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파크 그랜드 켄싱턴, 고객 초청 행사 '초콜릿 클래스' 성료
이랜드파크 그랜드 켄싱턴 고객 대상 초콜릿 클래스 현장. 사진=이랜드파크.
이랜드파크의 첫번째 럭셔리 리조트 ‘그랜드 켄싱턴’이 지난 5일 켄싱턴호텔 여의도 더 뷰 라운지에서 이랜드이츠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프랑제리’와 손잡고 고객 초청 행사 ‘초콜릿 클래스’를 진행했다. 그랜드 켄싱턴 준공 후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식음료 서비스를 고객이 미리 경험하도록 기획됐다. 초콜릿 클래스를 운영한 김혜연 쇼콜라티에는 JW 메리어트 서울을 비롯해 글로벌 호텔 브랜드 5성급 호텔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왔다.
샤넬, 루이비통 등 다수의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력이 있다. 초콜릿 클래스는 다양한 초콜릿 원재료를 시식하고, 초콜릿에 어울리는 부재료를 직접 페어링해 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프랑스 최고급 초콜릿인 ‘발로나’를 원료로 사용해 초콜릿의 풍부한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조선호텔앤리조트,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케이크 출시
조선호텔앤리조트 팰리스의 ‘조선델리 더 부티크’는 5종의 스페셜 케이크를 3월14일까지 선보인다. 화사한 파스텔 톤의 색감을 뽐내는 ‘플라워 박스(Flower Box)’ 케이크는 파티시에의 손길로 꽃잎 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해 완성한 것으로 플라워 박스에 새겨진 정교한 장식 하나하나가 마치 하나의 작품을 보는 듯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케이크 속에 비밀을 감춘 ‘서프라이즈 생토 노레(Surprise Saint Honoré)’도 있다. 바닐라몽테 크림과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간 슈, 케이크 안에 숨겨진 라즈베리 하트 무스 케이크가 탄성을 자아낸다.
‘루비 로즈(Ruby Rose)’는 붉은 장미가 독보적인 케이크로 피스타치오 시트를 우유 무스와 초코 글레이즈로 장식해 여운이 오래 남는 묵직한 맛의 초콜릿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쿠르 오 베(Coeur aux Baies)’는 ‘로맨틱한 마음’이라는 뜻을 담아 만자리 초코무스 위에 고소한 헤이즐넛 크레뮤와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 등 다양한 베리류가 어우러진 케이크다. 4가지 비주얼로 눈길을 잡는 ‘러블리 쁘띠 파운드 세트(Lovely Petit Pound Set)’도 연인 및 소중한 분들을 위한 선물용으로 좋다. 파운드케이크 위에 사랑의 설렘을 담은 파스텔톤 초콜릿으로 장식하고 꽃과 하트, 진주 장식을 올려 4가지 비주얼을 완성했다.
◆롯데호텔 서울, 밸런타인데이 시즌 한정 케이크 출시
롯데호텔 서울 델리카한스 '러브 버블 케이크'.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은 밸런타인데이 케이크 3종을 선보인다. 몽글몽글한 구름 모양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화이트 초콜릿 버블 케이크’가 사랑스러운 느낌이 더해진 분홍빛의 ‘러브 버블 케이크’로 변신했다. 100년 전통 프랑스 고급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의 이보아르 화이트 초콜릿 무스로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달콤함을 선사한다. 고소한 아몬드 크럼블을 이용해 바삭한 식감을 더하고 망고패션후르츠, 산딸기 꿀리(Coulis, 과일즙과 설탕으로 만든 디저트 소스)로 상큼하면서도 다채로운 맛을 냈다.
케이크 위에는 ‘LOVE’ 글자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발로나 초콜릿과 앙증맞은 테디베어 초콜릿으로 꾸며 특별함을 더했다. 강렬한 레드 컬러에 하트 모양이 돋보이는 '러브 하트 케이크'는 유자 초콜릿 무스와 한라봉 꿀리로 상큼함을 더했다. 표면을 화이트 글레이즈로 감싸고 초콜릿 하트를 얹은 '러브 유 케이크'도 준비됐다.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롯데호텔 서울 델리카한스에서 구매 가능하며, 네이버 예약 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예약할 수 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카페 8’ 지중해식 이탈리아 요리 선보여
사진=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올데이 캐주얼다이닝 ‘카페 8’에서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출신의 셰프 루이지 트로이즈(Luigi Troise)를 신임 총괄셰프로 영입해 지중해 스타일 이탈리안 요리를 선보인다. 루이지 총괄셰프는 미쉐린 2스타를 획득한 이탈리아 나폴리 유명 레스토랑 ‘돈 알폰소 1890(Don Alfonso 1890)’를 비롯해 홍콩 로즈우드, 마카오 그랜드 리스보아와 같은 5성급 호텔 등 이탈리아, 스위스, 영국, 홍콩 등을 누비며 요리 경력을 쌓은 베테랑 셰프다.
‘구운 문어’, ‘부라타, 프로슈토 샐러드’ 등 지중해 식재료를 활용한 애피타이저를 선보인다. 루이지 총괄셰프의 주특기 메뉴인 파스타도 추가됐다. 이탈리아 정통 스타일 홈메이드 ‘뇨끼’를 비롯해 ‘랍스터 파스타’, ‘까르보나라 파스타’ 등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로 등장했다. 이탈리아 베이컨인 판체타를 비롯해 최상급 나폴리 치즈와 신선한 바질을 곁들인 이탈리아 전통 피자 ‘판체타 피자(Pancetta Pizza)’, 홈메이드 수제 도우 안에 바삭한 판체타, 모짜렐라 치즈, 토마토 소스와 흑후추 등으로 만든 속을 채우고 튀겨낸 ‘프리타 피자(Pizza Fritta)’도 꼭 먹어봐야하는 메뉴로 꼽는다.
치즈 플레이크와 발사믹 식초로 풍미를 더한 최상급 호주산 와규로 만든 ‘립아이 스테이크’, 팬에 담백하게 구워낸 신선한 농어에 방울토마토, 감자, 케이퍼, 올리브, 마늘, 화이트와인으로 만든 지중해식 소스를 곁들인 ‘구운 농어’는 시그니처 메인요리다. 초콜릿과 헤이즐넛을 넣은 진한 풍미의 케이크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따뜻한 초콜릿 소스를 곁들여 먹는 ‘카프레제 케이크’ 등 나폴리에서 즐겨먹는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의 진수도 경험할 수 있다.
◆더 플라자, 한화생명e스포츠(HLE)와 객실 패키지 출시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 더 플라자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팬들을 위한 패키지 ‘와이 낫, 슈퍼 다이브 위드 HLE(WHY NOT?! SUPER DIVE with HLE)’를 7일 출시한다. ‘와이낫?!(WHY NOT?!)’은 2024년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HLE)팀의 슬로건이다. HLE은 2024년 시즌을 앞두고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경력이 있는 ‘바이퍼’ 박도현 선수, ‘제카’ 김건우 선수와 재계약을 발표해 화제가 됐다. 더 플라자는 HLE의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객실 패키지를 기획했다.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LCK 티켓 2매, 더 플라자 x HLE 한정판 굿즈 세트가 제공되며 하루에 1개 객실에는 선수단 사인 유니폼이 랜덤 비치된다. LCK는 2012년부터 진행되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의 약자로 프로구단 10개 팀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리그다. 굿즈 세트는 패키지 단독 포토카드와 선수단 자필 엽서 1종, 현장 이벤트 물품, 에코 파우치로 구성됐다. 투숙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3월24일까지 HLE 경기 일정 중 선택할 수 있다. 경기 결과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한화생명e스포츠는 2018년 창단 이후 LOL 프로게임단 HLE를 운영하며 2021년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하는 등 e스포츠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HLE는 2월 4일까지 진행된 LCK 스프링 1라운드 기준 5승 1패를 기록하며 리그 상위권에 자리하고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올 어라운드 패밀리케이션’ 호캉스 핫플로 주목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부모부터 자녀까지 가족 단위 고객을 만족시킬 ‘올 어라운드 패밀리케이션’ 호캉스 핫플로 주목받고 있다. 아이들 눈높이와 취향을 반영한 ‘키즈 딜럭스 스위트룸’ 객실을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 론칭한데 이어 워커힐 레저 전문가 워키와 함께 다양한 야외 액티비티 체험이 가능한 ‘윈터 키즈 캠핑’ 프로그램과 몰입형 미디어 아트 체험 공간인 ‘빛의 시어터’ 전시 등 온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각양각색의 풍성한 호캉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키즈 딜럭스 스위트룸’은 가족 구성원 모두가 쾌적하게 쉴 수 있는 넓은 공간으로 조성됐다. 객실 내에는 퀸 사이즈(1개), 싱글 사이즈(1개)의 침대를 비롯해, 아이들의 취향을 반영하는 2층 싱글 침대(1개) 등이 있어 침실 공간을 여유 있게 누릴 수 있다. 아늑한 키즈 텐트와 주방놀이 등 각종 원목 장난감도 구비돼 있어 객실에서도 아이들이 즐거운 놀이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1월과 2월 객실 투숙객에 한해서는 베이비 스킨 케어 브랜드 ‘아이아움(IAOOM’)의 키즈 스킨케어 세트 혜택도 제공된다.
겨울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윈터 키즈 캠핑’은 워커힐 레저 전문가 워키와 함께 흥미로운 게임으로 즐기는 아이스 브레이킹, 명찰 만들기, 추운 겨울 머리와 귀를 따뜻하게 감싸줄 모자 꾸미기, 어린이들이 직접 텐트를 치고 캠프파이어를 준비하는 캠핑 체험, 핫초코와 군고구마 등을 맛보는 간식 타임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9일부터 26일까지(매주 금, 토, 일, 월요일) 야외 피크닉 공간 포레스트 파크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