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G마켓·옥션) ■ G마켓·옥션, ‘소상공인 물가 해방일지’ 진행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30일까지 ‘소상공인 물가 해방일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치솟는 물가와 원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기획전으로, 사업자 회원을 위한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사업자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는 ‘물가안정 5종 쿠폰’을 준비했다. 사업자 회원이 자주 찾는 식품/생필품 전용 ‘15% 할인쿠폰’도 별도로 제공한다. ‘식품/생필품 가격 해방’ 코너에서는 기간 중 2회로 나눠 사업자 회원들이 자주 찾는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G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부담이 큰 소상공인 사장님을 응원하기 위해 사업자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사업장에서 필요한 각종 식품과 비품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쿠팡) ■ 쿠팡, 500개 직구 브랜드 론칭…대규모 글로벌 쇼핑축제 연다 쿠팡이 상반기 중국 온라인 쇼핑 최대 행사인 쇼핑 페스티벌을 맞아 ‘로켓직구 6.18 쇼핑축제’를 18일부터 사흘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켓직구 6.18 쇼핑축제’는 고객들이 국내에서도 페스티벌기간 동안 제공되는 대규모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로켓직구 6.18 쇼핑축제’는 오직 쿠팡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고객들은 인기 직구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약 1만원 상당의 가격대의 상품들로 구성된 ‘만원 Shop’ 코너에서는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각 카테고리별 Top 브랜드 할인전도 함께 진행된다. 쿠팡 로켓직구 관계자는 “로켓직구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쿠팡은 고객들을 위해 차별화한 해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주요 브랜드를 앞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당근마켓) ■ 당근마켓, ‘같이해요’ 경기·인천 지역 확대 오픈 당근마켓은 이웃 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연결하는 ‘같이해요’가 서울에 이어 경기, 인천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해당 서비스 지역에서 ‘같이해요’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같이해요’는 당근마켓 ‘동네생활’에서 혼자 하기 어려운 일들을 함께 하거나, 다양한 활동으로 가치 있는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취미, 관심사 기반의 모임 트렌드와 수요를 반영하며, 지역사회 새로운 모임 문화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역 확장에 맞춰 ‘올여름 동네에서 같이해요’를 주제로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당근마켓 홈피드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같이해요 시작하기’를 통해 이웃들과 같이 하고 싶은 활동 모집 글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김서은 당근마켓 동네생활 서비스 기획자는 "당근마켓의 ‘같이해요’가 많은 이웃들이 만나서 공감대를 나누고 즐거운 경험을 누리실 수 있는 새로운 지역 모임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넘어 앞으로 더 많은 지역에서 이웃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e커머스는 지금] G마켓·옥션, 소상공인 지원 강화…당근마켓, 경기·인천 지역 확대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6.17 09:13 의견 0

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G마켓·옥션)


■ G마켓·옥션, ‘소상공인 물가 해방일지’ 진행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30일까지 ‘소상공인 물가 해방일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치솟는 물가와 원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기획전으로, 사업자 회원을 위한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사업자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는 ‘물가안정 5종 쿠폰’을 준비했다. 사업자 회원이 자주 찾는 식품/생필품 전용 ‘15% 할인쿠폰’도 별도로 제공한다.

‘식품/생필품 가격 해방’ 코너에서는 기간 중 2회로 나눠 사업자 회원들이 자주 찾는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G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부담이 큰 소상공인 사장님을 응원하기 위해 사업자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사업장에서 필요한 각종 식품과 비품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쿠팡)


■ 쿠팡, 500개 직구 브랜드 론칭…대규모 글로벌 쇼핑축제 연다

쿠팡이 상반기 중국 온라인 쇼핑 최대 행사인 쇼핑 페스티벌을 맞아 ‘로켓직구 6.18 쇼핑축제’를 18일부터 사흘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켓직구 6.18 쇼핑축제’는 고객들이 국내에서도 페스티벌기간 동안 제공되는 대규모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로켓직구 6.18 쇼핑축제’는 오직 쿠팡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고객들은 인기 직구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약 1만원 상당의 가격대의 상품들로 구성된 ‘만원 Shop’ 코너에서는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각 카테고리별 Top 브랜드 할인전도 함께 진행된다.

쿠팡 로켓직구 관계자는 “로켓직구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쿠팡은 고객들을 위해 차별화한 해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주요 브랜드를 앞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당근마켓)


■ 당근마켓, ‘같이해요’ 경기·인천 지역 확대 오픈

당근마켓은 이웃 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연결하는 ‘같이해요’가 서울에 이어 경기, 인천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해당 서비스 지역에서 ‘같이해요’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같이해요’는 당근마켓 ‘동네생활’에서 혼자 하기 어려운 일들을 함께 하거나, 다양한 활동으로 가치 있는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취미, 관심사 기반의 모임 트렌드와 수요를 반영하며, 지역사회 새로운 모임 문화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역 확장에 맞춰 ‘올여름 동네에서 같이해요’를 주제로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당근마켓 홈피드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같이해요 시작하기’를 통해 이웃들과 같이 하고 싶은 활동 모집 글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김서은 당근마켓 동네생활 서비스 기획자는 "당근마켓의 ‘같이해요’가 많은 이웃들이 만나서 공감대를 나누고 즐거운 경험을 누리실 수 있는 새로운 지역 모임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넘어 앞으로 더 많은 지역에서 이웃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