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고·소·치(고기·소스·치즈) 비율 ‘블양양 맥시멈2’ 출시
사진=버거킹.
비케이알(BKR)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블양양 맥시멈2’를 출시했다. 앞서 버거킹은 지난 10월 직관적인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햄버거에 들어가는 재료들의 앞글자를 따고, 온라인상에서 글이나 댓글이 길어지면 ‘…더보기’로 줄여서 표현되는 것을 활용한 밈을 더해 ‘블양양 맥시멈3’과 ‘블양양 맥시멈4’ 2종을 선보였다. 이후 SNS 플랫폼에서 소비자 리뷰가 쏟아지며 인기를 끌었다.
‘블양양 맥시멈3, 4’ 출시 후 가볍게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요청이 지속됨에 따라 ‘블양양 맥시멈 2’를 추가로 선보인다. 신제품은 기존 패티 3개, 4개가 들었던 ‘블양양 맥시멈3, 4’와 같이 구운 순 쇠고기 100% 패티에 짭짤하고 고소한 블루치즈소스와 화이트 슬라이스 치즈 조합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더블 패티의 부담 없는 구성으로 대중성을 끌어올렸다. 버거킹은 ‘블양양 맥시멈2’ 출시를 기념하며, 자사 APP 회원에게 ‘블양양 맥시멈 2,3’ 세트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휴온스, 국내 첫 전동형 스마트 인슐린 펜 ‘디아콘 P8’ 출시
휴온스, 스마트 인슐린펜 P8. 사진=휴온스.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국내 최초 전동형 스마트 인슐린 펜 ‘디아콘 P8’(DIA:CONN P8)을 출시했다. 디아콘 P8은 CGM(Continuous Glucose Monitoring)과 연계된 다회용 전동형 스마트 인슐린 펜이다. 디아콘 당뇨병 관리 플랫폼과 연동해 환자의 최근 혈당, 활성 인슐린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볼러스(Bolus) 계산기로 환자에게 필요한 인슐린을 정밀하게 주입해 저혈당을 예방하도록 돕는다.
디아콘 팔로우앱을 통해 보호자는 환자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의료진은 디아콘 케어웹으로 환자의 인슐린 주입량, 혈당 추세, 환자 혈당 데이터 및 정보통계를 파악해 입체적인 혈당관리가 가능하다. 휴온스는 디아콘 P8을 통해 다회 인슐린 주사요법(MDI)을 하고 있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새로운 당뇨 관리 옵션을 제시하겠단 목표다. 또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6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 홀리데이 아일랜드 상품 출시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 사계절 온수풀. 사진=휘닉스아일랜드제주.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가 섭지코지의 겨울을 만끽하며 따뜻한 사계절 온수풀에서 저녁까지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상품 홀리데이 아일랜드를 출시했다. 휘닉스 아일랜드 제주, 홀리데이 아일랜드는 34평형 로얄객실에 투숙하며 코지 조식뷔페, 시간대에 맞게 제공되는 커피와 차, 베이커리, 와인 등을 올데이로 즐길 수 있는 올데이라운지, 아이들의 오감발달 만들기 프로그램인 키즈크래프트 이용, 셀프사진관 등이 포함됐다.
특전으로 체크인 시 홀리데이 기프트가 랜덤 제공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는 따뜻한 온수풀에서 실내 뿐 아니라 겨울 야외수영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겨울시즌을 맞아 유아가운 대여, 오전과 오후 하루 2회 핫초코타임 운영 등 겨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외 온수풀에 비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서는 미디어 불멍 & ASMR도 선보인다.
◆넛지헬스케어 ‘팀워크’, ’친환경 추천 여행지 스탬프 챌린지’ 성료
사진=넛지헬스케어.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B2B·B2G 플랫폼 ‘팀워크(TeamWalk)’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기획한 ‘친환경 추천 여행지 스탬프 챌린지’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챌린지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친환경 추천 여행지를 방문하는 챌린지로, 지난 10월18일부터 11월30일까지 진행됐다. 친환경 추천 여행지는 여행 중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탄소중립실천지와 친환경가치확산 여행지, 친환경 생태탐사 여행지 등 총 20곳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접근성이 좋은 인근 여행지를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거나, 게시판에 인증샷을 올리는 등 친환경 추천 여행지 스탬프 챌린지에 적극 참여했다. 특히 순천만국가정원, 영남알프스, 태화강국가정원 등 전국 곳곳의 친환경 추천 여행지 가운데 쓰레기 매립지가 25개의 테마 정원으로 구성된 수목원으로 변신한 대구수목원에 약 20.4%가 방문하며 여행 중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데 동참했다.
◆깨끗한나라, CCM 재인증 획득
지난 8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좌측부터) 깨끗한나라 노지은 고객만족팀장, 최현수 대표이사, 최성 최고고객책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가 고객 중심 경영 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8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CCM 재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깨끗한나라는 전체 임직원을 중심으로 고객 만족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다각적인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우선 지난 2021년 CCM 사무국을 공식 출범했다. 전사 차원에서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CCM 연간 계획 및 중기 계획을 수립해 세부 실행 및 운영에 앞장서고 있다. CCM 경영문화 정착 ▲소비자안심품질관리시스템 고도화 ▲고객중심 성과관리 지표 명확화 등을 구축해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 불만 처리 프로세스도 개선했다. 지난 2월 VOC(고객의 소리, Voice of Customer) 통합시스템을 본격 가동하고 다양한 채널로 접수되는 고객의 소리를 통합 수집, 관리, 분석하는 데 집중했다. 이를 통해 선제적 고객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소비자 불만 처리 기간 50% 이상 단축하는 등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나아가 VOC를 통한 소비자의 의견을 제품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환절기 비염으로 코 주변이 자극받는 소비자를 위해 자극이 적고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르메이에르' 로션티슈를 선보였으며, 주방 및 청소과정에서 다용도 사용이 가능한 '주방용 클린티슈'를 출시하는 등 제품 출시 전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의견을 직접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