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캡처) '무신사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휘게크림100원데이' 등 우리가 목격하는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순위 속 광고 키워드다. 이들은 매번 어떻게 순위에 이름을 올리는걸까. 27일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무신사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키워드가 등장했다. 이는 전자상거래 업체 무신사가 진행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행사에 대한 것이다. '무신사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외에도 '휘게크림100원데이', '안다르 80% 블프데이' 등 다수 업체의 광고 키워드가 포털에 등장한 바 있다. 이러한 광고 키워드는 대부분 '네이버에서 OO을 검색하라'라는 업체의 홍보 문구에서 시작된다. 이들은 소정의 혜택을 내걸고 이를 누리기 원하는 소비자에게 검색을 유도하고 있다. 때문에 혜택을 원하는 소비자가 '무신사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늘어나는 검색량에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것이다. 한편 매일같이 올라오는 광고 키워드에 많은 이들이 불만을 표하고 있지만 네이버 측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다.

무신사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등 네이버 검색 순위 장악한 광고 키워드

무신사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등 대광고 시대

김현 기자 승인 2019.11.27 18:36 의견 0
(사진=네이버 캡처)


'무신사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휘게크림100원데이' 등 우리가 목격하는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순위 속 광고 키워드다. 이들은 매번 어떻게 순위에 이름을 올리는걸까.

27일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무신사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키워드가 등장했다. 이는 전자상거래 업체 무신사가 진행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행사에 대한 것이다. '무신사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외에도 '휘게크림100원데이', '안다르 80% 블프데이' 등 다수 업체의 광고 키워드가 포털에 등장한 바 있다.

이러한 광고 키워드는 대부분 '네이버에서 OO을 검색하라'라는 업체의 홍보 문구에서 시작된다. 이들은 소정의 혜택을 내걸고 이를 누리기 원하는 소비자에게 검색을 유도하고 있다. 때문에 혜택을 원하는 소비자가 '무신사 내셔널지오그래픽 패딩'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늘어나는 검색량에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것이다.

한편 매일같이 올라오는 광고 키워드에 많은 이들이 불만을 표하고 있지만 네이버 측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