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최근 급증하는 전기차 구매 고객에 맞춰 기존 하나카드 대표 상품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추가 제공키로 했다. 4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지난 해 카드 이용 손님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주유 업종 이용 고객의 0.2%가 전기차 충전 업종을 이용했다. 이에 기존에 출시됐던 전기차 충전 전용카드로는 고객 접근성이 낮을 것으로 판단, 하나카드는 22년 대표 상품 및 기존 주력 상품 중 주유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에 전기차 충전 시 우대혜택을 추가키로 했다. 올해 1월 출시된 ‘내맘대로 쁨’카드를 시작으로 100만 매 이상 판매된 1Q 시리즈의 대표 상품인 1Q Living, 1Q Special+ 2개 상품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추가 탑재했다. 앞으로 총 40만 고객이 새로운 전기차 충전 전용카드 발급 없이도 기존 이용하던 카드 그대로 전기차 충전 혜택을 즉시 제공 받게 된다. 1Q Living, 1Q Special+에 새롭게 추가되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는 EV충전 가맹점에서 이용 시 20% 하나머니 적립을 전월 실적에 따라 매월 1만 하나머니까지 제공하며, 주유 업종 전가맹점에서 10만원 당 5천 하나머니 적립을 최대 4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올해 1월에 출시한 ‘내맘대로 쁨’카드는 ▲ EV충전 20%적립 ▲ 4대 주유소(SK, GS, S-Oil, 현대 오일뱅크) 5% 적립 혜택을 동시에 주고, ▲국내〮외 전 가맹점 0.5% 적립 ▲페이결제(원큐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1.5% 적립 ▲신세계백화점, 홈쇼핑, 마트 5% 적립 ▲트렌디 패션(무신사, 지그재그, W컨셉, 29Cm), 온라인 명품 (발란, 머스트잇, 트렌비) 5%적립 혜택에 ‘내맘대로 서비스’의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1Q Living카드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1만원, 국내 전용 8천원, 1Q Special+카드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1만2천원, 국내 전용 1만원, 내맘대로 쁨카드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및 국내 전용 모두 1만2천원이며, 하나은행 영업점 및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아직 전기차 충전 서비스 이용 고객이 많지 않지만 전기차 충전 이용 고객의 50% 이상이 구매력 높은 30~40대 미래 고객"이라며 "전기차 관련 서비스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전기차 타세요? 하나카드, 전기차 충전 서비스 확대

기존 대표 카드 상품에 전기차 충전 시 하나머니 적립 서비스 추가

홍승훈 기자 승인 2022.05.04 08:54 의견 0


하나카드가 최근 급증하는 전기차 구매 고객에 맞춰 기존 하나카드 대표 상품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추가 제공키로 했다.

4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지난 해 카드 이용 손님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주유 업종 이용 고객의 0.2%가 전기차 충전 업종을 이용했다. 이에 기존에 출시됐던 전기차 충전 전용카드로는 고객 접근성이 낮을 것으로 판단, 하나카드는 22년 대표 상품 및 기존 주력 상품 중 주유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에 전기차 충전 시 우대혜택을 추가키로 했다.

올해 1월 출시된 ‘내맘대로 쁨’카드를 시작으로 100만 매 이상 판매된 1Q 시리즈의 대표 상품인 1Q Living, 1Q Special+ 2개 상품에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추가 탑재했다. 앞으로 총 40만 고객이 새로운 전기차 충전 전용카드 발급 없이도 기존 이용하던 카드 그대로 전기차 충전 혜택을 즉시 제공 받게 된다.

1Q Living, 1Q Special+에 새롭게 추가되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는 EV충전 가맹점에서 이용 시 20% 하나머니 적립을 전월 실적에 따라 매월 1만 하나머니까지 제공하며, 주유 업종 전가맹점에서 10만원 당 5천 하나머니 적립을 최대 4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올해 1월에 출시한 ‘내맘대로 쁨’카드는 ▲ EV충전 20%적립 ▲ 4대 주유소(SK, GS, S-Oil, 현대 오일뱅크) 5% 적립 혜택을 동시에 주고, ▲국내〮외 전 가맹점 0.5% 적립 ▲페이결제(원큐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1.5% 적립 ▲신세계백화점, 홈쇼핑, 마트 5% 적립 ▲트렌디 패션(무신사, 지그재그, W컨셉, 29Cm), 온라인 명품 (발란, 머스트잇, 트렌비) 5%적립 혜택에 ‘내맘대로 서비스’의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1Q Living카드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1만원, 국내 전용 8천원, 1Q Special+카드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1만2천원, 국내 전용 1만원, 내맘대로 쁨카드 연회비는 국내외겸용 및 국내 전용 모두 1만2천원이며, 하나은행 영업점 및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아직 전기차 충전 서비스 이용 고객이 많지 않지만 전기차 충전 이용 고객의 50% 이상이 구매력 높은 30~40대 미래 고객"이라며 "전기차 관련 서비스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