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유튜브 커머스 사업 본격화
’좋아, 자연스러웠어’ 유튜브 촬영 현장.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콘텐츠 커머스 사업을 본격화한다. 공영홈쇼핑은 1일 유튜브 채널 '띵콘'의 예능콘텐츠 '좋아, 자연스러웠어'를 통해 콘텐츠커머스를 선보인다. 예능프로그램과 판매방송을 결합한 새로운 형식으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해 기획했다.
공영홈쇼핑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에서는 유튜브와 연계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유튜브에 소개된 상품과 더불어 20여개의 중소기업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특가로 판매한다. 공영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에서도 유튜브 소개 상품을 소개하는 등 콘텐츠 융합을 통해 디지털 판로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메종키츠네, ‘가로수길’ 매장 위한 상품 내놨다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를 위해 특별 제작한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출시했다. 태극기의 빨간색과 코리안 폭스를 활용한 로고/그래픽이 특징으로, 반소매 티셔츠, 맨투맨, 셔츠, 반바지, 캡모자, 토트백 등 총 18개 상품으로 구성된다.
태극기가 그려진 모자와 티셔츠를 착용한 시그니처 여우 캐릭터가 모든 상품 디자인에 반영됐다.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하는 차원에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도 만날 수 있다.
◆설화수, 윤조마스크 업그레이드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윤조에센스 한병의 힘을 그대로 담은 윤조마스크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윤조마스크는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윤조에센스 6세대의 유효 성분을 그대로 담아낸 시트 마스크다. 단 15분의 케어만으로도 피부 탄력과 생기를 개선해 건강한 윤기가 감도는 피부를 완성한다.
윤조마스크 1장에는 윤조에센스 6세대의 3주 권장 사용량을 그대로 담고 있다. 중요한 이벤트에 앞서 피부 컨디션을 끌어 올리고 싶을 때, 외부 자극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싶을 때, 깊숙한 영양감이 필요할 때, 즉각적인 쿨링 효과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다.
마스크 시트도 새로워졌다. 한지의 주원료인 어린 닥나무 원사를 사용해 순면보다 부드러운 촉감으로 피부에 닿는 자극과 마찰을 줄였다. 중량 대비 10배나 높은 흡수율을 구현해 윤조에센스의 유효 성분을 머금어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 준다. 또한, 생분해 가능 닥나무 유래 시트를 사용하고 비건 인증을 받는 등 지속가능성도 높였다.
◆CU, '파리의 심판' 오마주 미국 와인 기획전
사진=CU.
CU는 '파리의 심판'을 오마주한 미국 와인 기획전을 8월 한달간 진행한다. 파리의 심판은 1976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와인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프랑스 와인을 제치고 미국 와인이 1위를 차지한 사건을 말한다. 와인 MD가 검증한 미국 대표 와인 8종을 할인한다. 8월 한 달간 KB페이 결제 시 20% 할인가에 살 수 있다.
라인업은 △1924 더블 블랙 까베르네소비뇽, 포트배럴 피노누아 △머피굿 샤도네이, 피노누아, 까베르네소비뇽 △퀼트 패브릭 오브 더 랜드 △캔달 잭슨 그랑리저브 샤도네이 △캔달 잭슨 그랑리저브 카베르네소비뇽이다. CU의 계절별 와인 매출 비중을 보면 여름(6~8월)이 20%로 가장 낮다.
CU는 와인 비수기라고 하는 여름철에 새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역발상 전략으로 와인 마케팅을 강화한다. 시그니처 와인 브랜드 'mmm(음)!'의 로제 와인과 까바, 샤도네이 등 여름 와인 3종을 상시 할인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신한카드와 푸드 3종 반값 할인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고물가 상황 속에서 신한pLay로 결제 시 푸드 상품을 초저가인 1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8일 물가 안정화를 위해 2000원으로 구매 가능한 ‘이천원의 행복’ 푸드 상품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7가지 식재료를 활용해 풍성하게 구성한 ‘이천원알뜰김밥’과 불고기패티에 할라피뇨양파볶음, 치즈, 양상추 등 다양한 식재료를 채운 ‘이천원알뜰버거’, 3단 샌드로 딸기잼과 치즈에 콘샐러드를 얹은 ‘이천원알뜰샌드위치’까지 총 3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8월 한달 간 신한 플레이 앱으로 ‘이천원의 행복’ 푸드 상품 3종을 결제 시 현장에서 즉시 50% 할인을 적용하고, SKT 우주패스 적용 시 1000원당 300원의 추가 할인을 받아 최저 700원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GS25, 광복절 맞아 ‘애국심 캠페인’
GS25에서 고객이 태극기 디오라마 세트 상품을 전달 받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다음 달 15일인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태극기 게양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태극기 게양하기’ 캠페인은 GS리테일과 대한민국 최초의 디지털 폰트회사 ‘산돌(sandoll)’, 종합식료품회사 ‘오뚜기’가 태극기 디오라마(풍경이나 그림을 배경으로 두고 축소 모형을 설치한 것) 세트 8150개를 제작하여 고객에게 경품으로 지급하는 행사다.
태극기 디오라마 세트는 태극기를 비롯하여 산돌 폰트로 ‘광복’, ‘자유’, ‘만세’, ‘그날이 오면’, ‘말과 글은 우리민족의 정신이다’ 등의 문구가 쓰인 아크릴 모형과 아크릴 판(바닥),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소개하는 패키지 설명서로 구성됐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국경일이나 기념일에 맞춰 아크릴 판에 태극기 모형과 다양한 문구를 고정시켜 사용할 수 있다.
캠페인은 GS25에서 진라면, 짜슐랭, 진비빔면, 오뚜기밥, 오뚜기쇠고기미역국밥 등 오뚜기 행사상품 20종을 구매한 후 GS&POINT를 적립하면 된다. 결제 시 ‘우리동네GS’앱 내 이벤트 화면에 스탬프 1개가 생성되며, 스탬프를 2개 모으면 응모가 가능하다. 행사는 8월 한 달간 진행되며 경품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
◆코스맥스, 업계 최초 4중 기능성화장품 개발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4중 기능성화장품 허가를 취득했다. 기존의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을 포함한 3중 기능성에 ‘피부 장벽의 기능을 회복해 가려움 등의 개선’ 기능을 추가해 4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최초 사례다. 신규 개발 제품은 피부 장벽 회복과 자외선 차단 효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코스맥스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중 고객사를 통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스맥스의 신규 4중 기능성화장품은 자외선의 차단과 장벽 케어 솔루션을 동시에 제공한다. 코스맥스는 4중 기능성화장품에 △판테놀 △세라마이드 등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은 물론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이용해 보습효과가 뛰어난 △셀룰로오스 △히알루론산 △폴리글루타믹애시드 등 성분도 적용했다.
자외선 차단 특허 기술로는 ‘Uni-FINE™’ 및 ‘DUAL FENCE™’를 적용했다. Uni-FINE™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를 작고 균일하게 분산해 자외선 차단력을 높이고 가벼운 발림성을 제공한다. DUAL FENCE™는 자외선 차단 성분을 유상 및 수상 성분에 모두 적용해 피부 도포 시 빈틈없는 자외선 차단을 돕는다.
◆골든블루,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 캔 패키지 리뉴얼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 인터내셔널(회장 박용수)은 미국 프리미엄 라거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Miller Genuine Draft, 이하 ‘밀러’)’의 500ml 캔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해 출시했다. 기존 내용물을 그대로 유지해 ‘밀러’만이 가진 라거의 신선함과 청량함은 살리고 디자인 측면에서 현대적 감성을 반영했다.
패키지에는 ‘밀러’를 상징하는 ‘M’ 로고를 전면부에 크게 배치해 ‘밀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M’ 로고에는 밀러를 연상케 하는 골드 색상이 사용됐으며 나머지 패키지 부분은 블랙 색상이 적용돼 ‘M’ 로고를 돋보이게 했다. 무광 캔이 도입돼 세련되고 모던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한섬, 오에라 캘리브레이팅 컬렉션 신제품 2종 출시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운영하는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oera)'는 캘리브레이팅 컬렉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앞서, 한섬은 올해 초 '스킨터치 하이드라 글로우 선쿠션'를 새롭게 선보인데 이어 미백 크림 등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에센스 포 캘리브레이팅 케어(80ml)'는 미스트 타입 에센스로 간편하게 수분 공급을 할 수 있고, '미셀라 워터 포 캘리브레이팅 케어(180ml)'는 클렌징과 스킨케어 기능을 동시에 갖춰 간편한 클렌징 루틴이 가능한 제품이다.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사진=한샘.
한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현황·성과·로드맵을 담은 '2023년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한샘은 보고서를 통해 2025년까지 환경경영 시스템을 완성하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 Zero·넷제로) 달성 목표를 제시했다.
한샘은 지난해 협력사 등 간접 온실가스 배출까지 관리하는 '스코프(Scope) 3'으로 확대하고 세계적 비영리기관 '탄소정보 공개 프로젝트'(CDP·Carbon Disclosure Project)에 가입한 바 있다. 한샘은 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기후변화 관련 재무공개 협의체) 보고서를 수록했다.
◆빙그레,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사진=빙그레.
빙그레는 지난 한 해의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성과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를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경제·사회·환경 가치의 통합적인 성과와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전 임직원이 자연스럽고 일상적으로 실천하는 ESG 경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재무적인 요소와 더불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의 비재무적인 활동과 성과를 공개했다.
UN 지속가능 발전목표에 따른 전략과 활동까지 모두 소개함으로써, 빙그레가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을 담고 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기준인 GRI Standards 2021에 의거하여 작성됐으며, 외부 기관인 한국가치융합협회의 제3자 검증을 통해 보고서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오뚜기, ‘2023 화천 토마토축제’ 후원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국내 대표 여름 축제인 ‘2023 화천 토마토축제’를 후원한다. 이번 축제는 8월3일부터 6일까지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도시계획도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사장에 조성된 △공연존 △이벤트존 △플레이존 △체험존 △푸드·판매존 △홍보·전시존 등 6개 테마구역에서는 토마토를 주제로 한 체험·전시·공연과 농특산물 판매 등 40여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8월 4~5일 양일간 공연존에서는 ‘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 이벤트를 실시, 토마토 파스타 1000인분을 만들어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홍보·전시존에서 상설 운영하는 ㈜오뚜기 홍보관에서는 ‘오뚜기 토마토 케챂’을 포함한 대표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다양한 시음·시식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