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 주경투시도. (자료=대우건설)
■ 대우건설,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 10월 분양
대우건설이 내달 경기도 양주시 남방동 일원 양주역세권 공동5 A1블록에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은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 84㎡ 총 1172세대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508세대 ▲59㎡B 116세대 ▲59㎡C 160세대 ▲59㎡D 113세대 ▲84㎡A 105세대 ▲84㎡B 114세대 ▲84㎡C 56세대 등이다.
비규제지역인 양주시는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이 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구역 안에 위치했다. 양주시청에 따르면 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은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지원 특별법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이다. 양주역과 양주시청 일원 64만3762㎡ 규모 부지에 주거, 업무, 지원, 상업의 자족기능을 갖춘 미래형 융·복합도시를 건설할 계획이다.
또 양주역 인근에 지상 2층 규모의 환승 연계시설, 대합실, 주차시설 등을 갖춘 환승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은 지하철 1호선 양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교통망 개통도 예정돼 있다. 인근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지날 예정이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도 예정돼 있다. 이 도로는 경기도 김포~파주~양주~오산~화성~인천~김포를 큰 원으로 잇는 순환도로이며, 국토교통부 고속도로 계획 자료를 보면 13개 구간 중 11개 구간이 2025년 개통할 계획이다.
양주테크노밸리와 가까운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양주테크노밸리는 양주역세권 개발 부지 일대에 21만8105㎡ 면적으로 조성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이며 2024년까지 조성이 이뤄질 계획이다.
반경 1km 내에 양주시청, 양주우체국, 하나로마트 등이 위치해 있으며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에 계획된 상업용지가 가깝다. 단지 남측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은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전타입에 안방 드레스룸이 조성되며 전용면적 84㎡ 주택형은 3면 개방 설계가 적용됐다.
피트니스클럽, 실내 다목적체육관과 같이 입주민 건강을 위한 공간과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등 자녀를 위한 공간들이 마련된다. 단지 지하에는 세대당 1.2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조성된다.
■ 호반건설 시공,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10월 분양
일봉공원㈜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용곡동 일원에서 ‘호반써밋 센트럴파크’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단지는 2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5개 동, 아파트 전용 66~99㎡ 총 1737가구 (1블록 453가구·2블록 1284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는 용곡동 일대는 주거·상업·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기 조성돼 있는 원도심이다. 지역 내 선호 주거지 중 하나인 불당신도시가 인접했으며 용곡지구 도시개발사업 등이 추진 중이다.
‘호반써밋 센트럴파크’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진행돼 일봉공원이 인접했다. 일봉공원은 숲 테마공간을 비롯해 레저공간·산책로·운동시설·쉼터 등으로 구성된다. 이밖에 천안천·청수호수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도 지근거리에 있다.
학군으로는 신용초·용소초·일봉초 등 다수의 초등학교가 가깝고 용곡중·신방중·천안여중·천안제일고·천안고 등 각급 학교도 인근에 위치했다.
교통망으로는 도보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봉명역이 위치했다.
생활 인프라로는 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단국대학교병원·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천안충무병원 등 의료시설이 가깝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BAY 설계 (일부 가구 제외) 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개인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고 덧붙였다.
분양 관계자는 “‘호반써밋 센트럴파크’ 는 천안 원도심 내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며 “쾌적한 주거환경 및 원스톱 라이프, 빼어난 상품성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지역 랜드마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