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커넥트)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AI·SW 교육 프로그램 <부스트캠프 웹·모바일>과 <부스트캠프 AI Tech>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IT업계에서 전문 인력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매년 800여명의 AI·SW 분야 실무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부스트캠프는 2016년부터 진행된 SW 실무교육 프로그램으로 수료 후 신입 개발자로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현업 개발자 및 전문가가 직접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교육 과정은 ‘부스트캠프 챌린지’와 한 단계 더 심화된 ‘부스트캠프 멤버십’으로 나뉘어 총 5개월 동안 진행된다. 작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5기는 총 169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생 중 62%가 네이버를 비롯한 다양한 IT기업에서 개발자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6기는 웹 풀스택(JavaScript), 모바일 iOS(Swift), 모바일 Android(Kotlin) 분야에서 총 3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부스트캠프 AI Tech>를 올해 초 신설해 변화가 빠른 AI 분야에서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난 AI 엔지니어를 육성하고 있다. <부스트캠프 AI Tech>는 5개월 동안 기초 이론 교육부터 프로덕트 서빙(product serving)까지 전체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 카이스트 주재걸 교수, 네이버 AI Research 김성동 연구원을 비롯한 국내 최고의 AI 전문가와 교수진이 마스터로 참여해, AI 엔지니어에게 필요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재단은 <부스트캠프 AI Tech>를 통해 매년 500명의 AI엔지니어를 양성할 계획이다. 올해 초 시작된 <부스트캠프 AI Tech> 1기는 6월 말 수료를 앞두고 있으며 교육생들의 커리어 연계를 위한 네트워킹 데이가 개최될 예정이다.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6기와 <부스트캠프 AI Tech> 2기의 모집기간은 각각 6월 21일, 6월 13일까지다. 모집 일정 및 세부 커리큘럼은 부스트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조규찬 이사장은 “IT업계를 비롯한 산업 전반에서 우수한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 국내 최고 전문가와 실무 프로젝트로 구성된 부스트캠프를 통해 더 많은 실무 인재들이 양성돼 활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SW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부스트캠프의 양질의 강의를 경험하고 부스트캠프 지원자들이 선수학습할 수 있도록 부스트캠프의 강의 일부를 부스트코스에서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AI·SW 실무인재 육성 프로그램 ‘부스트캠프’ 교육생 모집

송인화 기자 승인 2021.05.26 17:10 의견 0
(사진=네이버커넥트)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AI·SW 교육 프로그램 <부스트캠프 웹·모바일>과 <부스트캠프 AI Tech>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IT업계에서 전문 인력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매년 800여명의 AI·SW 분야 실무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부스트캠프는 2016년부터 진행된 SW 실무교육 프로그램으로 수료 후 신입 개발자로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현업 개발자 및 전문가가 직접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교육 과정은 ‘부스트캠프 챌린지’와 한 단계 더 심화된 ‘부스트캠프 멤버십’으로 나뉘어 총 5개월 동안 진행된다.

작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5기는 총 169명이 수료했으며 수료생 중 62%가 네이버를 비롯한 다양한 IT기업에서 개발자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6기는 웹 풀스택(JavaScript), 모바일 iOS(Swift), 모바일 Android(Kotlin) 분야에서 총 3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부스트캠프 AI Tech>를 올해 초 신설해 변화가 빠른 AI 분야에서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난 AI 엔지니어를 육성하고 있다.

<부스트캠프 AI Tech>는 5개월 동안 기초 이론 교육부터 프로덕트 서빙(product serving)까지 전체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 카이스트 주재걸 교수, 네이버 AI Research 김성동 연구원을 비롯한 국내 최고의 AI 전문가와 교수진이 마스터로 참여해, AI 엔지니어에게 필요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재단은 <부스트캠프 AI Tech>를 통해 매년 500명의 AI엔지니어를 양성할 계획이다. 올해 초 시작된 <부스트캠프 AI Tech> 1기는 6월 말 수료를 앞두고 있으며 교육생들의 커리어 연계를 위한 네트워킹 데이가 개최될 예정이다.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6기와 <부스트캠프 AI Tech> 2기의 모집기간은 각각 6월 21일, 6월 13일까지다. 모집 일정 및 세부 커리큘럼은 부스트캠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조규찬 이사장은 “IT업계를 비롯한 산업 전반에서 우수한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 국내 최고 전문가와 실무 프로젝트로 구성된 부스트캠프를 통해 더 많은 실무 인재들이 양성돼 활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커넥트재단은 SW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부스트캠프의 양질의 강의를 경험하고 부스트캠프 지원자들이 선수학습할 수 있도록 부스트캠프의 강의 일부를 부스트코스에서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