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한국GM) 쉐보레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넥스트 이쿼녹스’가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고효율 터보 가솔린 엔진을 갖추고 저공해 인증까지 받은 ‘더 넥스트 이쿼녹스’가 탄생하면서 한국GM은 소형SUV 트레일블레이저와 초대형SUV 타호와 함께 SUV라인업을 완성했다. 한국GM은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이쿼녹스는 미국에서 올해 1분기 콤팩트 크로스오버 판매량 3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능과 디자인성을 인정받았다. 한국GM은 이번 출시로 올해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이쿼녹스, 트래버스, 타호 등 소형부터 초대형 SUV까지 풀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쉐보레 신형 이쿼녹스는 안팎으로 모두 달라졌다. 외관은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에 따라 트렌디한 스타일과 감각적인 디테일이 함께 녹아들었다. 파워트레인은 충분한 성능과 높은 효율을 동시에 달성한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진화했다. 종전에 들어간 1.6ℓ 터보 디젤 엔진과 비교해 약 36마력 강력해졌다. 제3종 저공해차 인증으로 친환경성을 갖춰 저공해차 인증에 따른 고객 혜택을 확보했다.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한국지엠 사장은 “이쿼녹스는 쉐보레가 고객과의 긴 여정을 이어가며 진화를 거듭해 온 쉐보레의 대표 중형 SUV이다”라며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으로 고객들의 모든 순간을 돋보이게 할 매력적인 SUV”라고 밝혔다. ■ 인상적인 디자인과 감각적인 스타일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기본 LS와 합리적인 LT, 스포티한 RS, 고급스러운 프리미어(Premier) 트림으로 구성된다. 외관은 길이 4650㎜, 너비 1845㎜, 높이 1660㎜이며 쉐보레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해 특유의 대담하고 강인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서 양옆으로 날카롭게 뻗어 나온 헤드램프는 이중으로 나뉘어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2725㎜의 여유로운 휠베이스를 갖춰 성인 5명이 안락하게 장거리 여행을 떠날 수 있을 만큼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외장 색상은 ▲퓨어 화이트 ▲턱시도 블랙 ▲스위치블레이드 실버 ▲체리팝 레드 ▲아이언 그레이 총 5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트림에 따라 젯 블랙 데님 직물시트와 천연 가죽시트, 프리미어 트림 전용 메이플 슈가 천연 가죽시트 등이 제공된다. ■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저공해 인증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1.5리터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72마력, 최대토크 28㎏·m의 성능을 가졌다. LT 트림부터 선택이 가능한 스위처블 AWD 시스템은 오프로드는 물론 도심과 고속도로 등 어떤 노면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R-EPS 타입의 속도 감응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과 뒷바퀴에 적용한 멀티 링크 서스펜션은 민첩한 핸들링을 선사한다. 기본으로 스톱 앤 스타트(Stop & Start) 시스템이 들어갔다. 복합연비는 전륜모델 기준 11.5km/ℓ의 효율을 보인다. 저공해차 3종 인증으로 수도권과 지자체별로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이 적용된다. 한국GM은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실내 모습. (사진=한국GM) ■ 최첨단 고급 안전사양 기본 적용 최첨단 고급 안전사양을 기본 탑재했다. 기가 스틸 19.7%를 포함한 82.4%의 초고장력과 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강도 높은 차체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외부의 충격에도 최대한 안전하게 승객석을 보호할 수 있다. 최첨단 고급 안전사양들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전방 충돌 경고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햅틱 경고 시트 ▲자동주차 보조 시스템 등을 갖췄다. 이 외에도 다양한 공간성을 갖추고, 멀티미디어 시스템도 탑재했다. 적재공간도 넉넉하다. 트렁크는 기본 847리터에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00리터까지 늘어난다. 4.2인치 슈퍼비전 컬러 클러스터는 주행 정보를 비롯한 각종 차량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은 주행 중 발생하는 소음을 차단한다. 보스(BOSE)의 프리미엄 7스피커 시스템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220V 인버터 등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들이 적용된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의 기본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으로 ▲LS 3104만원 ▲LT 3403만원 ▲RS 3631만원 ▲PREMIER 3894만원이다.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 나왔다…가솔린엔진·저공해인증

한국GM, 트레일블레이저 타호와 함께 SUV 라인업 완성

손기호 기자 승인 2022.06.03 08:48 의견 0
한국GM은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한국GM)


쉐보레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넥스트 이쿼녹스’가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고효율 터보 가솔린 엔진을 갖추고 저공해 인증까지 받은 ‘더 넥스트 이쿼녹스’가 탄생하면서 한국GM은 소형SUV 트레일블레이저와 초대형SUV 타호와 함께 SUV라인업을 완성했다.

한국GM은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이쿼녹스는 미국에서 올해 1분기 콤팩트 크로스오버 판매량 3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능과 디자인성을 인정받았다.

한국GM은 이번 출시로 올해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이쿼녹스, 트래버스, 타호 등 소형부터 초대형 SUV까지 풀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쉐보레 신형 이쿼녹스는 안팎으로 모두 달라졌다. 외관은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에 따라 트렌디한 스타일과 감각적인 디테일이 함께 녹아들었다.

파워트레인은 충분한 성능과 높은 효율을 동시에 달성한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진화했다. 종전에 들어간 1.6ℓ 터보 디젤 엔진과 비교해 약 36마력 강력해졌다. 제3종 저공해차 인증으로 친환경성을 갖춰 저공해차 인증에 따른 고객 혜택을 확보했다.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한국지엠 사장은 “이쿼녹스는 쉐보레가 고객과의 긴 여정을 이어가며 진화를 거듭해 온 쉐보레의 대표 중형 SUV이다”라며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으로 고객들의 모든 순간을 돋보이게 할 매력적인 SUV”라고 밝혔다.

■ 인상적인 디자인과 감각적인 스타일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기본 LS와 합리적인 LT, 스포티한 RS, 고급스러운 프리미어(Premier) 트림으로 구성된다.

외관은 길이 4650㎜, 너비 1845㎜, 높이 1660㎜이며 쉐보레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해 특유의 대담하고 강인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서 양옆으로 날카롭게 뻗어 나온 헤드램프는 이중으로 나뉘어 강렬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2725㎜의 여유로운 휠베이스를 갖춰 성인 5명이 안락하게 장거리 여행을 떠날 수 있을 만큼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한다.

외장 색상은 ▲퓨어 화이트 ▲턱시도 블랙 ▲스위치블레이드 실버 ▲체리팝 레드 ▲아이언 그레이 총 5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트림에 따라 젯 블랙 데님 직물시트와 천연 가죽시트, 프리미어 트림 전용 메이플 슈가 천연 가죽시트 등이 제공된다.

■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저공해 인증

‘더 넥스트 이쿼녹스’는 1.5리터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72마력, 최대토크 28㎏·m의 성능을 가졌다.

LT 트림부터 선택이 가능한 스위처블 AWD 시스템은 오프로드는 물론 도심과 고속도로 등 어떤 노면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R-EPS 타입의 속도 감응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과 뒷바퀴에 적용한 멀티 링크 서스펜션은 민첩한 핸들링을 선사한다.

기본으로 스톱 앤 스타트(Stop & Start) 시스템이 들어갔다. 복합연비는 전륜모델 기준 11.5km/ℓ의 효율을 보인다. 저공해차 3종 인증으로 수도권과 지자체별로 공영주차장 50% 할인 등이 적용된다.

한국GM은 쉐보레 ‘더 넥스트 이쿼녹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실내 모습. (사진=한국GM)


■ 최첨단 고급 안전사양 기본 적용

최첨단 고급 안전사양을 기본 탑재했다. 기가 스틸 19.7%를 포함한 82.4%의 초고장력과 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강도 높은 차체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외부의 충격에도 최대한 안전하게 승객석을 보호할 수 있다.

최첨단 고급 안전사양들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전방 충돌 경고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햅틱 경고 시트 ▲자동주차 보조 시스템 등을 갖췄다.

이 외에도 다양한 공간성을 갖추고, 멀티미디어 시스템도 탑재했다.

적재공간도 넉넉하다. 트렁크는 기본 847리터에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00리터까지 늘어난다. 4.2인치 슈퍼비전 컬러 클러스터는 주행 정보를 비롯한 각종 차량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한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은 주행 중 발생하는 소음을 차단한다. 보스(BOSE)의 프리미엄 7스피커 시스템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220V 인버터 등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들이 적용된다.

‘더 넥스트 이쿼녹스’의 기본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으로 ▲LS 3104만원 ▲LT 3403만원 ▲RS 3631만원 ▲PREMIER 3894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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