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의 무한한 발전으로 생활은 편안해지고 있다. 날로 발전하는 생활가전의 기능은 알면 편리하고, 모르면 기존의 불편함에 순응하는 삶을 만들어 내는 요즘이다. 똑똑하게 진화하는 제품을 보다 간편하게 사용해 스마트한 라이프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정보력이 관건이다. 소비자에게 생활가전의 똑똑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무한히 발전하는 기술의 향연을 누리게 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바디프랜드 전속 모델 추성훈 (사진=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추성훈 복귀전 후원 등 스포츠 통해 오리지널 기술 알린다 안마의자 업체 바디프랜드가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접점을 넓히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달 26일 열린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복귀전을 공식 후원했다. 추성훈은 지난 2013년 바디프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돼 7년여 간 활약했다. 직접 안마의자를 사용하고 피드백을 남기는 듯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바디프랜드는 2년 만에 복귀전을 치른 추성훈을 후원하며 의리를 이어갔다. 이 경기에서 추성훈은 아오키 신야를 상대로 2라운드 1분 50초 만에 TKO 승리를 거뒀다. 이와 함께 바디프랜드는 지난해부터 세계적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하는 ‘비 더 레전드(Be The Legend)’ 광고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축구 선수 손흥민과 프로게이머 페이커, 골프 감독 박세리 등 각 분야의 전설로 꼽히는 스포츠 스타들이 모델로 등장한다. 바디프랜드는 스포츠 업계와의 소통도 늘리고 있다.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안마의자를 기증한 것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7월에는 도쿄올림픽을 앞둔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안마의자 15대를 기증했다. 이후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남자 펜싱 김정환, 유도 조구함, 근대5종 전웅태 선수 등이 훈련 중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사용하며 컨디션을 조절했다고 밝혀 주목을 받기도 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쇼트트랙 김아랑 및 김동욱,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차민규, 스노보드 이상호, 크로스컨트리 이채원, 프리스타일 스키 장유진 등 여러 국가대표 선수들과의 인터뷰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들은 스트레칭 모드, 요가 모드, 멘탈마사지, 심상마사지 등 바디프랜드의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들이 훈련에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유튜브 스포츠 채널과의 협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40만 구독자를 보유한 축구전문 유튜브 채널 고알레와 협업해 예능형 축구 콘텐츠를 선보였다. 고알레 이호 대표가 12명의 현역 프로선수들과 1대1로 슈팅, 헤딩경합, 골넣기 등 다양한 대결을 펼치고, 총 12번의 대결 중 4회 이상 이호가 승리할 경우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바디프랜드의 쇼파형 안마의자 '아미고' 1대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6편까지 제작된 ‘바디프랜드X고알레’ 시리즈의 누적 조회수는 100만을 넘겼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16년 3월 ‘메디컬R&D센터’라는 연구개발 조직을 설립해 안마의자를 통한 마사지의 건강 증진 효과를 검증하고 새로운 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다. 메디컬R&D센터에서는 정형외과, 신경과, 가정의학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각 분야 뛰어난 전문의와 의공학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연구원들은 마사지 모듈의 구조를 연구하고 전문 지식을 접목해 ‘닥터스 코딩’이라 불리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한다. 1.25mm씩 움직이며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하는 ‘핑거무빙’기술은 바디프랜드가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는 오리지널 기술이다. 이런 기술을 ‘바디프랜드 오리지널스’라고 명명하고 차별성을 꾸준히 홍보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 업계와의 협업이 기술 홍보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건강을 디자인하고 관리하는 국가대표 선수들과 바디프랜드는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다. ‘바디프랜드 오리지널스’를 많은 분들께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업계와의 콜라보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휴테크 신규 TV캠페인 영상 (사진=휴테크) ■ 휴테크 안마의자, ‘휴(休)테크’ 철학 담은 2022년 신규 TV캠페인 공개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산업(대표이사 주성진, 이하 ‘휴테크’)이 휴식을 설계하는 기술에 대한 철학을 담은 2022년 신규 TV캠페인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월 공개한 2022년 신규 TV캠페인 ‘변화의 시작’ 편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하는 TV캠페인 ‘기술의 집중’ 편에서는 휴테크가 추구하는 진정한 휴식을 제공하는 기술에 대한 가치와 철학을 담아냈다. 이번 TV캠페인은 ‘Journey to perfect inspiration’ ('완벽한 휴식의 여정')이라는 타이틀로, '잠시 멈춘 순간이 온전한 휴식의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휴식을 설계하는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는 휴테크의 남다른 생각을 표현했다. 먼저 휴식 공학 기업인 휴테크가 휴식을 통해 삶의 영감을 더하는 ‘휴(休)테크’ 기술을 대하는 관점을 그대로 보여주며 브랜드 포지셔닝 강화에 나섰다. 특히 마이크로한 카메라 앵글 구성을 활용, 휴테크 안마의자 제품의 실루엣이 마치 휴식으로 가는 여정으로서 표현되며 극 클로즈업을 활용해 몰입감을 높이며 치열하게 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완벽한 휴식이라는 순간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진정한 휴식은 단지 일상을 잠시 멈추고 머무르는 시간이 아니라, 내일을 위한 에너지를 채우고 삶의 영감을 더한다는 휴테크의 지향점을 전달한다. 또한 사내 투표를 통해 엔딩 장면을 직접 선택하는 등 실제 휴테크 임직원들의 신규 TV캠페인 제작 참여로 진정성을 담았다. 휴테크의 새로운 CI의 의미를 담은 로고플레이와 싱크를 이루는 배경음악은 대한민국 대표 음악가인 ‘윤상’이 직접 작곡에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이고, 음악과 더불어 영상 편집감은 클라이막스로 이어지는 후반부의 영상미와 어우러져 극대화된 감동을 제공한다. 휴테크 주화돈 상무는 “이번 신규 TV캠페인 ‘Journey to perfect inspiration’ 편에서는 진정한 휴식의 가치를 높여가는 휴테크 브랜드의 진정성을 담아냈다”며 “고객들에게 일상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질 높은 휴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휴테크는 지난 2021년을 시작으로 브랜드 콘셉팅을 ‘휴식공학 휴테크’로 컨셉팅 하고 브랜드 고객경험 메시지를 “휴테크에 왔습니다”라는 휴식가전 브랜드로서의 도전적인 포지셔닝을 시작, TV캠페인 심해편과 아지트편을 공개하며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영상미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당시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휴식의 로망을 보여준 광고로 평가받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2022년 캠페인 또한 그 연장선인 동시에 ‘휴식의 의미’를 재정의하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 타 경쟁사 브랜드와의 다른 지향점을 걷겠다는 의지로 표현된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라이프] 스포츠 통해 건강관리 강조하는 바디프랜드·휴식 공학 어필 휴테크

박진희 기자 승인 2022.04.04 16:09 의견 0

기술의 무한한 발전으로 생활은 편안해지고 있다. 날로 발전하는 생활가전의 기능은 알면 편리하고, 모르면 기존의 불편함에 순응하는 삶을 만들어 내는 요즘이다. 똑똑하게 진화하는 제품을 보다 간편하게 사용해 스마트한 라이프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정보력이 관건이다. 소비자에게 생활가전의 똑똑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무한히 발전하는 기술의 향연을 누리게 하고자 한다. -편집자 주-

바디프랜드 전속 모델 추성훈 (사진=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추성훈 복귀전 후원 등 스포츠 통해 오리지널 기술 알린다

안마의자 업체 바디프랜드가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접점을 넓히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달 26일 열린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복귀전을 공식 후원했다. 추성훈은 지난 2013년 바디프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돼 7년여 간 활약했다. 직접 안마의자를 사용하고 피드백을 남기는 듯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바디프랜드는 2년 만에 복귀전을 치른 추성훈을 후원하며 의리를 이어갔다. 이 경기에서 추성훈은 아오키 신야를 상대로 2라운드 1분 50초 만에 TKO 승리를 거뒀다.

이와 함께 바디프랜드는 지난해부터 세계적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하는 ‘비 더 레전드(Be The Legend)’ 광고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축구 선수 손흥민과 프로게이머 페이커, 골프 감독 박세리 등 각 분야의 전설로 꼽히는 스포츠 스타들이 모델로 등장한다.

바디프랜드는 스포츠 업계와의 소통도 늘리고 있다.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안마의자를 기증한 것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7월에는 도쿄올림픽을 앞둔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안마의자 15대를 기증했다. 이후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남자 펜싱 김정환, 유도 조구함, 근대5종 전웅태 선수 등이 훈련 중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사용하며 컨디션을 조절했다고 밝혀 주목을 받기도 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쇼트트랙 김아랑 및 김동욱,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차민규, 스노보드 이상호, 크로스컨트리 이채원, 프리스타일 스키 장유진 등 여러 국가대표 선수들과의 인터뷰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들은 스트레칭 모드, 요가 모드, 멘탈마사지, 심상마사지 등 바디프랜드의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들이 훈련에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유튜브 스포츠 채널과의 협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40만 구독자를 보유한 축구전문 유튜브 채널 고알레와 협업해 예능형 축구 콘텐츠를 선보였다. 고알레 이호 대표가 12명의 현역 프로선수들과 1대1로 슈팅, 헤딩경합, 골넣기 등 다양한 대결을 펼치고, 총 12번의 대결 중 4회 이상 이호가 승리할 경우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바디프랜드의 쇼파형 안마의자 '아미고' 1대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6편까지 제작된 ‘바디프랜드X고알레’ 시리즈의 누적 조회수는 100만을 넘겼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16년 3월 ‘메디컬R&D센터’라는 연구개발 조직을 설립해 안마의자를 통한 마사지의 건강 증진 효과를 검증하고 새로운 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다. 메디컬R&D센터에서는 정형외과, 신경과, 가정의학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각 분야 뛰어난 전문의와 의공학자 등이 참여하고 있다. 연구원들은 마사지 모듈의 구조를 연구하고 전문 지식을 접목해 ‘닥터스 코딩’이라 불리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한다. 1.25mm씩 움직이며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하는 ‘핑거무빙’기술은 바디프랜드가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는 오리지널 기술이다.

이런 기술을 ‘바디프랜드 오리지널스’라고 명명하고 차별성을 꾸준히 홍보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 업계와의 협업이 기술 홍보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건강을 디자인하고 관리하는 국가대표 선수들과 바디프랜드는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다. ‘바디프랜드 오리지널스’를 많은 분들께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업계와의 콜라보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휴테크 신규 TV캠페인 영상 (사진=휴테크)

■ 휴테크 안마의자, ‘휴(休)테크’ 철학 담은 2022년 신규 TV캠페인 공개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산업(대표이사 주성진, 이하 ‘휴테크’)이 휴식을 설계하는 기술에 대한 철학을 담은 2022년 신규 TV캠페인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월 공개한 2022년 신규 TV캠페인 ‘변화의 시작’ 편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하는 TV캠페인 ‘기술의 집중’ 편에서는 휴테크가 추구하는 진정한 휴식을 제공하는 기술에 대한 가치와 철학을 담아냈다.

이번 TV캠페인은 ‘Journey to perfect inspiration’ ('완벽한 휴식의 여정')이라는 타이틀로, '잠시 멈춘 순간이 온전한 휴식의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휴식을 설계하는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는 휴테크의 남다른 생각을 표현했다.

먼저 휴식 공학 기업인 휴테크가 휴식을 통해 삶의 영감을 더하는 ‘휴(休)테크’ 기술을 대하는 관점을 그대로 보여주며 브랜드 포지셔닝 강화에 나섰다.

특히 마이크로한 카메라 앵글 구성을 활용, 휴테크 안마의자 제품의 실루엣이 마치 휴식으로 가는 여정으로서 표현되며 극 클로즈업을 활용해 몰입감을 높이며 치열하게 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완벽한 휴식이라는 순간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진정한 휴식은 단지 일상을 잠시 멈추고 머무르는 시간이 아니라, 내일을 위한 에너지를 채우고 삶의 영감을 더한다는 휴테크의 지향점을 전달한다.

또한 사내 투표를 통해 엔딩 장면을 직접 선택하는 등 실제 휴테크 임직원들의 신규 TV캠페인 제작 참여로 진정성을 담았다. 휴테크의 새로운 CI의 의미를 담은 로고플레이와 싱크를 이루는 배경음악은 대한민국 대표 음악가인 ‘윤상’이 직접 작곡에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이고, 음악과 더불어 영상 편집감은 클라이막스로 이어지는 후반부의 영상미와 어우러져 극대화된 감동을 제공한다.

휴테크 주화돈 상무는 “이번 신규 TV캠페인 ‘Journey to perfect inspiration’ 편에서는 진정한 휴식의 가치를 높여가는 휴테크 브랜드의 진정성을 담아냈다”며 “고객들에게 일상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질 높은 휴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휴테크는 지난 2021년을 시작으로 브랜드 콘셉팅을 ‘휴식공학 휴테크’로 컨셉팅 하고 브랜드 고객경험 메시지를 “휴테크에 왔습니다”라는 휴식가전 브랜드로서의 도전적인 포지셔닝을 시작, TV캠페인 심해편과 아지트편을 공개하며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영상미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당시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휴식의 로망을 보여준 광고로 평가받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2022년 캠페인 또한 그 연장선인 동시에 ‘휴식의 의미’를 재정의하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 타 경쟁사 브랜드와의 다른 지향점을 걷겠다는 의지로 표현된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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