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프 라이브(AMP LIVE)에서 주최한 글로벌 케이팝(K-POP) 공연 ‘KAMP Singapore 2019’(이하 KAMP)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KAMP는 지난 9일과 10일 오후 싱가포르 오후 인도어 스타디움(Singapore Indoor Stadium)에서 첫 시작을 알렸다. 이날 본 공연이 시작되기 전부터 마련된 캠프 그라운즈에서는 아티스트의 근황을 팬들에게 공유하고 팬들에게 일대일 질문을 받는 ‘팬 프레스(FAN PRESS)’, 히든 미션이 숨겨져 있는 ‘럭키드로’, 애장품 옥션 등을 진행했다. 또 팬들과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도록 더 넓고 더 길어진 런웨이와 함께 다른 레드 카펫 이벤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프리 이벤트(Pre-Event) 무대가 구성됐다. 캠프 그라운즈가 시작하기 전 사전 코너에서는 현장을 찾은 팬들과 스타들의 참여도 이어졌다. 랜덤 플레이 댄스 크루인 ‘NTU K-POP Dance Group’와 현지 커버 그룹 ‘Amethyx X Checkmate’은 참여 가수들의 퍼포먼스 커버 댄스가 선보였다. 애장품 경매에서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애장품이 공개됐고, 이 수익금은 추후 ‘친환경 단체 세계 자연 기금(World Wide Fund for Nature)’에 기부될 예정이다. 가수 알렉사는 2배속 댄스 무대로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가수 손승연 역시 ‘스피치리스’(Speechless)를 무반주로 가창했다. 걸그룹 여자친구와 청하는 팬들과 함께 셀카를 찍는 이벤트를 갖기도 했다. 앰프 라이브는 “KAMP의 첫 날에는 여자친구, 알렉사, 하성운, 청하, NCT 127이 무대를 꾸몄고, 두 번째 날에는 모모랜드, 손승연, 우주소녀, 스트레이키즈, 슈퍼주니어가 공연을 펼쳤다. 특히 슈퍼주니어는 군 복무 후 멤버들이 완전체로 참여하는 첫 번째 무대임에도 완벽한 퍼포먼스와 무대 매너로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양일 동안 공연장을 가득 메운 약 1만 8000명의 관객들은 좋아하는 가수를 응원하는 각종 응원 도구와 함께 화려한 불빛으로 스타디움을 가득 메웠다”고 전했다.  앰프 라이브는 이어 “KAMP를 통해 케이-콘텐츠(K-Contents)에 대한 새로운 모습들을 제시하고 싶다. 한국의 문화와 기술을 세계적으로 선보이고 문화의 선두주자로 앞장서고자 노력할 예정이며 앞으로 아시아와 미국, 유럽, 중동을 향해 나아가는 행보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KAMP Global’은 글로벌 케이팝 페스티벌을 지향하는 공연으로 베트남, 미국 로스앤젤레스, 하와이 등지에서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KAMP 싱가포르 2019’ 성공적 마무리…새로운 케이팝 페스티벌 가능성 제시

유명준 기자 승인 2019.11.15 13:46 의견 0
 


앰프 라이브(AMP LIVE)에서 주최한 글로벌 케이팝(K-POP) 공연 ‘KAMP Singapore 2019’(이하 KAMP)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KAMP는 지난 9일과 10일 오후 싱가포르 오후 인도어 스타디움(Singapore Indoor Stadium)에서 첫 시작을 알렸다. 이날 본 공연이 시작되기 전부터 마련된 캠프 그라운즈에서는 아티스트의 근황을 팬들에게 공유하고 팬들에게 일대일 질문을 받는 ‘팬 프레스(FAN PRESS)’, 히든 미션이 숨겨져 있는 ‘럭키드로’, 애장품 옥션 등을 진행했다. 또 팬들과 더 가까이 만날 수 있도록 더 넓고 더 길어진 런웨이와 함께 다른 레드 카펫 이벤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프리 이벤트(Pre-Event) 무대가 구성됐다.

캠프 그라운즈가 시작하기 전 사전 코너에서는 현장을 찾은 팬들과 스타들의 참여도 이어졌다. 랜덤 플레이 댄스 크루인 ‘NTU K-POP Dance Group’와 현지 커버 그룹 ‘Amethyx X Checkmate’은 참여 가수들의 퍼포먼스 커버 댄스가 선보였다. 애장품 경매에서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애장품이 공개됐고, 이 수익금은 추후 ‘친환경 단체 세계 자연 기금(World Wide Fund for Nature)’에 기부될 예정이다. 가수 알렉사는 2배속 댄스 무대로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가수 손승연 역시 ‘스피치리스’(Speechless)를 무반주로 가창했다. 걸그룹 여자친구와 청하는 팬들과 함께 셀카를 찍는 이벤트를 갖기도 했다.

앰프 라이브는 “KAMP의 첫 날에는 여자친구, 알렉사, 하성운, 청하, NCT 127이 무대를 꾸몄고, 두 번째 날에는 모모랜드, 손승연, 우주소녀, 스트레이키즈, 슈퍼주니어가 공연을 펼쳤다. 특히 슈퍼주니어는 군 복무 후 멤버들이 완전체로 참여하는 첫 번째 무대임에도 완벽한 퍼포먼스와 무대 매너로 시선을 사로잡았다는 양일 동안 공연장을 가득 메운 약 1만 8000명의 관객들은 좋아하는 가수를 응원하는 각종 응원 도구와 함께 화려한 불빛으로 스타디움을 가득 메웠다”고 전했다. 

앰프 라이브는 이어 “KAMP를 통해 케이-콘텐츠(K-Contents)에 대한 새로운 모습들을 제시하고 싶다. 한국의 문화와 기술을 세계적으로 선보이고 문화의 선두주자로 앞장서고자 노력할 예정이며 앞으로 아시아와 미국, 유럽, 중동을 향해 나아가는 행보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KAMP Global’은 글로벌 케이팝 페스티벌을 지향하는 공연으로 베트남, 미국 로스앤젤레스, 하와이 등지에서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