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사진=네이버) 러셀이 오후장에서 급등 중이다. SK하이닉스가 증설 투자와 관련해 키파운드리 인수를 검토 중이란 소식에 영향을 받았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러셀은 18일 오후 2시 3분 현재 13.93% 상승한 544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하이닉스가 증설투자와 관련해 키파운드리의 완전 인수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키파운드리와 고객사 관계인 러셀이 급등 중이다. 키파운드리는 8인치 웨이퍼 기반 파운드리 전문 생산 기업이다. 러셀은 2006년 3월 설립됐으며 반도체장비 제조 및 판매와 생산 자동화 장비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 중이다. 앞서 지난 13일 ‘K-반도체 전략 보고대회’에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이 참여해 “현재 파운드리 생산 능력을 2배 확대하는 방안으로 국내 설비증설, 인수합병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특징주] 러셀, SK하이닉스의 키파운드리 인수 검토 소식에 급등

이승아 기자 승인 2021.05.18 14:23 의견 0
(사진=네이버(사진=네이버)

러셀이 오후장에서 급등 중이다. SK하이닉스가 증설 투자와 관련해 키파운드리 인수를 검토 중이란 소식에 영향을 받았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러셀은 18일 오후 2시 3분 현재 13.93% 상승한 544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하이닉스가 증설투자와 관련해 키파운드리의 완전 인수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키파운드리와 고객사 관계인 러셀이 급등 중이다. 키파운드리는 8인치 웨이퍼 기반 파운드리 전문 생산 기업이다.

러셀은 2006년 3월 설립됐으며 반도체장비 제조 및 판매와 생산 자동화 장비 제조 및 판매 등을 영위 중이다.

앞서 지난 13일 ‘K-반도체 전략 보고대회’에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이 참여해 “현재 파운드리 생산 능력을 2배 확대하는 방안으로 국내 설비증설, 인수합병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