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주요 계열사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업체 2300여곳에 현금 16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이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 1600억원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며 상생경영에 나선다. 한화그룹은 주요 계열사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업체 2300여곳에 현금 16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직원 상여금과 원자재 대금 등 운영자금 수요가 일시적으로 몰리는 협력업체들을 돕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지급 규모는 ㈜한화 422억원, 한화토탈에너지스 344억원, 한화정밀기계 194억원, 한화솔루션 172억원, 한화디펜스 167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07억원, 한화시스템 62억원, 한화건설 49억원 등 총 1600억원이다. 이는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조기 지급 금액 900억원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다. 또한 한화그룹은 주요 계열사들이 지역 특산품 등을 구매해 사내 상주 협력업체와 용역직원, 주요 고객들에게 추석 선물로 증정한다. 구매 금액은 약 40억원이다. 한화 측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력사 대금 조기지급과 복리후생 지원 외에도 지역 경제와의 상생도 병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전국 우수 농수산품 판매 프로그램인 ‘아름드리 매장(비욘드팜)’을 통해 지역 상품의 명품화와 판매 활성화를 지원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6개 업체가 참여하는 지역상생 선물세트 기획전을 통해 사회적 기업과 소상공인의 상품판매를 지원한다. 코로나19와 수해 등으로 힘든 연휴를 맞는 지역사회도 돕는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2일 구미시 농협쌀 1000포대를 구매해 취약계층에 기부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달 31일 임직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쌀과 간편식품 등이 포함된 ‘식재료 세트’를 성남지역 독거노인 500가구에 전달했다. 이처럼 한화그룹은 ESG경영을 실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70년 역사에 걸맞은 깊은 책임감으로 한화가 다 함께 살아갈 밝은 미래를 만드는데 앞장서야 한다”며 “ESG경영과 ‘함께 멀리’의 철학이 일류 한화의 이름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정도경영과 나눔 가치를 적극 실천하자”고 강조한 바 있다.

한화그룹, 추석 맞아 협력사 대금 1600억 조기 지급

2300여개 협력사 대금 지급…지역특산품 40억원 규모 구매
김승연 회장 강조한 ESG경영·나눔가치 전파 실천 지속

손기호 기자 승인 2022.09.06 16:31 의견 0
한화그룹은 주요 계열사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업체 2300여곳에 현금 16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이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 1600억원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며 상생경영에 나선다.

한화그룹은 주요 계열사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업체 2300여곳에 현금 16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직원 상여금과 원자재 대금 등 운영자금 수요가 일시적으로 몰리는 협력업체들을 돕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지급 규모는 ㈜한화 422억원, 한화토탈에너지스 344억원, 한화정밀기계 194억원, 한화솔루션 172억원, 한화디펜스 167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07억원, 한화시스템 62억원, 한화건설 49억원 등 총 1600억원이다. 이는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조기 지급 금액 900억원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다.

또한 한화그룹은 주요 계열사들이 지역 특산품 등을 구매해 사내 상주 협력업체와 용역직원, 주요 고객들에게 추석 선물로 증정한다. 구매 금액은 약 40억원이다. 한화 측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력사 대금 조기지급과 복리후생 지원 외에도 지역 경제와의 상생도 병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전국 우수 농수산품 판매 프로그램인 ‘아름드리 매장(비욘드팜)’을 통해 지역 상품의 명품화와 판매 활성화를 지원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6개 업체가 참여하는 지역상생 선물세트 기획전을 통해 사회적 기업과 소상공인의 상품판매를 지원한다.

코로나19와 수해 등으로 힘든 연휴를 맞는 지역사회도 돕는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2일 구미시 농협쌀 1000포대를 구매해 취약계층에 기부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달 31일 임직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쌀과 간편식품 등이 포함된 ‘식재료 세트’를 성남지역 독거노인 500가구에 전달했다.

이처럼 한화그룹은 ESG경영을 실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70년 역사에 걸맞은 깊은 책임감으로 한화가 다 함께 살아갈 밝은 미래를 만드는데 앞장서야 한다”며 “ESG경영과 ‘함께 멀리’의 철학이 일류 한화의 이름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정도경영과 나눔 가치를 적극 실천하자”고 강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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