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자료=엔씨소프트) ■ 리니지M,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 상세 콘텐츠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 상세 콘텐츠를 2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엔씨(NC)에 따르면 ‘TRIGGER: 진혼의 방아쇠'는 ‘총사’ 클래스(Class, 직업)를 리부트(Reboot)하는 업데이트다. 신서버 ‘발록’과 리니지M 서비스 5주년 기념 TJ’S COUPON도 함께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엔씨(NC)는 다양한 ‘액티브 스킬(Active Skill)’을 보유한 총사 클래스를 보다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스킬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보다 다채롭게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스킬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현상 수배된 대상을 놓치지 않고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피스 메이커’ ▲‘데스 스나이핑’이 강화되고 습득한 ‘마법탄/브레이크’ 스킬 수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 등의 새로운 스킬을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리니지M은 오는 22일까지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존 클래스를 ‘총사’, ‘투사’, ‘암흑기사’로 변경할 수 있다. 변경하려는 스킬과 아이템 등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리니지2M, ‘크로니클Ⅶ’ 업데이트(자료=엔씨소프트) ■ 리니지2M, ‘크로니클Ⅶ’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Ⅶ. 신에 도전한 황제, 바이움’ 업데이트를 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리니지2M 이용자는 ▲신규 아레나 던전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 ▲ 보스 ‘바이움’ ▲초월 신화 클래스 ‘엘카디아’ ▲TJ’s Special COUPON 7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NC)에 따르면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은 월드별 매칭을 통해 같은 전장을 공유하는 신규 아레나 던전이다. 월드 매칭은 ‘일반’, ‘상급’, ‘최상급’ 등 3개의 등급에 맞춰 진행된다. 던전은 난이도에 따라 4구역으로 구분된다. 가장 높은 난이도의 ‘천공’ 구역에는 최종 보스 ‘바이움’을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자신의 월드 등급에 따라 전투를 벌이고 보스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다. 미래를 보는 예지자 콘셉트의 초월 신화 클래스 ‘엘카디아’도 선보였다. 엘카디아는 ▲상대에게 알림 등 위치가 발각되지 않는 ‘일루전 클록’ ▲상대의 타켓 해제 효과를 무효화하고 부활을 방해하는 ‘어웨어니스’ 등 전투에 도움이 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파티원에게 상태 이상 시간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플레임 오브 퓨어’ 스킬도 보유해 파티 플레이에도 적합하다는 게 엔씨(NC)의 설명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2M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6.02 17:25 의견 0
리니지M,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자료=엔씨소프트)

■ 리니지M,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 상세 콘텐츠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 상세 콘텐츠를 2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엔씨(NC)에 따르면 ‘TRIGGER: 진혼의 방아쇠'는 ‘총사’ 클래스(Class, 직업)를 리부트(Reboot)하는 업데이트다. 신서버 ‘발록’과 리니지M 서비스 5주년 기념 TJ’S COUPON도 함께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엔씨(NC)는 다양한 ‘액티브 스킬(Active Skill)’을 보유한 총사 클래스를 보다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스킬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보다 다채롭게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스킬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현상 수배된 대상을 놓치지 않고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피스 메이커’ ▲‘데스 스나이핑’이 강화되고 습득한 ‘마법탄/브레이크’ 스킬 수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 등의 새로운 스킬을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리니지M은 오는 22일까지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존 클래스를 ‘총사’, ‘투사’, ‘암흑기사’로 변경할 수 있다. 변경하려는 스킬과 아이템 등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리니지2M, ‘크로니클Ⅶ’ 업데이트(자료=엔씨소프트)

■ 리니지2M, ‘크로니클Ⅶ’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Ⅶ. 신에 도전한 황제, 바이움’ 업데이트를 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리니지2M 이용자는 ▲신규 아레나 던전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 ▲ 보스 ‘바이움’ ▲초월 신화 클래스 ‘엘카디아’ ▲TJ’s Special COUPON 7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NC)에 따르면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은 월드별 매칭을 통해 같은 전장을 공유하는 신규 아레나 던전이다. 월드 매칭은 ‘일반’, ‘상급’, ‘최상급’ 등 3개의 등급에 맞춰 진행된다. 던전은 난이도에 따라 4구역으로 구분된다. 가장 높은 난이도의 ‘천공’ 구역에는 최종 보스 ‘바이움’을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자신의 월드 등급에 따라 전투를 벌이고 보스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다.

미래를 보는 예지자 콘셉트의 초월 신화 클래스 ‘엘카디아’도 선보였다.

엘카디아는 ▲상대에게 알림 등 위치가 발각되지 않는 ‘일루전 클록’ ▲상대의 타켓 해제 효과를 무효화하고 부활을 방해하는 ‘어웨어니스’ 등 전투에 도움이 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파티원에게 상태 이상 시간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플레임 오브 퓨어’ 스킬도 보유해 파티 플레이에도 적합하다는 게 엔씨(NC)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