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PC) ■ SPC그룹, 제11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 모집 SPC그룹은 제11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및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 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6435개 아동기관 및 총 1만3424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누적 5억7000만원이 기부됐다. 올해 SPC그룹은 ‘내 꿈은 파티시에’ 사업을 보다 확대해 지난해 보다 30% 늘어난 총 1억20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교육부터 장학금 지급, 창업교육, 그리고 채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참여 모집은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생 모집 ▲청소년 창업가 육성과정 등 총 3가지 부문에서 이루어진다.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제과제빵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프로그램비 및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여를 지원한다.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수련시설 등의 참여기관을 통해 총 20팀을 모집하며 각 팀에 160만원 상당의 제과제빵 교육비 및 전문 파티시에로부터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학생 모집’ 부문은 제과제빵 분야에서 전문가를 꿈꾸는 고등학생 총 8명을 선정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파티시에와 함께하는 1대 1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운영한다. ‘청소년 창업가 육성과정’ 부문은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여 이력이 있는 청소년 총 2팀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기술교육, 스타트업 및 푸드교육, 마케팅, 재무교육 등 예비 창업가 양성을 위한 기술적, 학문적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빵’을 나누면 끼니가 되지만 만드는 기술을 나누면 꿈이 된다’는 경영 철학을 실천하고자 ‘내 꿈을 파티시에’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파티시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SPC) ■ 파스쿠찌, 여름 시즌 한정 빙수 4종과 브리젤라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빙수 4종과 브리젤라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Find Your Summer (당신의 여름을 파스쿠찌에서 찾아보세요!)’를 주제로 애플망고, 포도, 감귤 등 다양한 여름 제철 과일과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빙수 4종은 ‘젤라또 레드빈’, ‘애플망고’, ‘젤라또 포도’, ‘새콤달콤 패션망고' 등이다. 이와 함께, 버터 풍미 가득한 브리오슈 빵과 쫀득한 젤라또가 만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디저트 ‘브리젤라’도 출시했다. 브리젤라에 들어가는 젤라또는 총 7종 중 원하는 맛을 선택할 수 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여름 시즌을 맞아 이탈리아 젤라또를 활용한 파스쿠찌만의 차별화된 빙수를 선보이게 됐다”며, “해피오더앱을 통한 주문 및 배달 서비스도 제공하고 이벤트도 진행해 고객 편의와 혜택을 높였다”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SPC] SPC그룹, 파티시에 지원 사업 확대…파스쿠찌, 시즌 제품 라인업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5.10 14:07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PC)


■ SPC그룹, 제11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 모집

SPC그룹은 제11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및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 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6435개 아동기관 및 총 1만3424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누적 5억7000만원이 기부됐다.

올해 SPC그룹은 ‘내 꿈은 파티시에’ 사업을 보다 확대해 지난해 보다 30% 늘어난 총 1억2000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교육부터 장학금 지급, 창업교육, 그리고 채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참여 모집은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생 모집 ▲청소년 창업가 육성과정 등 총 3가지 부문에서 이루어진다.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제과제빵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프로그램비 및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여를 지원한다.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수련시설 등의 참여기관을 통해 총 20팀을 모집하며 각 팀에 160만원 상당의 제과제빵 교육비 및 전문 파티시에로부터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학생 모집’ 부문은 제과제빵 분야에서 전문가를 꿈꾸는 고등학생 총 8명을 선정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파티시에와 함께하는 1대 1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운영한다. ‘청소년 창업가 육성과정’ 부문은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여 이력이 있는 청소년 총 2팀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기술교육, 스타트업 및 푸드교육, 마케팅, 재무교육 등 예비 창업가 양성을 위한 기술적, 학문적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빵’을 나누면 끼니가 되지만 만드는 기술을 나누면 꿈이 된다’는 경영 철학을 실천하고자 ‘내 꿈을 파티시에’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파티시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SPC)


■ 파스쿠찌, 여름 시즌 한정 빙수 4종과 브리젤라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빙수 4종과 브리젤라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Find Your Summer (당신의 여름을 파스쿠찌에서 찾아보세요!)’를 주제로 애플망고, 포도, 감귤 등 다양한 여름 제철 과일과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빙수 4종은 ‘젤라또 레드빈’, ‘애플망고’, ‘젤라또 포도’, ‘새콤달콤 패션망고' 등이다.

이와 함께, 버터 풍미 가득한 브리오슈 빵과 쫀득한 젤라또가 만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디저트 ‘브리젤라’도 출시했다. 브리젤라에 들어가는 젤라또는 총 7종 중 원하는 맛을 선택할 수 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여름 시즌을 맞아 이탈리아 젤라또를 활용한 파스쿠찌만의 차별화된 빙수를 선보이게 됐다”며, “해피오더앱을 통한 주문 및 배달 서비스도 제공하고 이벤트도 진행해 고객 편의와 혜택을 높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