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마운틴 재킷 컬렉션’ 신제품 출시
사진=노스페이스.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봄철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트렌디한 ‘고프코어룩’으로도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는 ‘마운틴 재킷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 고유 헤리티지는 유지하나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화해 재킷 한벌로도 트렌디한 ‘고프코어룩’을 완성한다. 이번 시즌에는 가성비 아이템과 프리미엄 아이템을 동시에 선보여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선택도 가능하다.
‘마운틴 피크 재킷’은 ‘마운틴 재킷’ 특유의 절개 디자인과 실루엣에 청룡의 해를 맞아 ‘로얄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더해 재킷 한벌 만으로도 트렌디한 고프코어룩을 완성시키는 아이템이다. 아웃도어 전문가들과 마니아층이 먼저 알고 찾는 ‘고어텍스 마운틴 3L 재킷’은 방수·방풍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한 프리미엄 고어텍스 3L 소재를 사용해 쾌적함은 물론 경량성까지 강화한 고기능성 재킷이다.
◆샌드사운드, 2024년 봄 신상품 출시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샌드사운드는 미국 뉴멕시코주의 하이웨이 상점을 테마로 한 2024년 봄 신상품을 출시했다. 샌드사운드는 매 시즌 ‘여행’이라는 신선한 컨셉을 기반으로 자유로운 분위기의 스트리트 캐주얼룩을 선보이며 젊은 층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봄에는 이국적인 경치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뉴멕시코주를 컨셉으로 트레이딩 포스트, 전당포 등 하이웨이 상점들이 간직한 다채로운 히스토리를 컬렉션에 담았다.
하이웨이 상점은 긴 여행 도중 다양한 물품을 사고팔기 위해 들렀던 장소로 인디언 문양이나 큼직한 로드 사인 등 과거와 현대 문화들이 공존해 독특한 정취가 느껴지는 곳이다. 샌드사운드는 작은 기념품이나 인디언 모티브의 잡화 등에 영감받아 크로셰 조직, 자수 기법, 앤틱한 우드 비즈 스트링 등 수공예적 디테일을 적용, 뉴멕시코의 문화적 요소를 포인트로 살린 신상품을 출시했다.
샌드사운드는 폴로 칼라 스트라이프 패턴 상의를 활용한 룩과 베이지 컬러의 블루종/치노 쇼츠 셋업 등을 대표 룩으로 제안했다. 미국 내 멕시코인을 의미하는 치카노(Chicano)가 즐겨 입던 스타일을 기반으로 여유로운 핏과 자유분방한 감성이 특징이다. 뉴멕시코 현지 실사 그래픽이 더해진 셔츠나 시스루 소재 상의 등 위트 있는 상품도 선보였다.
◆형지 올리비아하슬러, 전속모델 남규리 발탁
사진=형지.
패션그룹형지(부회장 최준호)의 컨템포러리 여성 캐주얼 브랜드 올리비아하슬러가 전속모델로 배우 남규리를 발탁했다. 올리비아하슬러는 청순하면서도 발랄한 이미지의 남규리를 모델로 선정해, 더욱 젊고 감각적으로 변화된 브랜드 감성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겠다는 방침이다. 오는 2월 4주차 올리비아하슬러 유튜브 채널을 통한 봄 컬렉션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남규리의 본격적인 전속모델 활동이 시작된다.
이번 영상에서는 새로운 뮤즈로 합류한 남규리가 제안하는 다양한 스타일링 팁이 소개되며,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남규리는 블라우스를 활용한 깔끔한 오피스룩, 크롭한 기장의 가디건으로 발랄함이 돋보이는 데일리룩, 스트라이프 니트를 활용한 봄 나들이룩 등 일상에서 쉽게 활용 가능한 봄 스타일링을 직접 소개하고 착장한 영상을 선보인다.
◆웨스틴 조선 서울, 봄 패키지 ‘춘흥(春興), 봄을 담다’ 출시
사진=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서울이 환하게 만개하는 봄의 기운을 담아 아름다운 봄날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봄 패키지 ‘춘흥(春興), 봄을 담다’를 오는 5월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봄 패키지는 우리나라 전통 공예를 기반으로 소품, 가구, 식기, 주얼리 등 다양한 작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명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채율(CHEYUL)’과의 협업을 통해, 아름다운 한국 전통의 미(美)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로 구성됐다.
‘채율’은 바이든 미국 대통령,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베르나르 아르노 LVMH그룹 회장 등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이 소장하면서 한국의 헤리티지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패키지 혜택으로는 디럭스 또는 이그제큐티브 객실에서의 1박과 채율과 웨스틴 조선 서울의 협업으로 탄생한 ‘자개 코스터’가 스페셜 기프트로 포함된다.
‘자개 코스터’에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절제된 아름다움과 고결함을 나타내는 꽃인 매화를 매개로, 자개와 삼베를 주 재료로 활용해 제작돼 품격 있는 아름다움을 담아냈다. 스위트 객실 투숙객에게는 채율의 ‘자개 추억함’을 기프트로 증정한다. ‘자개 추억함’은 영롱한 자개로 새겨진 회전목마 문양을 통해 변치 않는 소중한 가치를 대물림하는 채율의 철학과 반짝이는 동심을 담은 작품으로 핑크, 민트 색상 중 랜덤으로 제공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애완동물관리’ 전공 3월7일 첫 개강
사진=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교육부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을 오는 3월7일 첫 개강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국내 유일 일반 학위 과정으로 고등학교 졸업만 하면 누구나 신청, 수강할 수 있다. 특히 모두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오프라인 출석이나 시험, 과제가 없기 때문에 시간에 제약이 있는 직장인들, 육아하는 분들도 얼마든지 도전할 수 있다.
전과목은 PC, 태블릿, 모바일 등 온라인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하다. 해당과정은 반려동물과 관련해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반려견 행동심리를 비롯해 훈련, 건강관리, 동물매개치료, 질병, 영양학 등을 폭넓게 배울 수 있다.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 이수 후에는 편입해서 동물보건사를 취득하거나 민간자격증 추가 등 다양하게 취업 및 창업의 기회가 열려 있다.
◆금성출판사 ‘골목길의 다이아몬드’, 2024 읽어주기 좋은 책 선정
사진=금성출판사.
제29회 MBC 창작동화대상 수상작이자, 금성출판사가 출간한 ‘골목길의 다이아몬드’가 책읽어주기운동본부의 ‘2024 읽어주기 좋은 책’에 선정됐다. 사단법인 책읽어주기운동본부는 전국의 유아 및 초등학생 어린이들에게 읽어주기 좋은 책을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읽어주기 좋은 책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도서는 새 학기를 맞아 전국 초등학교에 배포될 예정이다.
2024 읽어주기 좋은 책에 선정된 ‘골목길의 다이아몬드’(김윤진 글, 정용환 그림)는 제29회 MBC 창착동화대상 장·단편 부문 대상 수상작으로 우수한 문학성을 입증받은 작품이다. 특히 김윤진 작가는 교육 현장에서 특수교사로 활동하며 겪었던 아이들의 다양한 고민과 상처를 섬세하게 풀어내고 있어, 어린 독자들의 공감대를 잘 이끌어 나간다는 평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