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MMORPG의 위상 굳히기에 들어갔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북미·유럽·남미·호주에 서비스되고 있는 로스트아크 스팀 버전에서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이후 동시 접속자 수가 크게 증가하면서 지난 9일 플레이 유저 수가 63만명을 돌파 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에 따르면 로스트아크는 스팀에서 글로벌 론칭 후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스팀 인기 차트 TOP 3, RPG 부문에서는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지난달 21일 스팀 론칭 이후 최초로 신규 클래스 ‘창술사’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대륙 ‘베른 남부’를 선보이며 모험 지역을 더욱 확장했다. 이번에 스마일게이트 RPG가 스팀 버전에 선보인 ‘베른 남부’는 지난해 국내에서 로스트아크가 보여준 흥행 신화의 신호탄이 된 콘텐츠다. 북미 유명 게임 매체 ‘MMORPG.COM’은 “몰입감 높은 스토리와 놀라운 전투가 합쳐졌다”고 평가했으며 프랑스 전문 게임 매체 ‘IGN’는 “이번 업데이트는 스릴감 넘치는 전투 외에도, 예술적이고 아름다운 서사를 선사한다”고 호평 했다. 이번 스팀 버전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신규 클래스 ‘창술사’도 반응이 좋다는 게 스마일게이트 RPG의 설명이다. 북미 주요 매체들은 창술사 특유의 빠른 속도감과 스탠스 변화를 통해, 로스트아크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전투를 보다 다이나믹하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로스트아크가 스팀 실시간 인기 차트 1위를 탈환하는 등 글로벌 No.1 MMORPG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고 자평했다. 출시 후 3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일 평균 50만명대의 동시 접속자 수를 유지하고 있어 장기 흥행에도 청신호가 켜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는 오는 19일 신규 군단장 레이드 ‘발탄’ 과 신규 클래스 ‘디스트로이어’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지금의 상승세를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는 론칭 이후 지금까지 스팀 인기 차트 최상위 권에서 꾸준히 경쟁하며 장기 흥행 타이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로스트아크의 핵심 엔드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를 비롯해 아직 서구권 모험가분들에게 선보여드리지 못한 방대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글로벌 여전히 잘 나가네”…로스트아크, 스팀 차트 RPG 부문 1위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5.10 14:04 의견 0
(자료=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MMORPG의 위상 굳히기에 들어갔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북미·유럽·남미·호주에 서비스되고 있는 로스트아크 스팀 버전에서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이후 동시 접속자 수가 크게 증가하면서 지난 9일 플레이 유저 수가 63만명을 돌파 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RPG에 따르면 로스트아크는 스팀에서 글로벌 론칭 후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스팀 인기 차트 TOP 3, RPG 부문에서는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지난달 21일 스팀 론칭 이후 최초로 신규 클래스 ‘창술사’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대륙 ‘베른 남부’를 선보이며 모험 지역을 더욱 확장했다.

이번에 스마일게이트 RPG가 스팀 버전에 선보인 ‘베른 남부’는 지난해 국내에서 로스트아크가 보여준 흥행 신화의 신호탄이 된 콘텐츠다.

북미 유명 게임 매체 ‘MMORPG.COM’은 “몰입감 높은 스토리와 놀라운 전투가 합쳐졌다”고 평가했으며 프랑스 전문 게임 매체 ‘IGN’는 “이번 업데이트는 스릴감 넘치는 전투 외에도, 예술적이고 아름다운 서사를 선사한다”고 호평 했다.

이번 스팀 버전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신규 클래스 ‘창술사’도 반응이 좋다는 게 스마일게이트 RPG의 설명이다. 북미 주요 매체들은 창술사 특유의 빠른 속도감과 스탠스 변화를 통해, 로스트아크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전투를 보다 다이나믹하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로스트아크가 스팀 실시간 인기 차트 1위를 탈환하는 등 글로벌 No.1 MMORPG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고 자평했다. 출시 후 3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일 평균 50만명대의 동시 접속자 수를 유지하고 있어 장기 흥행에도 청신호가 켜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와 아마존 게임즈는 오는 19일 신규 군단장 레이드 ‘발탄’ 과 신규 클래스 ‘디스트로이어’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지금의 상승세를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는 론칭 이후 지금까지 스팀 인기 차트 최상위 권에서 꾸준히 경쟁하며 장기 흥행 타이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로스트아크의 핵심 엔드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를 비롯해 아직 서구권 모험가분들에게 선보여드리지 못한 방대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해나갈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