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의 메타버스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새로운 플랫폼으로 진화하기도 하고 관련 활동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금융권의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 활동을 모아봤다 -편집자주- 신한은행이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구축에 앞서 파일럿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에참가해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구축에 앞서 파일럿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5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엑스포 주제 중 디지털 메타버스 박람회에서 ▲신한 SOL 베이스볼 파크 ▲신한 메타버스 컨퍼런스 홀 ▲GS25 X 신한 스토어를 소개하고 금융체험 서비스를 선보인다. 신한 SOL 베이스볼 파크는 메타버스 야구장에서 배트, 글러브 등 아이템을 모아 점수를 획득해 박람회에서 실제 경품 수령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신한 메타버스 컨퍼런스 홀은 메타버스 안에서 대내외 행사 및 강연을 진행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은행 영업점의 미래상을 담은 디지로그 브랜치 등 다양한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GS25 X 신한 스토어는 신한은행 편의점 혁신점포를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해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에 입점하게 될 편의점 공간을 미리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체험 행사 기념 이벤트로 신한 메타버스 체험 사진 및 해시태크를 작성해 본인 SNS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권 최초로 신한은행이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일부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엑스포에 참가했고 향후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실제 메타버스 서비스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 중이며 최근 신한 퓨처스랩 선발업체인 핏펀즈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진투자증권이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문화특화 WM센터인 챔피언스라운지의 메타버스 지점을 오픈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 유진투자증권, 챔피언스라운지 메타버스 지점 오픈 유진투자증권이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문화특화 WM센터인 챔피언스라운지의 메타버스 지점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그대로 구현했다. ‘문화특화 WM센터’를 표방하는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의 실제 모습을 반영하여 1층은 문화예술 전시와 콘퍼런스 공간으로, 옥상은 야외 액티비티를 위한 옥상정원으로 이뤄져 있다. 앞으로 챔피언스라운지 메타버스 지점은 유진투자증권과 MZ세대와의 소통 통로로 활용된다. 유진투자증권은 메타버스 지점을 통해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한편, 1층 문화예술 전시 공간을 활용하여 미술품 전시, 문화예술 세미나 등 차별화된 메타버스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메타버스 지점 1층 전시공간에는 유진투자증권의 발달장애인 디자이너 직원이 직접 그린 5종의 아트 워크가 전시돼 있다. 앞으로 이들이 그린 작품은 메타버스 지점을 통해 정기적으로 전시되고,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무료로 배포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난 9월 ESG 경영을 위해 발달장애인 디자이너 양성을 돕는 ‘키뮤스튜디오’와 협업하여 장애인 디자이너 9명을 채용한 바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올해 들어와 MZ세대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우선 해외주식 직접투자를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해외주식 전문 유튜브 채널 ‘찐테크TV’를 론칭하고, MTS와 HTS의 해외주식 투자정보를 확충하는 등 해외주식 인프라 강화에 힘써 왔다. 또한 지난 6월에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인기작가 ‘자까’와 손잡고 네이버 웹툰에 브랜드 웹툰 ‘신입일기’를 선보여 누적 조회 수 약 881만회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9월에는 리서치센터에서 ‘MZ세대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는 주제로 특별 보고서도 발간해 MZ세대의 특성을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유진투자증권 정종원 브랜드전략팀장은 “이번 챔피언스라운지 메타버스 지점은 MZ세대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유진투자증권이 추진해온 프로젝트 중 하나”라며 “MZ세대들이 환호할 만한 다양한 브랜드 프로젝트들을 준비 중에 있으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챔피언스라운지 메타버스 지점 방문을 원할 경우 제페토 앱(App)에서 유진투자증권을 검색하면 된다.

[금융 바라보기] 신한은행·유진투자증권, 메타버스로 다양한 활동 선보여

최동수 기자 승인 2021.11.26 15:19 의견 0

금융권의 메타버스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새로운 플랫폼으로 진화하기도 하고 관련 활동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금융권의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 활동을 모아봤다 -편집자주-

신한은행이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구축에 앞서 파일럿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에참가해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 구축에 앞서 파일럿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5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엑스포 주제 중 디지털 메타버스 박람회에서 ▲신한 SOL 베이스볼 파크 ▲신한 메타버스 컨퍼런스 홀 ▲GS25 X 신한 스토어를 소개하고 금융체험 서비스를 선보인다.

신한 SOL 베이스볼 파크는 메타버스 야구장에서 배트, 글러브 등 아이템을 모아 점수를 획득해 박람회에서 실제 경품 수령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신한 메타버스 컨퍼런스 홀은 메타버스 안에서 대내외 행사 및 강연을 진행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은행 영업점의 미래상을 담은 디지로그 브랜치 등 다양한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GS25 X 신한 스토어는 신한은행 편의점 혁신점포를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해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에 입점하게 될 편의점 공간을 미리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체험 행사 기념 이벤트로 신한 메타버스 체험 사진 및 해시태크를 작성해 본인 SNS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행권 최초로 신한은행이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일부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엑스포에 참가했고 향후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실제 메타버스 서비스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 중이며 최근 신한 퓨처스랩 선발업체인 핏펀즈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진투자증권이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문화특화 WM센터인 챔피언스라운지의 메타버스 지점을 오픈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 유진투자증권, 챔피언스라운지 메타버스 지점 오픈

유진투자증권이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문화특화 WM센터인 챔피언스라운지의 메타버스 지점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를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그대로 구현했다. ‘문화특화 WM센터’를 표방하는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의 실제 모습을 반영하여 1층은 문화예술 전시와 콘퍼런스 공간으로, 옥상은 야외 액티비티를 위한 옥상정원으로 이뤄져 있다.

앞으로 챔피언스라운지 메타버스 지점은 유진투자증권과 MZ세대와의 소통 통로로 활용된다. 유진투자증권은 메타버스 지점을 통해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한편, 1층 문화예술 전시 공간을 활용하여 미술품 전시, 문화예술 세미나 등 차별화된 메타버스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메타버스 지점 1층 전시공간에는 유진투자증권의 발달장애인 디자이너 직원이 직접 그린 5종의 아트 워크가 전시돼 있다. 앞으로 이들이 그린 작품은 메타버스 지점을 통해 정기적으로 전시되고,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무료로 배포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지난 9월 ESG 경영을 위해 발달장애인 디자이너 양성을 돕는 ‘키뮤스튜디오’와 협업하여 장애인 디자이너 9명을 채용한 바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올해 들어와 MZ세대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우선 해외주식 직접투자를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해외주식 전문 유튜브 채널 ‘찐테크TV’를 론칭하고, MTS와 HTS의 해외주식 투자정보를 확충하는 등 해외주식 인프라 강화에 힘써 왔다.

또한 지난 6월에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인기작가 ‘자까’와 손잡고 네이버 웹툰에 브랜드 웹툰 ‘신입일기’를 선보여 누적 조회 수 약 881만회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9월에는 리서치센터에서 ‘MZ세대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는 주제로 특별 보고서도 발간해 MZ세대의 특성을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유진투자증권 정종원 브랜드전략팀장은 “이번 챔피언스라운지 메타버스 지점은 MZ세대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유진투자증권이 추진해온 프로젝트 중 하나”라며 “MZ세대들이 환호할 만한 다양한 브랜드 프로젝트들을 준비 중에 있으며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챔피언스라운지 메타버스 지점 방문을 원할 경우 제페토 앱(App)에서 유진투자증권을 검색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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