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올해 12월1일부터 3개월간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12월1일부터 승객이 해외 여행을 갈 때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서비스를 다시 시작한다. 대한항공은 내년 2월29일까지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T2)을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승객 1인당 외투 한벌을 최대 5일동안(접수일 포함) 무료로 맡길 수 있다. 이후에는 하루당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탑승수속후 3층 H지역 한진택배 접수처 및 A20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보여주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보관된 외투는 인천국제공항(T2) 1층 중앙에 위치한 한진택배 매장에서 다시 찾으면 된다. 맡기고 찾는 것은 24시간 가능하다. 다만 A20 카운터는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므로, 카운터 운영 외 시간에는 한진택배 접수처 및 매장을 이용하면 된다. 추가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1일 350마일)로 결제할 수도 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마일리지 몰’을 통해 ‘코트룸 보너스’ 쿠폰 발급 후 코트 수령 시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코트룸 서비스는 지난 2005년부터 겨울철마다 시행한 맞춤현 서비스”라며 “주로 더운 지역으로 여행하는 승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에도 대한항공은 의류 관리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 업체에 위탁해 승객들의 외투가 오염과 변형 되지 않도록 세심히 관리해 고객 만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도 12월1일부터 내년 2월29일까지 인천국제공항에서 국제선 탑승객의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외투 보관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도 12월1일부터 내년 2월29일까지 인천국제공항에서 국제선 탑승객의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외투 보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는 대한항공의 코트룸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겨울철 따뜻한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일정기간 동안 여행객의 외투를 무상으로 보관해주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코로나19로 3년간 중단됐다가 재개되는 것. 아시아나항공은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와 협업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투 보관 서비스’는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왕복 항공편을 이용하는 아시아나클럽 및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중 탑승 수속(웹/모바일 체크인 포함)을 마친 탑승객, 비즈니스클래스 탑승객(비회원 이용 가능)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공동운항편은 서비스 제공 대상에서 제외된다. ‘외투 보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인천국제공항 제 1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 끝에 위치한 ‘런드리고’에서 아시아나항공 탑승권(웹/모바일 포함)을 제시한 후 외투를 맡기면 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저녁 9시까지다. 1인당 1벌에 한해 최장 5일간 무료 보관이 가능하고, 보관 기간 연장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웹이나 모바일 체크인을 미리 진행하고 주차장과 공항철도가 연결된 지하1층 런드리고 매장에서 외투를 보관하면 편리하게 출국할 수 있다”며 “내년 말부터는 외투 보관시 유료 세탁서비스를 추가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외투보관 서비스 재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외투 보관 서비스’를 이용하는 탑승객 전원에게 런드리고 1만원 세탁이용권 을 증정한다. 또한 홈페이지에선 ▲동남아 노선 항공권 3% 할인 쿠폰 ▲코트 세탁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응모 이벤트도 진행해 ▲8만 마일리지(동남아 왕복 항공권 2매 상당) ▲A350 모형항공기 ▲런드리고 생활용품 세트를 추첨 제공할 예정이다.

“겨울외투 맡기세요” 대한항공·아시아나, 외투 보관 서비스 재개

대한항공, 12월1일부터 코트룸 시작…아시아나, 런드리고와 외투 보관 서비스 운영

손기호 기자 승인 2023.11.21 14:06 의견 0
대한항공은 올해 12월1일부터 3개월간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12월1일부터 승객이 해외 여행을 갈 때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서비스를 다시 시작한다.

대한항공은 내년 2월29일까지 승객의 겨울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T2)을 통해 출국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 구매 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승객 1인당 외투 한벌을 최대 5일동안(접수일 포함) 무료로 맡길 수 있다. 이후에는 하루당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탑승수속후 3층 H지역 한진택배 접수처 및 A20 카운터에서 탑승권을 보여주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보관된 외투는 인천국제공항(T2) 1층 중앙에 위치한 한진택배 매장에서 다시 찾으면 된다.

맡기고 찾는 것은 24시간 가능하다. 다만 A20 카운터는 오전 5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므로, 카운터 운영 외 시간에는 한진택배 접수처 및 매장을 이용하면 된다.

추가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1일 350마일)로 결제할 수도 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마일리지 몰’을 통해 ‘코트룸 보너스’ 쿠폰 발급 후 코트 수령 시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코트룸 서비스는 지난 2005년부터 겨울철마다 시행한 맞춤현 서비스”라며 “주로 더운 지역으로 여행하는 승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에도 대한항공은 의류 관리에 노하우가 있는 전문 업체에 위탁해 승객들의 외투가 오염과 변형 되지 않도록 세심히 관리해 고객 만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도 12월1일부터 내년 2월29일까지 인천국제공항에서 국제선 탑승객의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외투 보관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도 12월1일부터 내년 2월29일까지 인천국제공항에서 국제선 탑승객의 외투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외투 보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는 대한항공의 코트룸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겨울철 따뜻한 지역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일정기간 동안 여행객의 외투를 무상으로 보관해주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코로나19로 3년간 중단됐다가 재개되는 것. 아시아나항공은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와 협업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투 보관 서비스’는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왕복 항공편을 이용하는 아시아나클럽 및 스타얼라이언스 회원 중 탑승 수속(웹/모바일 체크인 포함)을 마친 탑승객, 비즈니스클래스 탑승객(비회원 이용 가능)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공동운항편은 서비스 제공 대상에서 제외된다.

‘외투 보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인천국제공항 제 1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 끝에 위치한 ‘런드리고’에서 아시아나항공 탑승권(웹/모바일 포함)을 제시한 후 외투를 맡기면 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저녁 9시까지다. 1인당 1벌에 한해 최장 5일간 무료 보관이 가능하고, 보관 기간 연장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웹이나 모바일 체크인을 미리 진행하고 주차장과 공항철도가 연결된 지하1층 런드리고 매장에서 외투를 보관하면 편리하게 출국할 수 있다”며 “내년 말부터는 외투 보관시 유료 세탁서비스를 추가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외투보관 서비스 재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외투 보관 서비스’를 이용하는 탑승객 전원에게 런드리고 1만원 세탁이용권 을 증정한다. 또한 홈페이지에선 ▲동남아 노선 항공권 3% 할인 쿠폰 ▲코트 세탁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응모 이벤트도 진행해 ▲8만 마일리지(동남아 왕복 항공권 2매 상당) ▲A350 모형항공기 ▲런드리고 생활용품 세트를 추첨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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