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사옥.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초기 스마트스토어 창업자를 위해 연평균 170억원이 넘는 금액을 지원했다. 네이버가 초기 스마트스토어 창업자 대상으로 수수료와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스타트 올인원 프로그램’을 통해 6년간 총 1060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 SME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돕고 사업 성장을 지원해왔다고 밝혔다. 네이버의 ‘스타트 올인원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시작한 ‘프로젝트 꽃’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초기 SME 지원 정책으로, 수수료를 지원하는 ‘스타트제로수수료’와 검색광고 및 마케팅 비용에 활용할 수 있는 ‘성장지원포인트’가 대표적이다. 창업 후 초기 6개월을 넘어서면 사업 이탈률이 6분의 1로 줄어드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의 성장 데이터 기반으로, 네이버는 창업 초기 SME 대상으로 자금 지원을 포함해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2019년부터 시작한 ‘스타트제로수수료’는 1년간 순 결제액 500만 원에 대한 주문관리수수료와 네이버 안에서 발생하는 매출연동수수료를 6개월간 지원하며 SME의 비용 걱정을 덜어주고 사업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이다. 또 SME의 성장 단계별로 검색광고 및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성장지원포인트’도 2017년 도입 이후 SME의 사업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 1분기 기준 두 프로그램을 통해 SME에게 약 1060억 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네이버, 초기 스마트스토어 창업자 디지털 전환에 연평균 170억 지원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5.19 11:36 의견 0
네이버 사옥.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초기 스마트스토어 창업자를 위해 연평균 170억원이 넘는 금액을 지원했다.

네이버가 초기 스마트스토어 창업자 대상으로 수수료와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스타트 올인원 프로그램’을 통해 6년간 총 1060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 SME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돕고 사업 성장을 지원해왔다고 밝혔다.

네이버의 ‘스타트 올인원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시작한 ‘프로젝트 꽃’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초기 SME 지원 정책으로, 수수료를 지원하는 ‘스타트제로수수료’와 검색광고 및 마케팅 비용에 활용할 수 있는 ‘성장지원포인트’가 대표적이다. 창업 후 초기 6개월을 넘어서면 사업 이탈률이 6분의 1로 줄어드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의 성장 데이터 기반으로, 네이버는 창업 초기 SME 대상으로 자금 지원을 포함해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2019년부터 시작한 ‘스타트제로수수료’는 1년간 순 결제액 500만 원에 대한 주문관리수수료와 네이버 안에서 발생하는 매출연동수수료를 6개월간 지원하며 SME의 비용 걱정을 덜어주고 사업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이다.

또 SME의 성장 단계별로 검색광고 및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성장지원포인트’도 2017년 도입 이후 SME의 사업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 1분기 기준 두 프로그램을 통해 SME에게 약 1060억 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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