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SPC그룹 CI. (사진=SPC) ■ SPC그룹, 집중호우 실종자 수색 현장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SPC그룹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전국 곳곳에서 발생한 실종자 수색 현장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SPC행복한재단은 SPC삼립 빵과 생수 각 3500개씩, 총 7천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경기도(광주, 남양주) ▲강원도 원주 ▲충남 부여 등 실종자 수색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에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소방당국 등 현장에 투입된 수색 인력 1000여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실종자를 찾기 위해 밤낮없이 수색 작업을 펼치고 있는 소방 인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수해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의 ‘부기 케이크’ 이미지. (사진=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홍보하고, 부산시 소통 캐릭터인 부기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부산시와 협업해 부산시 소통 캐릭터인 부기(Boogi)를 캐릭터로 한 ‘부기 케이크’를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부기 케이크’는 오직 부산과 경남지역 파리바게뜨 매장 400여곳에서 판매되는 지역 한정 제품으로, 부산시를 대표하는 인기 캐릭터인 ‘부기’와 협업해 선보인 이색 케이크다. ‘부기 케이크’는 푸른 부산의 여름 바다에 퐁당 빠진 부기를 모티브로 제작한 초코케이크다. 연하늘색 초콜릿을 덮어 바다를 표현하고, 초콜릿 시트에 바삭바삭한 크런치를 넣어 식감에도 재미를 더했다. 또한 부기 입체 모형과 야자수, 튜브 등 아기자기한 소품을 올려 재미있는 스토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파리바게뜨가 지역 캐릭터와 협업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응원하는 의미도 담았다”고 전했다.

[한지붕 유통家-SPC] 긴급 구호물품 지원하는 SPC그룹…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파리바게뜨

탁지훈 기자 승인 2022.08.19 09:02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SPC그룹 CI. (사진=SPC)

■ SPC그룹, 집중호우 실종자 수색 현장에 긴급 구호물품 지원

SPC그룹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전국 곳곳에서 발생한 실종자 수색 현장에 긴급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SPC행복한재단은 SPC삼립 빵과 생수 각 3500개씩, 총 7천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경기도(광주, 남양주) ▲강원도 원주 ▲충남 부여 등 실종자 수색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에 전달했다. 구호물품은 소방당국 등 현장에 투입된 수색 인력 1000여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실종자를 찾기 위해 밤낮없이 수색 작업을 펼치고 있는 소방 인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구호물품을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수해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의 ‘부기 케이크’ 이미지. (사진=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홍보하고, 부산시 소통 캐릭터인 부기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부산시와 협업해 부산시 소통 캐릭터인 부기(Boogi)를 캐릭터로 한 ‘부기 케이크’를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부기 케이크’는 오직 부산과 경남지역 파리바게뜨 매장 400여곳에서 판매되는 지역 한정 제품으로, 부산시를 대표하는 인기 캐릭터인 ‘부기’와 협업해 선보인 이색 케이크다.

‘부기 케이크’는 푸른 부산의 여름 바다에 퐁당 빠진 부기를 모티브로 제작한 초코케이크다. 연하늘색 초콜릿을 덮어 바다를 표현하고, 초콜릿 시트에 바삭바삭한 크런치를 넣어 식감에도 재미를 더했다. 또한 부기 입체 모형과 야자수, 튜브 등 아기자기한 소품을 올려 재미있는 스토리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파리바게뜨가 지역 캐릭터와 협업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응원하는 의미도 담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