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투시도(자료=DL이앤씨)
■ DL이앤씨,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이달 분양 예정
DL이앤씨는 이달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내 지축지구 B-5블록에서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 분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8층, 3개동, 전용면적 84㎡ 총 331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140가구 ▲84㎡B 81가구 ▲84㎡C 110가구다. 공공택지지구에서 분양하는 만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오는 9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로 선분양 단지와 달리 분양 후 입주 기간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DL이앤씨에 따르면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은 중심상업지구가 단지 남측 약 100m 내에 위치했다. 도보 거리에 지축초, 지축중이 있다.
DL이앤씨는 단지에 라이프스타일 맞춤 평면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하고 거실부터 주방까지 이어지는 아트월 면적을 확대(일부 세대)하고 와이드 주방 창호를 더해 개방감을 극대화 한다.
또 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에어커튼,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돼 건강하고 스마트한 단지로 설계된다는 게 DL이앤씨의 설명이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조망을 최대로 확보했다. 평면은 맞통풍이 가능하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돼 환기도 용이하다.
DL이앤씨가 e편한세상 지축 센텀가든에 제공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집에 방문한 손님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를 비롯해 그린 카페, 라운지 카페 등 e편한세상이 자랑하는 고급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고양 지축지구는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삼송지구와 은평뉴타운의 인프라를 모두 공유할 수 있는 입지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수준의 분양가가 예정된 만큼, 가성비와 우수한 주거환경을 모두 갖추고 있어 내 집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원에디션 강남' 조감도(자료=현대엔지니어링)
■ 현대엔지니어링, ‘원에디션 강남’ 분양 중
현대엔지니어링은 강남 최대 규모 스포츠센터였던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원에디션 강남’을 분양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조성되는 ‘원에디션 강남’ 은, 축구장 크기와 유사한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 및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외부 특화설계로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를 적용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높였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색적인 외관 디자인을 바탕으로 강남 내 상징적인 단지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상품성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최근, 공간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33.69㎡·34.07㎡였던 A04타입과 A12타입의 전용면적을 각각 49.46㎡·40.96㎡ 등으로 늘리는 설계변경을 진행했다.
분양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 은 최근 강남에서 공급된 소형 고급 주거시설 중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타 단지와는 차별화된 특징을 갖추고 있다”며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되는데다 고급 어메니티, 내외부 특화설계 등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상품을 선보이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