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 official facebook) 방탄소년단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Euphoria) 영상이 유튜브 1억뷰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지난 2018년 4월 6일 공개된 '유포리아' 테마 영상이 명불허전 핫한 인기로 최근 9700만뷰를 넘어섰다. '유포리아'는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표한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의 수록곡이지만 정식 발매에 앞서 4월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됐다. (자료=유튜브) 해당 영상은 보편적인 뮤직비디오의 2배에 달하는 약 9분 짜리의 긴 영상이다. 노래를 부르거나 퍼포먼스를 하는 장면이 전혀 없는 스토리 영상임에도 식지 않는 인기로 조회수 1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EDM 팝 장르인 '유포리아'는 맑고 아름답게 부서지는 멜로디에 정국의 청아한 음색과 청량한 보이스가 더해져 환상적인 울림을 선사한다. 또한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시원하게 터지는 고음, 겹겹이 쌓은 화음은 깊은 여운을 안겨준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이에 '유포리아'는 유튜브 외에도 막강한 글로벌 음원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해당 곡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남자 솔로곡 최초로 3억 5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도 올랐으며, 역대 한국 아이돌 솔로곡 중 최장 기간 1위인 90주 차트인하는 막강한 음원 대기록을 쓰기도 했다. 미국에서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초'로 50만 이상 유닛을 판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RIAA)로부터 골드 인증을 받을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유포리아’ 유튜브 1억뷰 눈앞...명불허전 글로벌 인기

반경림 기자 승인 2022.05.13 04:06 의견 0
(자료=BTS official facebook)

방탄소년단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Euphoria) 영상이 유튜브 1억뷰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지난 2018년 4월 6일 공개된 '유포리아' 테마 영상이 명불허전 핫한 인기로 최근 9700만뷰를 넘어섰다. '유포리아'는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발표한 '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의 수록곡이지만 정식 발매에 앞서 4월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됐다.

(자료=유튜브)

해당 영상은 보편적인 뮤직비디오의 2배에 달하는 약 9분 짜리의 긴 영상이다. 노래를 부르거나 퍼포먼스를 하는 장면이 전혀 없는 스토리 영상임에도 식지 않는 인기로 조회수 1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EDM 팝 장르인 '유포리아'는 맑고 아름답게 부서지는 멜로디에 정국의 청아한 음색과 청량한 보이스가 더해져 환상적인 울림을 선사한다. 또한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시원하게 터지는 고음, 겹겹이 쌓은 화음은 깊은 여운을 안겨준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이에 '유포리아'는 유튜브 외에도 막강한 글로벌 음원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해당 곡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남자 솔로곡 최초로 3억 5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도 올랐으며, 역대 한국 아이돌 솔로곡 중 최장 기간 1위인 90주 차트인하는 막강한 음원 대기록을 쓰기도 했다. 미국에서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초'로 50만 이상 유닛을 판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RIAA)로부터 골드 인증을 받을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