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대상 청정원 대게 굴소스 (사진=대상)
■ 대상㈜ 청정원, 대게 굴소스 선봬
대상㈜ 청정원이 100% 통영산 굴과 울진 대게를 넣어 깊은 감칠맛을 내는 ‘대게 굴소스’를 출시했다.
국내 굴소스 시장은 소비자의 이해도와 관심이 높아지면서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다.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칸타에 따르면, 국내 굴소스 시장은 올해 7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2% 성장한 388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대상㈜ 청정원은 그 중 약 4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굴소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굴소스 시장 선도업체로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고급 재료인 대게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대게는 부드럽고 달콤한 감칠맛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굴소스가 주로 쓰이는 볶음밥의 주재료로도 선호도가 높다.
신제품 청정원 ‘대게 굴소스’는 엄선한 경남 통영산 굴과 경북 울진산 대게만 사용해 맛이 진하고 풍미가 깊다. 볶음밥뿐만 아니라 다양한 볶음요리, 파스타 등에 넣으면 해물의 풍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라면에 한 큰 술 넣어도 깊고 진한 해물 맛이 살아난다. 스테이크 소스나 덮밥 소스, 조림 등에 소량 사용하면 고급스러운 맛을 배가시킬 수 있다.
청정원 ‘대게 굴소스’는 155g, 250g, 480g 등 세 가지 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대형마트와 소매점,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한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굴소스는 볶음 요리의 ‘만능 치트키’로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제품”이라며 “깊고 풍부한 해물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대게 굴소스가 소비자들의 ‘집밥’ 퀄리티를 한 단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해테제과 얼초 제품 (사진=해태제과)
■ 해태제과 얼초, 출시 20년만에 7천만개 판매고지 돌파
원조 DIY 놀이형 과자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 ‘얼초’가 출시 20년만에 7000만개 판매고를 돌파했다. 지난해 연매출 100억원을 달성한데 이어 올해는 월매출 10억원까지 넘기며 히트제품 반열에 올랐다.
2001년 출시 이후 어린이들의 최애 DIY 놀이형 과자로 인기를 얻으며 누적 1500억원 어치가 판매됐다. 그간 판매된 수량을 합치면 전국 초등학생 1인당 30번씩 즐길 수 있고, 제품에 들어간 초콜릿을 합하면 올림픽 정규규격 수영경기장을 2번 가까이 채울 수 있는 양이다.
초콜릿의 달콤함은 기본, 마음대로 만드는 과정을 즐기는 국내 최초의 놀이 체험형 과자다. 튜브에 든 초콜릿을 모형틀에 부어 냉장고에 얼리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과자로 만들어진다.
원래 이름은 '얼려먹는 초코 만들기'지만, 어린이들의 최애템으로 인기를 끌며 ‘얼초’로 줄여 부르자 패키지 디자인도 ‘얼초’로 통일했다.
갖고 놀며 마음대로 만들어 먹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집중력까지 높일 수 있다는 점이 인기비결로 꼽힌다. 아이들을 몰입하게 만드는 과자로 입소문을 탄데다 가격까지 부담 없다는 점이 주효한 것.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는 가장 많이 주고 받는 생일선물로 꼽힐 만큼 인기다.
코로나-19 이후에는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까지 즐기는 집콕 놀이아이템으로 떠올랐다. 금손을 자랑하는 유튜버들이 얼초 만들기 영상을 앞다퉈 올릴 정도로 얼초 열풍이 거세다. 현재 500여편이 넘는 영상이 올려졌고, 조회수를 합하면 5천만 뷰가 넘는다.
어른들까지 가세하며 지난해 연매출은 전년대비 30% 이상 급증해 100억원 고지를 처음으로 넘었다. 올해도 가파른 성장세가 계속되며 월매출 10억원을 넘겨 히트제품 반열에 올랐다. 어린이들이 주고객인 제품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메가히트급 인기라는 평가다.
그간 선보인 얼초는 모두 45종. 디즈니 프린세스, 앵그리버드, 타요, 라바 등 당대 최고의 인기 캐릭터들이 얼초와 함께했다. 현재는 보석만들기, 동물그리기, 공룡만들기 등 6가지로 구성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얼초 인기열풍을 이어갈 올 겨울 시즌에디션 '크리스마스파티'도 출시한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 루돌프 등 성탄절 분위기를 한껏 높이는 7가지 장식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 각각의 장식을 블럭처럼 조립해 나만의 멋진 초콜릿 트리를 꾸밀 수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누구나 친숙한 과자에 놀이와 창의력을 접목해 놀이형 과자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한 제품"이라며 "더 다양하고 즐거운 놀이체험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얼초 아이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풀무원푸드머스와 함께하는 요리시간 이미지 캡쳐 (사진=풀무원)
■ 풀무원푸드머스, ‘김치 DIY 세트’ 출시
풀무원푸드머스가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아이와 선생님, 학부모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김치 DIY 세트'를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윤희선)의 영유아 맞춤형 전문 브랜드인 ‘풀스키즈’가 어린이를 위한 '김치 DIY 세트'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김장철을 맞아 영유아 시설에서 한국 전통문화인 김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오랜 집콕 생활의 영향으로 김치 만들기가 아이들의 오감발달을 위한 교육용 놀이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풀무원푸드머스가 풀스키즈 '김치 DIY 세트'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김장 시즌에 전년 동기간 대비 올해 10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출시된 '김치 DIY 세트' 2종은 어린이들이 우리 전통문화인 김장을 직접 체험하며 김치에 대한 생소함을 없앨 수 있도록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출시된 영유아 체험용 제품이다.
배추, 고춧가루, 소금 등 10가지 재료를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재료로 구성하고, 배추를 절이고 양념소를 만들 필요 없이 포장된 재료로 간단히 버무리기만 하면 김치가 완성돼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김장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풀스키즈 '김치 DIY 세트'는 국내산 배추로 만든 절임배추(5kg)와 국내산 순한 맛 고춧가루에 토마토를 사용해 매운맛을 낮춘 양념소(2kg)로 선보인 '기본 DIY 세트(3만8000원)'와 김장용기, 교육자료 등 체험 구성을 추가하여 올해 새롭게 '김치체험 DIY 세트(5만8000원)' 2종으로 출시된다.
신제품 '김치체험 DIY 세트'는 직접 담근 김치를 집에 담아갈 수 있는 ‘항아리 단지'와 '가방', 이름을 써서 직접 담근 특별한 김치임을 구별할 수 있는 '완성품 스티커 라벨'로 구성됐다.
여기에 김치와 김장 문화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유아 활동지'도 동봉했다. 활동지에 포함된 QR코드로 '신선 아삭 김치 만들기' 쿠킹클래스 영상을 통한 풀무원 풀스키친 전문요리사의 교육 지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용기까지 포함돼 번거로움 없이 키트 하나로 영유아 체험 지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출시 후 영유아 시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김동순 Kids1지점장은 "김치체험키트를 좋아해주시는 유치원·어린이집 선생님과 학부모의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 절기 및 계절 등 시즌에 맞춰 키즈 체험형 키트 상품을 정기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폴드포크 바베큐 피자 (사진=한국파파존스)
■ 파파존스 피자, ‘풀드포크 바베큐 피자’ 및 ‘파파스 리조또’ 출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오는 1일 피자와 사이드 메뉴를 동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의 올해 마지막 신메뉴인 ‘풀드포크 바베큐 피자’는 맥앤치즈 소스 위에 부드럽고 촉촉한 풀드포크(장시간 돼지고기를 익힌 뒤 결대로 찢어 만든 미국식 바베큐)를 가득 올린 제품이다.
여기에 모짜렐라 치즈, 체다치즈 등이 얹어져 진한 치즈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할라페뇨, 양파, 콘 등이 토핑 돼 알싸하면서도 톡톡 터지는 씹는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5일까지 ‘풀드포크 바베큐 피자’ 구매 시 ‘파파스 리조또’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혜택은 파파존스 피자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 콜센터, 매장 방문 등 전 채널을 통해 주문 시 누릴 수 있다.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의 중복은 불가하다.
더불어 파파존스 피자는 전국 매장에서 2만 5천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에 한해 2022년도 파파존스 캘린더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추가로 마련했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미국인의 소울푸드인 맥앤치즈와 미국 텍사스 태생인 풀드포크의 만남이 돋보이는 이번 신메뉴를 통해 정통 아메리칸 소울을 추구하는 파파존스 피자의 방향성을 잇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파파존스 피자는 브랜드 정체성이 담긴 메뉴 개발에 지속 주력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메뉴 피자와 함께 선보이는 사이드 메뉴는 ‘파파스 리조또’다. ‘파파스 리조또’는 라이스와 순도 100% 토마토 소스를 섞고 햄, 페퍼로니, 버섯 등 고기와 야채를 듬뿍 넣은 메뉴다.
특히 파파존스 피자가 한국 진출 이래 처음 출시하는 리조또로 브랜드 대표 메뉴인 ‘수퍼 파파스’ 레시피를 적용, 기존 마니아층을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검증된 맛이 강점이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요기요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원앤원)
■ 박가부대&치즈닭갈비, 요기요 주문 시 혜택 제공
박가부대&치즈닭갈비가 오는 12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 주문 시 대상 메뉴별 2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더욱더 많은 고객들이 박가부대&치즈닭갈비의 대표 메뉴와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된 것으로 12월 한 달 내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 메뉴는 박가부대&치즈닭갈비의 인기 메뉴인 ‘수제햄 부대찌개’와 ‘박가닭갈비’, ‘박가닭갈비세트’ 등 총 7종이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에 접속해 프로모션 대상 메뉴를 선택한 후 ‘요기서결제’를 진행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되며 할인 메뉴를 여러 개 고를 시에도 중복 할인이 적용된다.
박가부대&치즈닭갈비 관계자는 ”배달앱 이벤트는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프로모션으로 고객 니즈에 맞춰 연말인 12월에도 진행하게 되었다”며 “올 한 해 박가부대&치즈닭갈비를 사랑해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지난달 대표 메뉴인 ‘수제햄 부대찌개’ 1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부대찌개와 잘 어울리는 사이드메뉴 4종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박가부대&치즈닭갈비 역삼배달점 등 일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