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테니스코트보다 큰 ‘더 코트(The Court)’ 잠실에 오픈 롯데백화점은 잠실 월드몰에 체험형 테니스 팝업 스토어 ’더 코트(The Court)’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더 코트(The Court)’라는 이름으로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뜨리움 광장에 테니스 팝업을 열고 테니스 라켓의 글로벌 탑 브랜드인 ‘윌슨’을 비롯 나이키, 바볼랏, 요넥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테니스 용품 및 의류, 액세서리 등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이번 팝업은 ‘더 코트(The Court)라는 이름처럼 공간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잠실 월드몰 1층 아뜨리움 광장에 테니스 코트의 컨셉으로 꾸며진 행사 공간은 실제 테니스 코트 대비 1.4배 크기인 357㎡(약108평) 규모로, 국내에서 진행한 테니스 팝업 중 최대 규모다. 전체 팝업 공간은 상품 판매하는 매장뿐만 아니라 이벤트 공간, 서비스 공간, 고객 휴게 공간 등으로 구분해 테니스를 즐기고 관심있는 고객 모두에게 특별한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우진 스포츠 부문장은 “테니스는 전 세계에서 1억명의 팬덤 층을 가진 글로벌 스포츠이자,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레저 스포츠”라며 “이번 행사는 테린이부터 전문가까지 함께 할 수 있도록 의류, 용품 F&B 등을 총망라한 행사인 만큼 테니스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사진=롯데온) ■ 롯데온 온앤더뷰티, 매출 전년대비 30% 증가…누적 고객 6만명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론칭 이후 매출과 고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롯데온의 6월 뷰티 매출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으며, 온앤더뷰티 멤버십인 ‘온앤더뷰티 클럽’에 가입한 고객 수도 하루 최대 1천명 이상 가입하며 6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온앤더뷰티의 성장에는 고객과 입점 브랜드 모두를 만족시킨 영향이 컸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 론칭 50일을 맞아 이용 고객과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용 고객의 70% 이상이 온앤더뷰티에 대해 만족한다고 대답했고, 입점 브랜드의 80%가 상품을 판매하기 매력적인 플랫폼이라고 답했다. 특히, 온앤더뷰티가 프리미엄 뷰티 경험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고객 경험 측면에서 고객과 브랜드사 모두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고객을 대상으로 체험단, 샘플 신청, 선물하기 등 뷰티 경험 관련 서비스의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다음에도 이용하고 싶다'는 답변이 70%를 넘었으며, 고객이 평가한 점수도 모두 4점을 넘었다. 설문에 참여한 브랜드의 절반 이상이 '뷰티 체험단' 서비스가 영업 활동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으며, 체험단을 운영해보지 않은 대부분의 브랜드들도 '향후 운영하고 싶다'고 답하는 등 해당 서비스에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온앤더뷰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체험단과 샘플 이벤트 등 고객의 뷰티 경험에 집중한 '나의 여름 뷰티메이트' 행사를 이어간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온앤더뷰티 론칭 두 달 만에 매출 성장과 함께 고객, 브랜드사가 만족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번 설문을 통해 향후 상품과 서비스 등에서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해 더 많은 고객과 브랜드사가 찾아오고 싶은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골프 초심자 위한 '엑스바이트 골프공' 출시 롯데마트는 초보 골퍼의 ‘필드 울렁증’을 해소시켜줄 신상 골프공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골프 입문자가 필드에서 방향과 비거리를 잡도록 도와주는 ‘엑스바이트 골프공’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엑스바이트 골프공’은 롯데마트의 새로운 스포츠용품 자체브랜드(PB)인 ‘엑스바이트(X-VITE)’ 시리즈의 첫 출시작으로, 연습했던 실력이 필드에서 잘 나오지 않는 초보 골퍼들의 가장 큰 애로 사항인 방향 설정(에이밍)과 비거리 향상에 집중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골프공을 시작으로 골프장갑, 골프티 등 다양한 ‘엑스바이트(X-VITE)’ 시리즈 스포츠용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승욱 롯데마트 스포츠 MD는 “엑스바이트 골프공을 통해 골프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골프를 즐기고 스코어도 향상시키길 바란다”며 “향후 출시하는 엑스바이트 시리즈 제품들도 품질과 가격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롯데백화점, 테니스 팝업 스토어 오픈…롯데온, 뷰티 멤버십 6만↑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6.23 14:04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테니스코트보다 큰 ‘더 코트(The Court)’ 잠실에 오픈

롯데백화점은 잠실 월드몰에 체험형 테니스 팝업 스토어 ’더 코트(The Court)’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내달 3일까지 ’더 코트(The Court)’라는 이름으로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뜨리움 광장에 테니스 팝업을 열고 테니스 라켓의 글로벌 탑 브랜드인 ‘윌슨’을 비롯 나이키, 바볼랏, 요넥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테니스 용품 및 의류, 액세서리 등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이번 팝업은 ‘더 코트(The Court)라는 이름처럼 공간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잠실 월드몰 1층 아뜨리움 광장에 테니스 코트의 컨셉으로 꾸며진 행사 공간은 실제 테니스 코트 대비 1.4배 크기인 357㎡(약108평) 규모로, 국내에서 진행한 테니스 팝업 중 최대 규모다.

전체 팝업 공간은 상품 판매하는 매장뿐만 아니라 이벤트 공간, 서비스 공간, 고객 휴게 공간 등으로 구분해 테니스를 즐기고 관심있는 고객 모두에게 특별한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우진 스포츠 부문장은 “테니스는 전 세계에서 1억명의 팬덤 층을 가진 글로벌 스포츠이자, 최근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레저 스포츠”라며 “이번 행사는 테린이부터 전문가까지 함께 할 수 있도록 의류, 용품 F&B 등을 총망라한 행사인 만큼 테니스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사진=롯데온)


■ 롯데온 온앤더뷰티, 매출 전년대비 30% 증가…누적 고객 6만명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론칭 이후 매출과 고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롯데온의 6월 뷰티 매출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으며, 온앤더뷰티 멤버십인 ‘온앤더뷰티 클럽’에 가입한 고객 수도 하루 최대 1천명 이상 가입하며 6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온앤더뷰티의 성장에는 고객과 입점 브랜드 모두를 만족시킨 영향이 컸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 론칭 50일을 맞아 이용 고객과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용 고객의 70% 이상이 온앤더뷰티에 대해 만족한다고 대답했고, 입점 브랜드의 80%가 상품을 판매하기 매력적인 플랫폼이라고 답했다.

특히, 온앤더뷰티가 프리미엄 뷰티 경험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고객 경험 측면에서 고객과 브랜드사 모두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고객을 대상으로 체험단, 샘플 신청, 선물하기 등 뷰티 경험 관련 서비스의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다음에도 이용하고 싶다'는 답변이 70%를 넘었으며, 고객이 평가한 점수도 모두 4점을 넘었다.

설문에 참여한 브랜드의 절반 이상이 '뷰티 체험단' 서비스가 영업 활동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으며, 체험단을 운영해보지 않은 대부분의 브랜드들도 '향후 운영하고 싶다'고 답하는 등 해당 서비스에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온앤더뷰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체험단과 샘플 이벤트 등 고객의 뷰티 경험에 집중한 '나의 여름 뷰티메이트' 행사를 이어간다.

유해은 롯데온 뷰티팀장은 "온앤더뷰티 론칭 두 달 만에 매출 성장과 함께 고객, 브랜드사가 만족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번 설문을 통해 향후 상품과 서비스 등에서 프리미엄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해 더 많은 고객과 브랜드사가 찾아오고 싶은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골프 초심자 위한 '엑스바이트 골프공' 출시

롯데마트는 초보 골퍼의 ‘필드 울렁증’을 해소시켜줄 신상 골프공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골프 입문자가 필드에서 방향과 비거리를 잡도록 도와주는 ‘엑스바이트 골프공’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엑스바이트 골프공’은 롯데마트의 새로운 스포츠용품 자체브랜드(PB)인 ‘엑스바이트(X-VITE)’ 시리즈의 첫 출시작으로, 연습했던 실력이 필드에서 잘 나오지 않는 초보 골퍼들의 가장 큰 애로 사항인 방향 설정(에이밍)과 비거리 향상에 집중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이번 골프공을 시작으로 골프장갑, 골프티 등 다양한 ‘엑스바이트(X-VITE)’ 시리즈 스포츠용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승욱 롯데마트 스포츠 MD는 “엑스바이트 골프공을 통해 골프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골프를 즐기고 스코어도 향상시키길 바란다”며 “향후 출시하는 엑스바이트 시리즈 제품들도 품질과 가격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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