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매출 호조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뷰어스에서는 편의점 업계의 시시각각 소식을 전달한다 -편집자 주- (사진=GS리테일) ■ GS25, 초신선 맥주 공급 위해 하이트진로와 공동 구매 이벤트 진행 GS25가 하이트진로 ‘테라’ 맥주를 가장 신선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공동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늘(13일)부터 18일 14시까지 초신선 하이트진로 ‘테라’ 공동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장에서 생산된 후, 48시간 필수 에이징 및 안정화과정을 거친 상품을 7일만에 고객에게 전달 하는 방식이다. 가격은 24입 1박스 기준 355ML는 3만3100원, 500ML는 3만8000원이다. 전국에서 가장 신선한 ‘테라’ 맥주를 일반 판매가격 보다 알뜰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한 점도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는 GS리테일 주류 담당 직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맥주를 좋아하는 마니아 사이에서 맥주를 가장 프레쉬하게 먹는 방법은 양조장을 방문해 갓 생산한 것을 즐기는 것이라고 이야기 되는 것에서 착안해, 공장에서 갓 생산된 신선한 맥주를 빠르게 고객에게 전달하는 이벤트를 하이트진로에 제안했다. 하이트진로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테라’맥주의 생산, 보관 기간 등을 검토해 가장 빠르게 전달 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만들어 진행하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유통되는 캔맥주는 생산한 후, 필수 숙성(에이징), 안정화 기간을 거친 후, 물류 센터 등에 안전 재고 보유기간, 단계별 유통 등이 진행돼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전달되기에는 최소 일 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이번 공동 구매 이벤트를 통해 구입한 고객은 생산 후 7일만에 테라를 전달 받게 되어 맥주의 신선함을 더욱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동 구매 이벤트는 GS리테일 통합 모바일 앱 ‘더팝’의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에서 행사 팝업 메뉴를 클릭 한 후, 받고자 하는 GS25점포명, 수령 희망일을 입력하고, 결제까지 완료하면 구매가 가능하다. GS리테일은 이번 초신선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확인 한 후, 다양한 신선 상품이 고객에게 최대한 빨리 전달 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할 계획이다. 김영화 GS리테일 주류담당자는 “여행 중 맥주 공장을 견학하며 먹었던 신선한 맥주의 맛을 고객에게 전달 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코로나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직접 여행, 견학이 어려운 고객들에게 색다른 맛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 CU,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름’ 시리즈 출시 CU가 편의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차별화 상품으로 ‘구름’ 시리즈를 선보인다. 첫 상품으로 선보이는 구름우유, 구름초코시나몬 아이스크림 2종(각 2,500원)은 떠먹는 컵 아이스크림이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달콤한 우유맛과 은은한 시나몬향을 더한 초코맛으로 기획됐으며 이달 말에는 쿠키앤크림맛도 추가 출시된다. 상품명에 활용되는 구름은 ‘부드럽고 달콤한 한 입’을 표현한 것으로 해당 시리즈는 폭신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용량은 270ml에 가격은 동일 용량 유사 상품 대비 절반 수준으로 가성비가 높다. 이처럼 CU가 본격적으로 찬바람이 부는 시기에 아이스크림의 구색을 강화하고 나선 것은 컵, 파인트형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바, 콘, 튜브형 일반 아이스크림과 달리 사계절 내내 고른 수요를 보이기 때문이다. CU가 올해(1~9월) 아이스크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컵, 파인트형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7% 올라 같은 기간 바, 콘, 튜브형 일반 아이스크림의 매출신장률(8.8%)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달 국민지원금 지급 이후 평소보다 고가의 상품을 찾는 사람들로 인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중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18.9%에서 올해 28.6%로 껑충 뛰어올랐다. 실제, 지난해 CU 컵, 파인트형 아이스크림 전체 매출 중 1, 4분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51.6%로 오히려 동절기에 수요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바, 콘, 튜브형 아이스크림 매출의 70% 가량이 하절기인 2, 3분기에 집중된 것과 큰 차이를 보인다. 컵, 파인트형 아이스크림은 취식 후 보관에 용이해 집콕족 뿐만 아니라 홈카페 트렌드를 타고 아포카토 등으로 인기를 끌면서 계절과 무관하게 꾸준히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이용구 MD는 “동절기가 아이스크림의 비수기라는 일반적인 인식과 달리 떠먹는 아이스크림은 계절과 무관하게 꾸준한 수요가 있어 구름 시리즈를 론칭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 수요를 분석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가성비 높은 자체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름 아이스크림 시리즈는 다음달까지 4컵 구매 시 총 금액에서 40% 할인된 가격인 6000원에 판매된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뿌링클 팝콘과 프레첼로 집콕족 잡는다 이마트24가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스낵류 3종(뿌링클팝콘, 뿌링클 프레첼 오리지널/스파이시) 을 이달 14일 선보인다. 뿌링클 팝콘은 bhc치킨과 동일한 뿌링클 치킨 시즈닝을 사용해 만든 팝콘 제품이다. 팝콘 고유의 식감을 유지한 채, 뿌링클의 은은한 치즈맛과 함께 중독성 있는 단짠(달콤 짭조름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500원이다. 뿌링클 프레첼은 프레첼 모양의 과자로, 오리지널과 스파이시 두 종류로 선보인다. 뿌링클 프레첼은 뿌링클 치킨 시즈닝이 가미 된 세 가지 모양의 프레첼 과자와 함께 땅콩이 함께 들어있어, 가벼운 간식이나 술과 함께 안주로 먹기에 좋다. ‘뿌링클 핫 치킨’ 시즈닝을 넣은 ‘뿌링클 프레첼 스파이시’는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가격은 각각 1500원이다. 이마트24가 bhc치킨와 협업을 논의할 때, 가장 먼저 떠올렸던 상품이 스낵이었다. bhc치킨을 맛본 고객들이 ‘중독성 있는 과자맛이다’라는 후기에서 힌트를 얻어, 뿌링클 시즈닝을 넣은 스낵을 개발하게 된 것. 특히, 집콕족들이 집에서 영상 콘텐츠와 함께 즐기기 좋은 팝콘과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들이 안주로 많이 찾는 프레첼 스낵이 익숙한 상품이라 판단했다. 영화를 보거나 술을 즐기면서 많이 찾는 스낵류 제품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해, 기존에는 없던 색다른 상품을 선보이게 된 것. 실제로 집에서 즐거움을 찾는 ‘홈루덴스족’의 증가로 팝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마트24 팝콘 매출은 전년대비 2020년 24% 증가한 데 이어, 2021년(1월~9월) 48%로 큰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2019년 19% 보다 29%P 높은 수치다. 이번 뿌링클 상품 출시를 기념해, 행사카드(BC/현대/농협/삼성)로 뿌링클 스낵/삼각김밥/햄버거 등 뿌링클 협업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할 경우, 50%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카드 할인 행사는 10월 24일까지 진행된다. (1인 1일 1회 3200원 한도) 또한, 뿌링클 협업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하면, 추첨을 통해 총 4천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준다. 경품은 bhc치킨 한 마리, bhc치킨 이용권(1만원/5천원/3천원),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1천원) 등이다. 이마트24 앱 경품 이벤트는 1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 뿌링클 삼각김밥과 햄버거, 각 상품군 1위! 이에 앞서, 이달 1일 선보인 ‘핫 뿌링클 삼각김밥’과 ‘뿌링클 햄버거’도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뿌링클 협업 상품은 출시 후 현재까지(10월 1일~11일) 각 상품군에서 베스트 1위 자리를 유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이번 뿌링클 스낵 3종까지 선보임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내 뿌링클 협업상품의 매출에도 긍정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마케팅팀 최영수 파트너는 “뿌링클 치킨 시즈닝의 익숙한 맛을 색다른 상품에 접목 시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고 전했다.

[편의점 24시] 갓 생산된 수제맥주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상륙

심영범 기자 승인 2021.10.13 17:05 의견 0

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매출 호조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뷰어스에서는 편의점 업계의 시시각각 소식을 전달한다 -편집자 주-

(사진=GS리테일)

■ GS25, 초신선 맥주 공급 위해 하이트진로와 공동 구매 이벤트 진행

GS25가 하이트진로 ‘테라’ 맥주를 가장 신선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공동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늘(13일)부터 18일 14시까지 초신선 하이트진로 ‘테라’ 공동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장에서 생산된 후, 48시간 필수 에이징 및 안정화과정을 거친 상품을 7일만에 고객에게 전달 하는 방식이다.

가격은 24입 1박스 기준 355ML는 3만3100원, 500ML는 3만8000원이다. 전국에서 가장 신선한 ‘테라’ 맥주를 일반 판매가격 보다 알뜰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한 점도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는 GS리테일 주류 담당 직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맥주를 좋아하는 마니아 사이에서 맥주를 가장 프레쉬하게 먹는 방법은 양조장을 방문해 갓 생산한 것을 즐기는 것이라고 이야기 되는 것에서 착안해, 공장에서 갓 생산된 신선한 맥주를 빠르게 고객에게 전달하는 이벤트를 하이트진로에 제안했다.

하이트진로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테라’맥주의 생산, 보관 기간 등을 검토해 가장 빠르게 전달 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만들어 진행하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유통되는 캔맥주는 생산한 후, 필수 숙성(에이징), 안정화 기간을 거친 후, 물류 센터 등에 안전 재고 보유기간, 단계별 유통 등이 진행돼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전달되기에는 최소 일 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이번 공동 구매 이벤트를 통해 구입한 고객은 생산 후 7일만에 테라를 전달 받게 되어 맥주의 신선함을 더욱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동 구매 이벤트는 GS리테일 통합 모바일 앱 ‘더팝’의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에서 행사 팝업 메뉴를 클릭 한 후, 받고자 하는 GS25점포명, 수령 희망일을 입력하고, 결제까지 완료하면 구매가 가능하다.

GS리테일은 이번 초신선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확인 한 후, 다양한 신선 상품이 고객에게 최대한 빨리 전달 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할 계획이다.

김영화 GS리테일 주류담당자는 “여행 중 맥주 공장을 견학하며 먹었던 신선한 맥주의 맛을 고객에게 전달 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코로나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직접 여행, 견학이 어려운 고객들에게 색다른 맛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BGF리테일)

■ CU,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름’ 시리즈 출시

CU가 편의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차별화 상품으로 ‘구름’ 시리즈를 선보인다.

첫 상품으로 선보이는 구름우유, 구름초코시나몬 아이스크림 2종(각 2,500원)은 떠먹는 컵 아이스크림이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달콤한 우유맛과 은은한 시나몬향을 더한 초코맛으로 기획됐으며 이달 말에는 쿠키앤크림맛도 추가 출시된다.

상품명에 활용되는 구름은 ‘부드럽고 달콤한 한 입’을 표현한 것으로 해당 시리즈는 폭신한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용량은 270ml에 가격은 동일 용량 유사 상품 대비 절반 수준으로 가성비가 높다.

이처럼 CU가 본격적으로 찬바람이 부는 시기에 아이스크림의 구색을 강화하고 나선 것은 컵, 파인트형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바, 콘, 튜브형 일반 아이스크림과 달리 사계절 내내 고른 수요를 보이기 때문이다.

CU가 올해(1~9월) 아이스크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컵, 파인트형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7% 올라 같은 기간 바, 콘, 튜브형 일반 아이스크림의 매출신장률(8.8%)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달 국민지원금 지급 이후 평소보다 고가의 상품을 찾는 사람들로 인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중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18.9%에서 올해 28.6%로 껑충 뛰어올랐다.

실제, 지난해 CU 컵, 파인트형 아이스크림 전체 매출 중 1, 4분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51.6%로 오히려 동절기에 수요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바, 콘, 튜브형 아이스크림 매출의 70% 가량이 하절기인 2, 3분기에 집중된 것과 큰 차이를 보인다.

컵, 파인트형 아이스크림은 취식 후 보관에 용이해 집콕족 뿐만 아니라 홈카페 트렌드를 타고 아포카토 등으로 인기를 끌면서 계절과 무관하게 꾸준히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이용구 MD는 “동절기가 아이스크림의 비수기라는 일반적인 인식과 달리 떠먹는 아이스크림은 계절과 무관하게 꾸준한 수요가 있어 구름 시리즈를 론칭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 수요를 분석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가성비 높은 자체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름 아이스크림 시리즈는 다음달까지 4컵 구매 시 총 금액에서 40% 할인된 가격인 6000원에 판매된다.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뿌링클 팝콘과 프레첼로 집콕족 잡는다

이마트24가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스낵류 3종(뿌링클팝콘, 뿌링클 프레첼 오리지널/스파이시) 을 이달 14일 선보인다.

뿌링클 팝콘은 bhc치킨과 동일한 뿌링클 치킨 시즈닝을 사용해 만든 팝콘 제품이다. 팝콘 고유의 식감을 유지한 채, 뿌링클의 은은한 치즈맛과 함께 중독성 있는 단짠(달콤 짭조름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500원이다.

뿌링클 프레첼은 프레첼 모양의 과자로, 오리지널과 스파이시 두 종류로 선보인다. 뿌링클 프레첼은 뿌링클 치킨 시즈닝이 가미 된 세 가지 모양의 프레첼 과자와 함께 땅콩이 함께 들어있어, 가벼운 간식이나 술과 함께 안주로 먹기에 좋다. ‘뿌링클 핫 치킨’ 시즈닝을 넣은 ‘뿌링클 프레첼 스파이시’는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준비했다. 가격은 각각 1500원이다.

이마트24가 bhc치킨와 협업을 논의할 때, 가장 먼저 떠올렸던 상품이 스낵이었다. bhc치킨을 맛본 고객들이 ‘중독성 있는 과자맛이다’라는 후기에서 힌트를 얻어, 뿌링클 시즈닝을 넣은 스낵을 개발하게 된 것.

특히, 집콕족들이 집에서 영상 콘텐츠와 함께 즐기기 좋은 팝콘과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들이 안주로 많이 찾는 프레첼 스낵이 익숙한 상품이라 판단했다. 영화를 보거나 술을 즐기면서 많이 찾는 스낵류 제품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해, 기존에는 없던 색다른 상품을 선보이게 된 것.

실제로 집에서 즐거움을 찾는 ‘홈루덴스족’의 증가로 팝콘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마트24 팝콘 매출은 전년대비 2020년 24% 증가한 데 이어, 2021년(1월~9월) 48%로 큰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2019년 19% 보다 29%P 높은 수치다.

이번 뿌링클 상품 출시를 기념해, 행사카드(BC/현대/농협/삼성)로 뿌링클 스낵/삼각김밥/햄버거 등 뿌링클 협업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할 경우, 50%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카드 할인 행사는 10월 24일까지 진행된다. (1인 1일 1회 3200원 한도)

또한, 뿌링클 협업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하면, 추첨을 통해 총 4천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선물로 준다. 경품은 bhc치킨 한 마리, bhc치킨 이용권(1만원/5천원/3천원),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1천원) 등이다. 이마트24 앱 경품 이벤트는 1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 뿌링클 삼각김밥과 햄버거, 각 상품군 1위!

이에 앞서, 이달 1일 선보인 ‘핫 뿌링클 삼각김밥’과 ‘뿌링클 햄버거’도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뿌링클 협업 상품은 출시 후 현재까지(10월 1일~11일) 각 상품군에서 베스트 1위 자리를 유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이번 뿌링클 스낵 3종까지 선보임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내 뿌링클 협업상품의 매출에도 긍정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마케팅팀 최영수 파트너는 “뿌링클 치킨 시즈닝의 익숙한 맛을 색다른 상품에 접목 시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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