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과 청하의 가격도 오른다 (사진=연합뉴스) 참이슬·진로에 이어 처음처럼과 청하의 가격도 오른다. 롯데칠성음료가 소주 출고가를 인상한다. 25일 롯데칠성음료는 내달 5일부터 처음처럼 등 일부 소주 제품의 출고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상에 따라 처음처럼 병 제품 가격은 7.7%, 640㎖ 페트 제품은 6.7% 오른다. 또 청하는 5.1%, 백화수복은 7.0%(1.8L)·7.1%(700㎖)·7.4%(180㎖) 각각 인상된다. 지난 2019년 처음처럼과 청하의 가격을 올렸던 롯데칠성음료는 약 3년만에 출고가를 올리게 됐다. 백화수복과 설중매의 가격이 마지막으로 인상된 시기는 각각 2012년과 2010년이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원재료와 부자재, 취급수수료 인상에 따른 원가 부담이 커져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품의 출고가가 인상되면서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 유통처에서도 판매 가격을 줄줄이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하이트진로가 지난 23일부터 참이슬과 진로 등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7.9% 인상하자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 4사도 같은 날 일제히 소비자 가격을 올렸다.

롯데칠성음료, 소주 출고가 인상…‘처음처럼’도 오른다

최동수 기자 승인 2022.02.25 17:43 의견 0
처음처럼과 청하의 가격도 오른다 (사진=연합뉴스)

참이슬·진로에 이어 처음처럼과 청하의 가격도 오른다. 롯데칠성음료가 소주 출고가를 인상한다.

25일 롯데칠성음료는 내달 5일부터 처음처럼 등 일부 소주 제품의 출고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상에 따라 처음처럼 병 제품 가격은 7.7%, 640㎖ 페트 제품은 6.7% 오른다. 또 청하는 5.1%, 백화수복은 7.0%(1.8L)·7.1%(700㎖)·7.4%(180㎖) 각각 인상된다.

지난 2019년 처음처럼과 청하의 가격을 올렸던 롯데칠성음료는 약 3년만에 출고가를 올리게 됐다. 백화수복과 설중매의 가격이 마지막으로 인상된 시기는 각각 2012년과 2010년이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원재료와 부자재, 취급수수료 인상에 따른 원가 부담이 커져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품의 출고가가 인상되면서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 유통처에서도 판매 가격을 줄줄이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하이트진로가 지난 23일부터 참이슬과 진로 등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7.9% 인상하자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 4사도 같은 날 일제히 소비자 가격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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