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PC) ■ SPC그룹,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브랜드 ‘리나스’ 인수 SPC그룹은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Lina’s)’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2002년 SPC그룹이 국내에 마스터프랜차이즈로 도입해 운영한 지 20년 만에 브랜드를 역인수한 것으로 SPC그룹의 유럽지주회사인 ‘SPC유로’가 리나스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 ‘리나스 데블로프망(LINA’s Développement)社’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SPC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외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파리바게뜨를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의 다양성과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랑스 리나스를 SPC그룹의 ‘샌드위치 및 샐러드 R&D 허브’로 하여 유럽 식문화 중심인 프랑스의 기술력과 레시피를 도입하고, 프랑스 현지에서 개발된 베스트 제품들을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을 비롯한 국내외 SPC그룹 주요 브랜드 매장에 확산시키는 등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리나스의 유럽 시장에서 확대는 물론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북미,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예정이다. SPC그룹 글로벌전략총괄 잭 모란(Jack Francis Moran) 부사장은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력과 30년 넘는 프랑스 시장 경험과 노하우는 SPC그룹의 유럽 및 글로벌 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국가 진출 및 해외 브랜드 인수 등 글로벌 사업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PC) ■ SPC 던킨, 한정판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포켓몬 마니아를 위한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은 여행용 캐리어, 백팩 등에 달아 분실 방지용 네임택 또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피카츄’, ‘꼬부기’, ‘파이리’ 등 인기 포켓몬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던킨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포켓몬 도넛’ 또는 ‘포켓몬 쿨라타’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을 2500원에 판매한다. SPC 던킨 관계자는 “포켓몬스터를 적용한 제품 및 굿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번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도 출시하게 됐다”며 “‘굿즈 맛집’으로 소문난 던킨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색 굿즈를 선보여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SPC] SPC그룹, 프랑스 샌드위치 ‘리나스’ 인수…던킨, 포켓몬 한정판 라인업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6.07 15:45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PC)


■ SPC그룹,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브랜드 ‘리나스’ 인수

SPC그룹은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Lina’s)’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2002년 SPC그룹이 국내에 마스터프랜차이즈로 도입해 운영한 지 20년 만에 브랜드를 역인수한 것으로 SPC그룹의 유럽지주회사인 ‘SPC유로’가 리나스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 ‘리나스 데블로프망(LINA’s Développement)社’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SPC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외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파리바게뜨를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의 다양성과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랑스 리나스를 SPC그룹의 ‘샌드위치 및 샐러드 R&D 허브’로 하여 유럽 식문화 중심인 프랑스의 기술력과 레시피를 도입하고, 프랑스 현지에서 개발된 베스트 제품들을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을 비롯한 국내외 SPC그룹 주요 브랜드 매장에 확산시키는 등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리나스의 유럽 시장에서 확대는 물론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북미,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예정이다.

SPC그룹 글로벌전략총괄 잭 모란(Jack Francis Moran) 부사장은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력과 30년 넘는 프랑스 시장 경험과 노하우는 SPC그룹의 유럽 및 글로벌 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국가 진출 및 해외 브랜드 인수 등 글로벌 사업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PC)


■ SPC 던킨, 한정판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포켓몬 마니아를 위한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은 여행용 캐리어, 백팩 등에 달아 분실 방지용 네임택 또는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피카츄’, ‘꼬부기’, ‘파이리’ 등 인기 포켓몬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던킨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포켓몬 도넛’ 또는 ‘포켓몬 쿨라타’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을 2500원에 판매한다.

SPC 던킨 관계자는 “포켓몬스터를 적용한 제품 및 굿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이번 ‘포켓몬 시크릿 네임택’도 출시하게 됐다”며 “‘굿즈 맛집’으로 소문난 던킨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색 굿즈를 선보여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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