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식품(대표 박길연)과 장안대학교(총장 이종진)가 동물복지 육계 산업 및 미래 식품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강식품)


(주)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이 동물복지 육계 산업 및 미래 식품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장안대학교(식품영양학과, 푸드케어과)와 업무협약(Memorandum of Understanding, 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길연 한강식품 대표, 이종진 장안대학교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강식품은 웰니스를 디자인하는 건강서비스 전문가 양성의 요람 장안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및 푸드케어과 전공인들을 대상으로 한강식품 치킨 스토리(HCS: Hangangfood Chicken Story) 투어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건강하고 행복한 식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한강식품 치킨 스토리(HCS) 테마는 ‘신선하고 육즙 꽉 찬 닭고기의 여정을 함께’다. 한강식품의 신선한 동물복지 닭고기가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여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체험형 견학 프로그램으로, 업계 관계자는 물론 일반 소비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강식품은 HCS를 통해 식품 산업의 가치와 중요성, 위생적이고 안전한 현장, 농식품 산업의 가치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한강식품은 1994년 설립돼 수도권 유일의 최첨단 동물복지 도계시스템을 갖춘 닭고기 전문 기업이다. 2021년 '자연이 주는 최고의 가치로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미션으로 최첨단 동물복지형 닭고기 공장을 완공해 명실상부 글로벌 넘버 원 하이엔드 치킨(Global No.1 High-end Chicken)을 생산하고 있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에서 권고하는 작업장 온도인 15℃보다 더욱 낮은 8℃로 공장 내 작업장 온도를 엄격하게 유지하며 위생적으로 우수하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지사가 품질과 안전성을 인증하는 경기도지사인증(G마크)을 받았으며 전국 2,500여개 학교에 업계 최고 수준인 1등급 이상의 닭고기를 공급하고 있다.

박길연 한강식품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단체급식영양사, 조리기능사, 품질관리원, 상담영양사, 외식업체 매니저, 식품산업기사 등을 양성하는 식품영양학과와 음식 치유‧상담인지‧건강한 삶을 디자인하는 융복합 푸드케어 전문 인재를 배출하는 푸드케어과 학생들이 신선한 원재료의 진정한 가치와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교육의 장이 열리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