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족들은 트렌드와 시즌에 민감하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어떤 메이크업룩이 유행을 하는지, 피부 개선에는 어떤 방법들이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니즈가 강한 만큼 브랜드 소식에도 민첩하게 반응한다. 국내외 다양한 뷰티브랜드들의 동향과 제품 출시, 트렌드 정보를 뷰어스가 한 곳에 모았다. -편집자주-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새치 커버 가능한 기능성 탈모 샴푸 출시 LG생활건강은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새치커버까지 가능한 탈모샴푸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표 탈모 샴푸 브랜드인 닥터그루트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식약처 보고 완료한 탈모증상 완화기능성에 뿌리볼륨케어와 새치커버 기능을 더한 올인원 샴푸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과학기술부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에 부여하는 장영실상을 수상한 컬러 결합 기술을 비롯해 5가지 두피 모발 특허기술이 적용됐다. 자연갈색과 흑갈색 2종의 색상이 출시돼 세련되고 부드러운 느낌을 원하는 소비자는 자연 갈색 컬러를, 격식있고 중후한 이미지를 원하는 소비자는 흑갈색 컬러를 취향껏 선택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닥터그루트가 제품 본연의 가치인 품질 개선을 통해 써본 사람들이 추천하는 재구매율 1위**의 탈모샴푸가 될 수 있었던 것처럼, 이번 새치케어 신제품도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되도록 오랜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자신 있게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닥터그루트는 소비자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기울여 이를 제품에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혁신을 거듭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콜마) ■ 한국콜마,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동개최 한국콜마는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국내 패키징 산업 디자인 활성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한국콜마와 퍼시스가 공동 개최하는 대학생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퍼시스)로 나눠서 공모한다. 일반분야 대상 수상자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고, 각 상격별로 국제 학생 디자인 워크숍 참가비 지원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기업 분야 본상 수상자에는 현업 체험 기회 및 채용연계형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콜마는 기업 분야에서 친환경 화장품 용기 디자인(Sustainable Packaging for Cosmetics) 작품을 오는 8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출품 자격은 기졸업자 혹은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에 한하고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출품 가능하다. 본상인 골드(Gold), 실버(Silver), 브론즈(Bronze)상을 수상한 개인 및 팀의 디자이너 1명에는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십 기간 동안에는 전담 멘토와 함께 화장품 용기 디자인 실무를 체험하게 된다. 한국콜마 김형상 패키지스튜디오 상무는 “대한민국 산업 디자인 업계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공모전의 공동 개최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친환경 화장품 용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콜마 기업 분야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뷰티뉴스] LG생활건강, 기능성 헤어케어 확대…한국콜마, 패키징 디자인 활성화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6.23 15:25 의견 0

뷰티족들은 트렌드와 시즌에 민감하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어떤 메이크업룩이 유행을 하는지, 피부 개선에는 어떤 방법들이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니즈가 강한 만큼 브랜드 소식에도 민첩하게 반응한다. 국내외 다양한 뷰티브랜드들의 동향과 제품 출시, 트렌드 정보를 뷰어스가 한 곳에 모았다. -편집자주-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새치 커버 가능한 기능성 탈모 샴푸 출시

LG생활건강은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새치커버까지 가능한 탈모샴푸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표 탈모 샴푸 브랜드인 닥터그루트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식약처 보고 완료한 탈모증상 완화기능성에 뿌리볼륨케어와 새치커버 기능을 더한 올인원 샴푸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과학기술부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에 부여하는 장영실상을 수상한 컬러 결합 기술을 비롯해 5가지 두피 모발 특허기술이 적용됐다.

자연갈색과 흑갈색 2종의 색상이 출시돼 세련되고 부드러운 느낌을 원하는 소비자는 자연 갈색 컬러를, 격식있고 중후한 이미지를 원하는 소비자는 흑갈색 컬러를 취향껏 선택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닥터그루트가 제품 본연의 가치인 품질 개선을 통해 써본 사람들이 추천하는 재구매율 1위**의 탈모샴푸가 될 수 있었던 것처럼, 이번 새치케어 신제품도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되도록 오랜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자신 있게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닥터그루트는 소비자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기울여 이를 제품에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혁신을 거듭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콜마)


■ 한국콜마,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동개최

한국콜마는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국내 패키징 산업 디자인 활성화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2022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한국콜마와 퍼시스가 공동 개최하는 대학생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퍼시스)로 나눠서 공모한다.

일반분야 대상 수상자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되고, 각 상격별로 국제 학생 디자인 워크숍 참가비 지원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기업 분야 본상 수상자에는 현업 체험 기회 및 채용연계형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콜마는 기업 분야에서 친환경 화장품 용기 디자인(Sustainable Packaging for Cosmetics) 작품을 오는 8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출품 자격은 기졸업자 혹은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에 한하고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출품 가능하다.

본상인 골드(Gold), 실버(Silver), 브론즈(Bronze)상을 수상한 개인 및 팀의 디자이너 1명에는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십 기간 동안에는 전담 멘토와 함께 화장품 용기 디자인 실무를 체험하게 된다.

한국콜마 김형상 패키지스튜디오 상무는 “대한민국 산업 디자인 업계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공모전의 공동 개최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친환경 화장품 용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콜마 기업 분야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