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여기어때)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장기화로 피로해진 국민들이 지난해에는 호캉스를 비롯한 국내 여행에 활발했던 것으로 보인다. 여행 관련 업종인 여기어때가 매출액 60% 성장이란 고공행진을 이어간 것이다.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보다 59.2% 성장한 2,049억원, 영업이익은 34.9% 급증한 155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몸집을 키운 동시에 3년 연속 흑자를 달성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여줬다. 이에 대해 여기어때 측은 “국내 여행 플랫폼 생태계에서 선두 기업으로서 본질에 집중한 투자가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여기어때의 지난해 실적은 호텔과 리조트, 그리고 풀빌라 등 펜션 부문이 견인했다. ‘호캉스(hotel+vacance)’ 트렌드가 보편화하면서 관련 숙박 소비가 많이 늘어난 덕분이다. 특히 호캉스의 고급화 행렬에 1박에 30만 원 이상인 5성급 수준의 호텔, 리조트, 풀빌라 거래액은 137.3%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는 ‘블랙’ 등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주목받는 기획 상품을 공급한 덕에 2030 젊은 층의 유입이 뜨거웠다고 분석했다. 이 같은 숙소 예약과 연계한 액티비티, 맛집은 물론이고 항공권과 렌터카를 포함한 교통 상품의 교차 판매가 발생하며, 플랫폼 전체 카테고리의 역동성이 제고됐다. 숙박 외 상품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기준 57.4%가 급증했다. 올해도 성장 기대감이 크다. 여기어때는 국내 여행에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사업 확장을 예고했다. 팬더믹 완화에 대한 긍정적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상반기 중 해외여행 상품을 출시하는 등 적극적 행보가 예상된다. 여기어때는 월 이용자가 350만(MAU 기준)에 달하는 여행 플랫폼으로서, 이용자의 누적된 해외여행 니즈를 흡수하겠다는 게 목표를 세우웠다. 이를 위해 여기어때는 지난해 온라인투어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며,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발 빠르게 움직였다. 최근 출시한 ‘공간대여’ 서비스를 통해 여행에서 여가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집 밖에서 즐기는 모든 오프라인 공간을 소개하는 플랫폼으로서 진화하는 초석을 다졌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고객의 경험과 공간을 확장한다는 비즈니스 본질에 집중해 매년 역대 최대 성과를 갈아치우고 있다”며 “올해도 고객이 가장 필요한 여행, 여가 서비스를 가장 쉽고, 편리하게 제공한다는 목표로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에도 끄떡없다” 매출 60% 성장한 여기어때

박진희 기자 승인 2022.03.03 10:46 의견 0
(자료=여기어때)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장기화로 피로해진 국민들이 지난해에는 호캉스를 비롯한 국내 여행에 활발했던 것으로 보인다. 여행 관련 업종인 여기어때가 매출액 60% 성장이란 고공행진을 이어간 것이다.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보다 59.2% 성장한 2,049억원, 영업이익은 34.9% 급증한 155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몸집을 키운 동시에 3년 연속 흑자를 달성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여줬다.

이에 대해 여기어때 측은 “국내 여행 플랫폼 생태계에서 선두 기업으로서 본질에 집중한 투자가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여기어때의 지난해 실적은 호텔과 리조트, 그리고 풀빌라 등 펜션 부문이 견인했다. ‘호캉스(hotel+vacance)’ 트렌드가 보편화하면서 관련 숙박 소비가 많이 늘어난 덕분이다.

특히 호캉스의 고급화 행렬에 1박에 30만 원 이상인 5성급 수준의 호텔, 리조트, 풀빌라 거래액은 137.3%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는 ‘블랙’ 등 프리미엄 숙소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주목받는 기획 상품을 공급한 덕에 2030 젊은 층의 유입이 뜨거웠다고 분석했다.

이 같은 숙소 예약과 연계한 액티비티, 맛집은 물론이고 항공권과 렌터카를 포함한 교통 상품의 교차 판매가 발생하며, 플랫폼 전체 카테고리의 역동성이 제고됐다. 숙박 외 상품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기준 57.4%가 급증했다.

올해도 성장 기대감이 크다. 여기어때는 국내 여행에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사업 확장을 예고했다. 팬더믹 완화에 대한 긍정적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상반기 중 해외여행 상품을 출시하는 등 적극적 행보가 예상된다.

여기어때는 월 이용자가 350만(MAU 기준)에 달하는 여행 플랫폼으로서, 이용자의 누적된 해외여행 니즈를 흡수하겠다는 게 목표를 세우웠다.

이를 위해 여기어때는 지난해 온라인투어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며,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발 빠르게 움직였다. 최근 출시한 ‘공간대여’ 서비스를 통해 여행에서 여가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집 밖에서 즐기는 모든 오프라인 공간을 소개하는 플랫폼으로서 진화하는 초석을 다졌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고객의 경험과 공간을 확장한다는 비즈니스 본질에 집중해 매년 역대 최대 성과를 갈아치우고 있다”며 “올해도 고객이 가장 필요한 여행, 여가 서비스를 가장 쉽고, 편리하게 제공한다는 목표로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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