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전고점 돌파를 턱 밑에 두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비트코인이 전고점 경신을 눈 앞에 두고 있다. 21일 오전 10시 50분 현재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개당 7933만6000원에에 거래되고 있다. 또 다른 거래소 빗썸에서는 7917만9000원이다. 비트코인은 이날 자정 무렵 한때 8175만원까지 올랐다. 전고점인 8199만4000원 턱밑까지 다다른 셈이다.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연계된 상장지수펀드(ETF)인 ‘프로셰어 비트코인 스트래티지 ETF’는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출범한 것에 따른 영향으로 분선하고 있다. ETF 승인 거래 후 비트코인의 정당성이 입증되면서 기관투자자들의 투자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세로 이어지고 있는 셈이다. 견해를 달리 하는 전문가들도 있다. JP모건 전략가들이 비트코인이 신고점을 경신한 건 비트코인 선물 ETF보다는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한 덕이 크다고 진단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니콜라스 파니지르초글루 등 JP모건 전략가들은 미국 최초 비트코인 선물 ETF인 프로셰어 비트코인 전략 ETF(BITO)를 언급하며 “BITO 출시 자체는 비트코인에 새로운 자본이 유입되는 새로운 단계를 촉발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비트코인이 금보다 더 나은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이라는 인식으로 인해 9월 이후 금 ETF에서 비트코인 펀드로 자금이 유입된 것이 현재 상승장의 주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비트코인 전고점 돌파 턱밑…금 ETP→비트코인 펀드 ‘자금유입’

박진희 기자 승인 2021.10.21 11:22 의견 0
비트코인이 전고점 돌파를 턱 밑에 두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비트코인이 전고점 경신을 눈 앞에 두고 있다.

21일 오전 10시 50분 현재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은 개당 7933만6000원에에 거래되고 있다. 또 다른 거래소 빗썸에서는 7917만9000원이다.

비트코인은 이날 자정 무렵 한때 8175만원까지 올랐다. 전고점인 8199만4000원 턱밑까지 다다른 셈이다.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연계된 상장지수펀드(ETF)인 ‘프로셰어 비트코인 스트래티지 ETF’는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출범한 것에 따른 영향으로 분선하고 있다. ETF 승인 거래 후 비트코인의 정당성이 입증되면서 기관투자자들의 투자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세로 이어지고 있는 셈이다.

견해를 달리 하는 전문가들도 있다. JP모건 전략가들이 비트코인이 신고점을 경신한 건 비트코인 선물 ETF보다는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한 덕이 크다고 진단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니콜라스 파니지르초글루 등 JP모건 전략가들은 미국 최초 비트코인 선물 ETF인 프로셰어 비트코인 전략 ETF(BITO)를 언급하며 “BITO 출시 자체는 비트코인에 새로운 자본이 유입되는 새로운 단계를 촉발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비트코인이 금보다 더 나은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이라는 인식으로 인해 9월 이후 금 ETF에서 비트코인 펀드로 자금이 유입된 것이 현재 상승장의 주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