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생활의 달인'에 보은 막창순대집과 목포 호떡 가게가 소개됐다. 두 가게의 입소문이 끊이지 않는 이유에는 손님 향한 배려가 있었다. 2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전남 목포 호떡의 달인과 보은 막창 순대 가게가 소개됐다. 목포 호떡 달인은 "호떡이 밀가루 음식이다. 소화가 안 되는 분들이 분명 있을 것 같아서 생무화과를 넣었다"고 레시피를 밝혔다. 단순한 맛 뿐만 아니라 손님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실제로 무화과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피신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 장애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날 함께 소개된 보은군 소재의 막창순대 가게에서도 손님을 향한 배려를 찾아볼 수 있다. 가게 사장님은 30년 넘게 순대집을 운영하면서 변하지 않는 원칙으로 수제 순대만을 손님들에게 내놓는다는 점을 언급하기도 했다.

보은 막창순대·목포 호떡…맛집 소문 배경에는 배려 가득한 서비스

맛집 소문 비결에는 언제나 '손님' 키워드…보은 막창순대·목포 호떡

김현 기자 승인 2019.10.28 21:57 | 최종 수정 2019.10.28 21:58 의견 0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생활의 달인'에 보은 막창순대집과 목포 호떡 가게가 소개됐다. 두 가게의 입소문이 끊이지 않는 이유에는 손님 향한 배려가 있었다.

2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전남 목포 호떡의 달인과 보은 막창 순대 가게가 소개됐다.

목포 호떡 달인은 "호떡이 밀가루 음식이다. 소화가 안 되는 분들이 분명 있을 것 같아서 생무화과를 넣었다"고 레시피를 밝혔다. 단순한 맛 뿐만 아니라 손님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실제로 무화과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피신 성분이 들어있어 소화 장애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날 함께 소개된 보은군 소재의 막창순대 가게에서도 손님을 향한 배려를 찾아볼 수 있다. 가게 사장님은 30년 넘게 순대집을 운영하면서 변하지 않는 원칙으로 수제 순대만을 손님들에게 내놓는다는 점을 언급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