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스토리 한국어 더빙 실시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의 한국어 더빙을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인 스토리의 첫 번째 한국어 더빙으로 '대책위원회 편 1,2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더빙에는 '아비도스 고등학교'의 폐교를 막기 위한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의 매력적인 서사가 담겼으며, 조경이, 김혜성 등 연기력이 검증된 성우들이 더빙에 참여해 스토리를 실감나게 표현했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2종 '세이아', '아스나(교복)'를 새롭게 추가했다. '세이아'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아군 1인의 스킬 비용을 최대 50% 감소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아스나(교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 사용 시 자신을 포함한 스페셜 학생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해 총력전에 특화된 능력을 지녔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세나 리버스', 첫 개발자 라이브 '세나리 커넥트' 실시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개발자 라이브 '세나리 커넥트'를 8일 오후 7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넷마블넥서스 김정기 총괄PD를 비롯해 황해빛누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손건희 기획팀장 등이 출연해 업데이트 콘텐츠, 향후 로드맵 등을 설명한다. 특히 '세나의 달'을 기념해 추가되는 신규 영웅, 길드전, 시련의 탑, 대보물시대 이벤트 등을 비롯해 재화 밸런스, 개선 사항 등의 내용도 다뤄질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세나리 커넥트'는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유튜브 및 넷마블 치지직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개발진은 실시간으로 이용자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계획이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네이버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여름 감사제 및 '에픽대시'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여름 감사제를 시작하고 '에픽대시' 이벤트와 여름 한정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에픽대시'는 오는 8월 28일까지 육성에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성장 지원 이벤트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해 미션을 달성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최대 300회에 달하는 무료 성약 소환 기회가 제공되며 '5성 영웅 선택권', '5성 아티팩트 선택권'을 비롯해 각종 희귀 강화재료 등 높은 가치의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지난 3일에는 특별 신규 서브 스토리 '열혈! 트로피칼 데이즈!!'도 오픈했다. 해당 스토리는 '월광 극장'의 '나탈론 학원'편에 등장하는 영웅들이 여름 합숙 훈련을 떠나면서 겪는 모험 이야기를 담았다. 이 밖에 전설 장비 상자를 지급하는 '이계의 상자 이벤트', 각종 버프가 부여되는 '에픽 대시 버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진=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Back to Glory', 신규 시스템·맵 오픈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 Back to Glory'에 신규 시스템 '직업 재능'과 신규 맵 '고대맵'을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직업 재능'은 특성 스킬을 통해 기존에 학습한 직업 스킬을 강화하는 시스템이다. 특성은 총 10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특성 포인트를 사용해 플레이 방향성에 맞춰 구성했다. 각 직업의 3개의 특성 트리 중 하나의 특성 트리를 선택해 배울 수 있고, 한 가지 특성 스킬에 집중 투자하거나 여러 특성 스킬에 분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맵 '고대맵'도 추가했다. '고대맵'은 풍요의 오아시스, 오아시스의 지하 용궁, 왕들이 잠든 골짜기, 신들의 연못 등의 지역으로 이뤄졌으며 월드맵 내 세월의 균열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이 지역에서는 고대 콘셉트의 새로운 몬스터들이 다수 출현하며 몬스터 처치 시 경험치, 재화, 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하이델룬' 등장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하이델룬'이 추가된다. '하이델룬'은 '크리스티앙 데 메디치'의 이격 캐릭터로, '흑태자'에 이은 게임 내 두 번째 아우터 원 등급 캐릭터로 등장한다. 전투 시에는 초필살기 '언리얼 블랙홀'을 사용하며, 함께 추가된 전용 무기 '엑스 니힐로'를 장착하면 무기의 잠재력을 개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세력전'을 선보인다. '세력전'은 여러 기사단이 연합해 세력을 구성하고, '안타리아 대륙’의 통일을 목표로 전쟁을 치루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세력전'에서 대륙 단위로 진행되는 방대한 스케일의 전쟁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창세기전 세계관 최강자 '흑태자'도 오는 5일까지 복각될 예정이다.

(사진=엠게임)

엠게임 '나이트 온라인', 서비스 2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엠게임은 노아시스템과 공동 개발한 MMORPG '나이트 온라인'에 서비스 23주년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02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나이트 온라인'은 국가 간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전투가 특징인 MMORPG다. 현재 국내 및 북미, 유럽 등 30여 개국에 서비스 중이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계정 생성일에 따라 특별한 칭호가 부여된다. 이용자는 1년 차부터 20년 차까지 연차별로 강력한 옵션을 가진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또 23주년을 기념해 중립 지역 '모라돈'에는 거대한 케이크 모형이 등장하고, '이슬란트' 지역의 파티 퀘스트는 경험치 보상이 대폭 상향된다. 아울러 이벤트 던전 '봉인된 라테이노의 던전'이 오픈된다. 해당 콘텐츠는 다양한 패턴의 공격을 구사하는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레이드 던전으로, 20회 클리어 시 '화룡의 날개'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