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무한한 발전으로 생활은 편안해지고 있다. 날로 발전하는 생활가전의 기능은 알면 편리하고, 모르면 기존의 불편함에 순응하는 삶을 만들어 내는 요즘이다. 똑똑하게 진화하는 제품을 보다 간편하게 사용해 스마트한 라이프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정보력이 관건이다. 소비자에게 생활가전의 똑똑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무한히 발전하는 기술의 향연을 누리게 하고자 한다. -편집자주- 웰스 공기청정기 IoT 2종 (사진=교원 웰스) ■ 웰스 공기청정기 IoT 2종, 사물인터넷 기술 적용해 실내 공기질 점검 및 원격 조종 가능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가 디지털 센서와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웰스 공기청정기 IoT’ 6평형과 18평형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디. 이번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레이저 먼지센서, MEMs(초소형 전자기계 시스템) 가스 센서 등 디지털 센서와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실내 환경 관리와 기기 조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미세먼지, 유해가스 및 화학물질, 온·습도 등 5대 공기질 요소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송하며, 실내 환경지수(점수)와 사용자 리포트, 공기질 관리 팁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또, 실내 오염도에 따라 사물인터넷 기능을 활용한 공기청정기 원격 조종도 가능해, 항시 쾌적한 환경 유지가 가능하다. 웰스 공기청정기 IoT 18평형은 공기청정 범위와 순환 방식이 조절되는 ‘웰스 제트블루 공기순환’ 기능을 탑재해 생활환경이나 용도에 맞춰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 평소 ‘일반순환기능’을 사용하다, 최대 7m 먼 거리까지 강력한 공기를 전달하는 ‘제트순환기능’, 전면, 상부 양방향으로 깨끗한 공기를 배출해 기기 인근을 빠르게 정화하는 ‘멀티순환기능’, 제트-일반-멀티순환 기능을 순차 가동해 실내 공간 곳곳을 정화하는 ‘쾌속순환기능’ 등을 갖췄다. 웰스 공기청정기 IoT 6평형은 두뼘정도 너비의 초소형 크기에도 24.7㎡(7.4평형) 청정면적과 저소음 모드 등을 갖춰 자녀 공부방이나 침실, 1인 가구에 제격이다. 바닥에 놓고 사용하는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으로 전환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 좋다. 또, 패브릭 질감 감성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가 우수하며, 미국 ‘2019 IDEA 디자인 어워드’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2개 평형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H14 등급 헤파필터와 초미세먼지, 실내탈취, 펫 케어 등 6종 생활맞춤필터로 사용자 맞춤 이용이 가능하며, 방문 관리 또는 자가 관리 를 선택 할 수 있어 평형과 서비스 방식에 따라 월 2만6,400원부터 4만2,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안마의자 부문 1위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의자)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산업의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미래의 질적 성장을 보여주는 지표다.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고객만족 지수로,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1992년 한국산업의 특성을 고려해 개발했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의자) 부문 2년 연속 1위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안마 성능이 좋다’(96.2점), ‘건강에 도움이 된다’(90.5점), ‘안마 관련 기능이 다양하다’(90.3점), ‘사용(조작)이 편리하다’(87.2점) 등 성능 및 기능, 건강 개선 등을 묻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국내 대표 헬스케어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바디프랜드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 조직을 통해 안마의자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높여왔다. 특히 업계 최초로 정형외과, 신경과, 내과, 정신의학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각 분야별 전문의와 의공학자가 포진한 메디컬R&D센터를 설립, 마사지 프로그램과 건강 증진 효과를 검증해나가고 있다.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도 아끼지 않는다. 최근 5년동안 바디프랜드가 연구개발(R&D)에 투자한 금액만도 약 734억 원으로, 매년 연구 개발비를 늘려나가고 있다. 그 결과 헬스케어 업계 최고 수준의 지적재산권을 확보했다. 올해 6월 기준 국내 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등 2914건을 출원했고 이 중 1724건이 등록됐다. 제품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어졌다.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모델과 관계 없이 5년의 무상 AS서비스를 제공하는 ‘5년 책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최대 59개월까지 안마의자 렌탈 기간을 늘리고 월 부담액을 대폭 줄일 수 있는 선납금 제도 등을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고 있다. 또한 대다수의 판매점을 대리점이 아닌 본사 소속 직영점으로 운영, 전국 123개 직영 전시장 어느 지점을 방문하더라도 전문화된 영업 직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안마의자가 마음먹고 장만해야 하는 고관여 제품인 점을 고려해 체험 중심의 꼼꼼한 상담을 진행해 만족도를 높였다. 실제 한국리서치가 올해 초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사용한 성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바디프랜드 사용자의 88.8%가 제품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가지 분야에서 경쟁사가 넘볼 수 없는 ‘오감초격차’ 경영을 통해 업계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도 고객 만족도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 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복합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발전해가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 라이프] 원격 조종 가능한 웰스 공기청정기·고객만족도 1위한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박진희 기자 승인 2021.10.08 11:44 의견 0

기술의 무한한 발전으로 생활은 편안해지고 있다. 날로 발전하는 생활가전의 기능은 알면 편리하고, 모르면 기존의 불편함에 순응하는 삶을 만들어 내는 요즘이다. 똑똑하게 진화하는 제품을 보다 간편하게 사용해 스마트한 라이프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정보력이 관건이다. 소비자에게 생활가전의 똑똑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무한히 발전하는 기술의 향연을 누리게 하고자 한다. -편집자주-

웰스 공기청정기 IoT 2종 (사진=교원 웰스)


■ 웰스 공기청정기 IoT 2종, 사물인터넷 기술 적용해 실내 공기질 점검 및 원격 조종 가능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가 디지털 센서와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웰스 공기청정기 IoT’ 6평형과 18평형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디.

이번 공기청정기 신제품은 레이저 먼지센서, MEMs(초소형 전자기계 시스템) 가스 센서 등 디지털 센서와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해, 실내 환경 관리와 기기 조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미세먼지, 유해가스 및 화학물질, 온·습도 등 5대 공기질 요소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송하며, 실내 환경지수(점수)와 사용자 리포트, 공기질 관리 팁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또, 실내 오염도에 따라 사물인터넷 기능을 활용한 공기청정기 원격 조종도 가능해, 항시 쾌적한 환경 유지가 가능하다.

웰스 공기청정기 IoT 18평형은 공기청정 범위와 순환 방식이 조절되는 ‘웰스 제트블루 공기순환’ 기능을 탑재해 생활환경이나 용도에 맞춰 구분해 사용할 수 있다. 평소 ‘일반순환기능’을 사용하다, 최대 7m 먼 거리까지 강력한 공기를 전달하는 ‘제트순환기능’, 전면, 상부 양방향으로 깨끗한 공기를 배출해 기기 인근을 빠르게 정화하는 ‘멀티순환기능’, 제트-일반-멀티순환 기능을 순차 가동해 실내 공간 곳곳을 정화하는 ‘쾌속순환기능’ 등을 갖췄다.

웰스 공기청정기 IoT 6평형은 두뼘정도 너비의 초소형 크기에도 24.7㎡(7.4평형) 청정면적과 저소음 모드 등을 갖춰 자녀 공부방이나 침실, 1인 가구에 제격이다. 바닥에 놓고 사용하는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으로 전환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 좋다. 또, 패브릭 질감 감성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가 우수하며, 미국 ‘2019 IDEA 디자인 어워드’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2개 평형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H14 등급 헤파필터와 초미세먼지, 실내탈취, 펫 케어 등 6종 생활맞춤필터로 사용자 맞춤 이용이 가능하며, 방문 관리 또는 자가 관리 를 선택 할 수 있어 평형과 서비스 방식에 따라 월 2만6,400원부터 4만2,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안마의자 부문 1위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의자)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산업의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미래의 질적 성장을 보여주는 지표다.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고객만족 지수로,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1992년 한국산업의 특성을 고려해 개발했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의자) 부문 2년 연속 1위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안마 성능이 좋다’(96.2점), ‘건강에 도움이 된다’(90.5점), ‘안마 관련 기능이 다양하다’(90.3점), ‘사용(조작)이 편리하다’(87.2점) 등 성능 및 기능, 건강 개선 등을 묻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국내 대표 헬스케어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바디프랜드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 조직을 통해 안마의자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높여왔다. 특히 업계 최초로 정형외과, 신경과, 내과, 정신의학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각 분야별 전문의와 의공학자가 포진한 메디컬R&D센터를 설립, 마사지 프로그램과 건강 증진 효과를 검증해나가고 있다.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 개발을 위한 투자도 아끼지 않는다. 최근 5년동안 바디프랜드가 연구개발(R&D)에 투자한 금액만도 약 734억 원으로, 매년 연구 개발비를 늘려나가고 있다. 그 결과 헬스케어 업계 최고 수준의 지적재산권을 확보했다. 올해 6월 기준 국내 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등 2914건을 출원했고 이 중 1724건이 등록됐다.

제품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어졌다.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모델과 관계 없이 5년의 무상 AS서비스를 제공하는 ‘5년 책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최대 59개월까지 안마의자 렌탈 기간을 늘리고 월 부담액을 대폭 줄일 수 있는 선납금 제도 등을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고 있다.

또한 대다수의 판매점을 대리점이 아닌 본사 소속 직영점으로 운영, 전국 123개 직영 전시장 어느 지점을 방문하더라도 전문화된 영업 직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안마의자가 마음먹고 장만해야 하는 고관여 제품인 점을 고려해 체험 중심의 꼼꼼한 상담을 진행해 만족도를 높였다. 실제 한국리서치가 올해 초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사용한 성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바디프랜드 사용자의 88.8%가 제품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가지 분야에서 경쟁사가 넘볼 수 없는 ‘오감초격차’ 경영을 통해 업계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도 고객 만족도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 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복합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발전해가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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