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한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던킨 치어스 윈터 캠페인 포스터 (사진=던킨)

■ SPC 던킨, 윈터 캠페인 ‘던킨 치어스’ 시행

던킨이 영국 아티스트 ‘디자인 라드(Design lad)’와 손잡고 ‘던킨 치어스(CHEERS)’ 윈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던킨과 함께한 ‘디자인 라드’는 영국 런던의 일러스트레이터 겸 애니메이션 감독으로, 대담한 색채와 장난끼 넘치는 3D 캐릭터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글로벌 스포츠, 식음료 브랜드와의 협업하며 예술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SPC그룹 디자인센터는 던킨과 ‘디자인 라드’와의 협업을 통해 던킨만의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면서, 새로움을 쫓는 젊은 세대 공략에 집중했다.

먼저, 던킨은 ‘디자인 라드’의 개성과 던킨만의 기발함을 ‘던킨 치어스’ 캠페인 전체를 아우르는 아트웍(Artwork)에 접목시켰다.

분홍색과 녹색을 메인 색상으로 사용하고, 눈송이 폭죽 등의 패턴을 적용해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해당 아트웍은 도넛, 음료 등 제품 패키지에 반영돼 던킨과 함께하는 고객의 모든 순간을 행복하고 특별하게 채워준다.

던킨은 ‘행복을 만드는 공장에서 달콤한 도넛을 만들어 고객에게 전한다’는 이야기를 7가지 캐릭터를 소재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디자인 라드’와 협업해 ▲어글리 스웨터를 입고 던킨의 레드벨벳 도넛을 즐겨 먹는 산타, ▲커피를 사랑하며 힙한 패션 감각이 돋보이는 루돌프 ▲음악과 파티, 초콜릿을 좋아하는 해피트리 ▲콧대 높은 눈사람 ▲발랄한 핑크하트 ▲눈송이를 뒤덮고 있는 퍼플링 ▲온몸에 캔디를 묻힌 장난꾸러기 먼치킨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캠페인 곳곳에 적용, MZ세대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디자인 라드’와 함께한 던킨의 윈터 캠페인은 다채로운 색감의 아트웍, 밝은 스토리와 개성있는 캐릭터 등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따뜻한 응원을 전한다”며 “기존 고객은 물론 젊은층 고객과 적극 소통한 결과 SNS 등 온라인에서 캠페인 인증샷이 꾸준히 올라오며 좋은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시티밀박스 2종 (사진=SPC삼립)

■ SPC삼립 시티델리, 2주년 기념 신메뉴 출시

SPC 삼립의 그랩앤고(Grab & Go) 푸드숍 시티델리가 브랜드 론칭 2주년을 맞이해 ‘시티밀박스(City Meal Box)’2종과 겨울 한정 음료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시티밀박스’는 RTE 푸드(Ready-To-Eat,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즉석 간편식)로 단백질, 야채, 곡물 세가지 테마를 믹스해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밸런스를 살린 프리미엄 밀박스다.

메인 메뉴에 어울리는 옐로푸드(단호박, 병아리콩), 레드푸드(연어, 당근), 그린푸드(그린빈, 아스파라거스) 등의 컬러푸드를 구워 함께 제공되며, 바쁜 일상 속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비프 스테이크 & 그릴드 베지’는 매장에서 직화로 구운 스테이크를 메인으로, 병아리콩과 불구르(밀을 데쳐서 빻아 만든 곡류) 믹스 그레인, 트러플 버섯과 매시드 포테이토, 컬리플라워, 그린빈, 당근 등 일곱 가지 구운 야채를 더했다.

‘연어 스테이크 & 그릴드 베지’는 촉촉하게 구운 연어에 부드러운 단호박 크림치즈와 빵, 병아리콩,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홍피망, 브로콜리 등을 더해 담백함과 고소함을 살렸다.

올겨울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멜로 핫초코(Mellow Hot Chocolate)’ 음료도 만나볼 수 있다. 코코아 분말과 다크초콜릿이 우유와 부드럽게 어우러지고 쫀득쫀득 씹는 재미를 더한 오리지널 미국 전통 마쉬멜로를 토핑 한 음료다.

시티델리 담당자는 “캐주얼 레스토랑과 편의점을 결합한 파인 캐주얼 레스토랑 ‘시티델리’가 2년간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라며,“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해피패스 관련 이미지 (사진제공=SPC)

■ 섹타나인, 모바일 쿠폰북 이벤트 ‘해피패스’ 진행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19일까지 모바일 쿠폰북 이벤트 ‘해피패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해피패스’는 일상에서 떠나는 여행의 의미를 담아 테마파크 월드, 컬처&라이프 월드, SPC 월드 등 총 3개 테마를 여행할 수 있는 모바일 여권 콘셉트로 기획됐으며,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이하 해피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이 담긴 쿠폰북을 제공한다.

먼저, 테마파크 월드에서는 ▲비발디파크(리프트 및 렌탈료 57% 할인) ▲스노위랜드(입장권 40% 할인) ▲롯데월드 어드벤처(입장권 45% 할인 및 시즌 상품 증정) ▲키자니아(반일권 35% 할일) ▲아쿠아플라넷(입장권 최대 40% 할인 및 SPC 쿠폰팩 증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컬처&라이프 월드에서는 ▲롯데슈퍼 ▲신라면세점 ▲메가박스 ▲인터파크 티켓 ▲트립닷컴 ▲아고다 등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및 해피포인트 최대 21%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SPC 월드에서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아이디당 1회만 참여 가능)

이 외, 테마파크 월드 및 컬처&라이프 월드의 12개 제휴사 쿠폰 중 5개 이상의 쿠폰을 발급받은 고객은 해피포인트 100% 당첨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SPC 월드 쿠폰을 다운 받은 고객에게는 쉐이크쉑과 에그슬럿의 해피콘 구매 혜택(해피포인트 20% 적립)이 제공되며, 해당 쿠폰 사용 시 2022년 새해에 사용 가능한 별도의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평소 해피포인트 회원 대상 혜택을 제공하던 제휴사들이 함께 협업해 대규모 쿠폰 행사를 마련했다”며 “해피포인트는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시즌별 다양하고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