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에이비일팔공(AB180))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의 광고 성과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오는 18일 개발자와 마케터를 위한 ‘에어브릿지 딥링크 활용 가이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구글의 딥링크 솔루션 ‘파이어베이스 다이나믹 링크(Firebase Dynamic Link)’가 오는 8월 서비스 종료를 예고함에 따라 대체재를 찾는 많은 기업들에게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딥링크 전략을 제시하고, 에어브릿지 딥링크 플랜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웨비나 참가 신청은 에이비일팔공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딥링크란 앱이나 웹에서 사용자를 특정 콘텐츠나 화면으로 즉시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링크를 말한다. 사용자 경험 증대, 사용자 행동 추적 및 분석 등에 도움을 준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쇼핑 플랫폼의 광고를 클릭했을 때 특정 앱을 실행시키거나, 특정 상품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하는 식이다.

웨비나에는 에이비일팔공 정하영 프로덕트 매니저와 정주홍 기술 총괄이 연사로 참여해 파이어베이스 다이나믹 링크 종료에 따른 새로운 딥링킹 전략, 딥링크를 직접 개발하는 것과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에 대한 효율성, 에어브릿지 딥링크 플랜만의 강점과 활용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한다.

에어브릿지는 지난해 10월 고도화된 딥링킹 전용 서비스 ‘딥링크 플랜’을 선보였다. 웹과 앱, 안드로이드와 iOS 등 다양한 환경과 운영체제에 대응하며, 카카오톡, 네이버, 인스타그램, X(엑스), 유튜브 등 주요 지면에서 다이렉트 앱 오픈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디퍼드 딥링크(Deferred Deep Link, 지연된 딥링크), 월 최대 1만 개의 대량 트래킹 링크 생성, 커스텀 도메인 지원, 자동 QR코드 생성 등을 제공한다. 딥링크 플랜은 출시 이후 많은 국내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금융 관련 기업의 이용과 선호가 높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에어브릿지 딥링크 플랜은 다양한 환경 및 운영체제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구글 파이어베이스 다이나믹 링크로 제작한 딥링크에 대한 쉽고 빠른 마이그레이션(Migration, 운영 체계 전환)을 지원한다” 라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딥링크 전략을 고민하는 많은 마케터들이 새로운 대안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브릿지는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딥링크 생성 및 관리, 광고 사기 방지, 마케팅 성과 분석을 한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MMP)이다. 고객은 에어브릿지가 지원하는 10가지 이상의 리포트와 200가지 이상의 지표로 마케팅 성과를 바로 확인하거나 원본 데이터를 추출해 원하는 대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광고 채널의 공식 파트너로서 글로벌 표준의 프라이버시 정책을 지원한다. 머신러닝 기반의 예측 기능, AI 어시스턴트 기능부터 타겟 광고를 위한 오디언스, 광고 비용 관리 기능을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