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중형 SUV ‘더 뉴 싼타페’의 외장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더 뉴 싼타페는 2018년 2월 출시한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6월 중 디지털 언박싱 행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현대차는 26일 밝혔다.  이날 티저 이미지를 통해 공개된 더 뉴 싼타페의 새로운 디자인은 기존 현대차의 대표적인 요소를 갖추면서 전작보다 더 고급스럽고 웅장해진 더 뉴 싼타페만의 개성을 보여준다. 전면부는 더 뉴 그랜저 이후 현대차에서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그릴과 헤드램프가 하나로 통합된 모습이 특징이다. 여기에 수평적 구조의 그릴과 수직적 구조의 주간주행등(DRL) 램프를 대비시켜 멀리서도 확연히 인식되는 강인하고 독창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에 신규 플랫폼 및 파워 트레인을 적용해 실거주성은 물론 주행 성능과 연비를 개선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대표 중형 SUV 싼타페가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더 뉴 싼타페’로 재탄생했다”라며 “앞으로 더 뉴 싼타페가 패밀리 SUV 시장에서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 뉴 싼타페는 2018년 2월 출시한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6월 중 디지털 언박싱 행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현대차는 26일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 싼타페는 자타가 공인하는 현대자동차, 나아가 한국을 대표하는 중형 SUV다. 지난 2018년 6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으로 선보인 4세대 싼타페는 출시된 지 약 20일 만에 2만 대 넘게 팔리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당시 계약 고객 분포 조사에서 절대다수인 84%가 남성이었으며 30~40대 연령층이 전체의 60%를 차지했다. 결국 30~40대 남성 가장이 가족을 위한 '패밀리 카'로 신형 싼타페를 선택한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SUV의 성장세와 더불어 패밀리 카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더욱 주목 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오토뷰+] 베일 벗은 '더 뉴 싼타페'…현대차 "신차급 변화"

4세대 이후 2년만…6월 중 디지털 언박싱 통해 출시
기존 디자인 계승하면서 더 고급스럽고 웅장한 인상 구현
신규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적용…주행성능?연비 개선

김명신 기자 승인 2020.05.26 09:17 의견 0

현대자동차가 중형 SUV ‘더 뉴 싼타페’의 외장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더 뉴 싼타페는 2018년 2월 출시한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6월 중 디지털 언박싱 행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현대차는 26일 밝혔다. 

이날 티저 이미지를 통해 공개된 더 뉴 싼타페의 새로운 디자인은 기존 현대차의 대표적인 요소를 갖추면서 전작보다 더 고급스럽고 웅장해진 더 뉴 싼타페만의 개성을 보여준다.

전면부는 더 뉴 그랜저 이후 현대차에서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그릴과 헤드램프가 하나로 통합된 모습이 특징이다.

여기에 수평적 구조의 그릴과 수직적 구조의 주간주행등(DRL) 램프를 대비시켜 멀리서도 확연히 인식되는 강인하고 독창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에 신규 플랫폼 및 파워 트레인을 적용해 실거주성은 물론 주행 성능과 연비를 개선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대표 중형 SUV 싼타페가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더 뉴 싼타페’로 재탄생했다”라며 “앞으로 더 뉴 싼타페가 패밀리 SUV 시장에서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 뉴 싼타페는 2018년 2월 출시한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6월 중 디지털 언박싱 행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현대차는 26일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


싼타페는 자타가 공인하는 현대자동차, 나아가 한국을 대표하는 중형 SUV다. 지난 2018년 6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으로 선보인 4세대 싼타페는 출시된 지 약 20일 만에 2만 대 넘게 팔리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당시 계약 고객 분포 조사에서 절대다수인 84%가 남성이었으며 30~40대 연령층이 전체의 60%를 차지했다. 결국 30~40대 남성 가장이 가족을 위한 '패밀리 카'로 신형 싼타페를 선택한 것으로 분석됐다. 

최근 SUV의 성장세와 더불어 패밀리 카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4세대 싼타페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더욱 주목 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