(사진=식탁이 있는 삶) 식탁이있는삶(이하 식삶)이 지난해 40억원 규모의 시리즈B 유치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총 10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하게 됐다. 220여 곳의 산지와 계약재배 및 직거래를 통해 독점적 경쟁력을 갖춘 신선식품, 이른바 ‘스페셜티푸드’를 유통하는 사업모델이 시장에서 높게 평가됐다는 분석이다. 2014년에 설립된 식삶은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을 운영하고 있다. 대다수의 이커머스 식품 전문몰과는 달리 종자부터 직접 관리하는 산지 계약재배로 신품종 신선식품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 또 브랜드 ‘블루바스켓’을 통해서 직접 프로세싱하는 수산물전처리센터를 통해 고부가가치의 HMR(가정간편식), 밀키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쉽게 접할 수 없는 축산물 유통 브랜드 ‘레드플레이트’도 운영하고 있다. 유기농자재로 키운 새우, 신품종 망고배, 우리흑돈 등 새로운 원물을 매년 선보일 수 있는 이유다. 이러한 사업모델을 갖춘 식삶은 지난해 ‘D3 쥬빌리 파트너스’와 ‘수산벤처창업투자조합 1호’로부터 시리즈B 투자금 일부를 유치했다. 이어 하이트진로와 한화투자증권에서 투자를 받으며 투자금액으로 총 40억원을 유치했다. 이는 독점 계약재배 등 진입장벽이 높은 차별화된 사업 모델 때문에 가능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온택트 트렌드로 식삶의 상승세가 더욱 가팔라진 것도 이들의 관심을 이끌었다는 시각이다. 식탁이있는삶의 김재훈 대표는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입증 받아 여러 기관들로부터 성공적으로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게 된 만큼 경쟁력 강화로 한 단계 더 발돋움하겠다” 며 “서비스 개선과 신품종 개발에도 집중해 고객 만족 강화에 앞장서고, 계약생산농가들과 상생하며 성장하는 유통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식탁이있는삶, 퍼밀 등 사업 고평가...지난해 4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심영범 기자 승인 2021.01.28 17:37 의견 0
(사진=식탁이 있는 삶)

식탁이있는삶(이하 식삶)이 지난해 40억원 규모의 시리즈B 유치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총 10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하게 됐다.

220여 곳의 산지와 계약재배 및 직거래를 통해 독점적 경쟁력을 갖춘 신선식품, 이른바 ‘스페셜티푸드’를 유통하는 사업모델이 시장에서 높게 평가됐다는 분석이다.

2014년에 설립된 식삶은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을 운영하고 있다. 대다수의 이커머스 식품 전문몰과는 달리 종자부터 직접 관리하는 산지 계약재배로 신품종 신선식품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

또 브랜드 ‘블루바스켓’을 통해서 직접 프로세싱하는 수산물전처리센터를 통해 고부가가치의 HMR(가정간편식), 밀키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쉽게 접할 수 없는 축산물 유통 브랜드 ‘레드플레이트’도 운영하고 있다. 유기농자재로 키운 새우, 신품종 망고배, 우리흑돈 등 새로운 원물을 매년 선보일 수 있는 이유다.

이러한 사업모델을 갖춘 식삶은 지난해 ‘D3 쥬빌리 파트너스’와 ‘수산벤처창업투자조합 1호’로부터 시리즈B 투자금 일부를 유치했다. 이어 하이트진로와 한화투자증권에서 투자를 받으며 투자금액으로 총 40억원을 유치했다.

이는 독점 계약재배 등 진입장벽이 높은 차별화된 사업 모델 때문에 가능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온택트 트렌드로 식삶의 상승세가 더욱 가팔라진 것도 이들의 관심을 이끌었다는 시각이다.

식탁이있는삶의 김재훈 대표는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입증 받아 여러 기관들로부터 성공적으로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게 된 만큼 경쟁력 강화로 한 단계 더 발돋움하겠다” 며 “서비스 개선과 신품종 개발에도 집중해 고객 만족 강화에 앞장서고, 계약생산농가들과 상생하며 성장하는 유통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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