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2023년도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하고 SK스퀘어 윤풍영 최고정보책임자(CIO)를 사장으로 내정했다. SK㈜ C&C는 고객·사회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디지털전환(DX) 파트너로서 혁신적인 체계와 과감한 방식으로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처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윤 사장은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을 마치고 2007년 SK텔레콤에 합류해 SK㈜ C&C, SK텔레콤, SK스퀘어에서 사업구조 개편과 신규 투자기회 발굴 등에 나선 인물이다. SK C&C는 이번 조직 개편에서 디지털자산 사업을 추진하는 조직의 역할 확대와 전사 사업지원 체계를 고도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이에 디지털 플랫폼과 솔루션 등 디지털 애셋 기반 성과 창출을 확대하고 대고객 서비스와 사업 수행 품질의 혁신을 이뤄낼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존 디지털 플랫폼총괄 조직을 디지털 사업총괄로 확대 재편했다. 클라우드 부문을 디지털 사업총괄 산하로 재편해 디지털자산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화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간 시너지 창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디지털 플랫폼과 솔루션 기반 비즈니스 모델(BM) 전환을 위해 전사 자산의 통합 상품전략, 마케팅 기능도 강화한다. 또한 전사 리스크 관리 컨트롤타워인 ‘사업지원센터’를 신설했다. 안정적인 고객서비스를 위해 ▲사업 리스크 매니지먼트(Risk Mgmt.) ▲장애 대응 ▲품질 관리 등 지원 체계를 고도화했다. 이번 임원인사는 신규 임원으로 7명이 선임됐다. ■ 사장 선임 윤풍영 사장 ■ 그룹장 선임 플랫폼 GTM그룹장 이호열, 블록체인 플랫폼그룹장 최철, 디지털 팩토리 그룹장 김광수, T 비즈 디지털 그룹장 차재민, 커머스그룹장 이종찬, 구매담당 신용운 ■ 에센코어(자회사) 신규 선임 플래닝&지원 센터장 노남수

SK C&C 신임 사장에 윤풍영 SK스퀘어 CIO 내정…디지털전환 가속화

손기호 기자 승인 2022.12.01 15:46 의견 0


SK㈜ C&C가 2023년도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단행하고 SK스퀘어 윤풍영 최고정보책임자(CIO)를 사장으로 내정했다.

SK㈜ C&C는 고객·사회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디지털전환(DX) 파트너로서 혁신적인 체계와 과감한 방식으로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처럼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윤 사장은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을 마치고 2007년 SK텔레콤에 합류해 SK㈜ C&C, SK텔레콤, SK스퀘어에서 사업구조 개편과 신규 투자기회 발굴 등에 나선 인물이다.

SK C&C는 이번 조직 개편에서 디지털자산 사업을 추진하는 조직의 역할 확대와 전사 사업지원 체계를 고도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이에 디지털 플랫폼과 솔루션 등 디지털 애셋 기반 성과 창출을 확대하고 대고객 서비스와 사업 수행 품질의 혁신을 이뤄낼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존 디지털 플랫폼총괄 조직을 디지털 사업총괄로 확대 재편했다.

클라우드 부문을 디지털 사업총괄 산하로 재편해 디지털자산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화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데이터 플랫폼 간 시너지 창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디지털 플랫폼과 솔루션 기반 비즈니스 모델(BM) 전환을 위해 전사 자산의 통합 상품전략, 마케팅 기능도 강화한다. 또한 전사 리스크 관리 컨트롤타워인 ‘사업지원센터’를 신설했다.

안정적인 고객서비스를 위해 ▲사업 리스크 매니지먼트(Risk Mgmt.) ▲장애 대응 ▲품질 관리 등 지원 체계를 고도화했다. 이번 임원인사는 신규 임원으로 7명이 선임됐다.

■ 사장 선임

윤풍영 사장

■ 그룹장 선임

플랫폼 GTM그룹장 이호열, 블록체인 플랫폼그룹장 최철, 디지털 팩토리 그룹장 김광수, T 비즈 디지털 그룹장 차재민, 커머스그룹장 이종찬, 구매담당 신용운

■ 에센코어(자회사) 신규 선임

플래닝&지원 센터장 노남수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