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온)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 50주년을 맞아 6월 한 달간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ESG 캠페인은 과생산과 과소비로 인해 낭비되는 자원을 재순환하고 다시 소비하는 행동을 유도해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행사 기간에는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지난 해 11월 롯데쇼핑이 발표한 통합 ESG 캠페인 브랜드이자 ESG 5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리얼스(RE:EARTH)’에 맞춰 기획했다. 리얼스는 모든 이해 관계자와 함께 더 나은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특히 롯데쇼핑이 책임 있는 원재료 조달을 통한 친환경 상품을 유통시키고 이런 상품들을 모아 장기적으로 독자적인 판매 공간까지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온은 6월 한 달간 리얼스를 테마로 전체 매장을 운영한다. 롯데온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친환경 활동에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리얼스 로고를 활용해 앱 전체 분위기를 꾸미고, 별도로 리얼스 매장도 만들어 선보인다. 리얼스 매장에서는 롯데마트와 롯데백화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알리고, 매주 3개의 친환경 브랜드와 관련 상품을 소개한다. 또한 롯데온은 친환경 상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매일 이슈 상품을 선보이는 ‘딜 코너’에 친환경 상품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다. 해당 코너에서는 친환경 세제와 비누, 무라벨 생수, 비건 화장품 및 식품 등을 적극적으로 노출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 2월 롯데온에서 ‘일주일에 하루만 채식해도 연간 이산화탄소와 물을 줄일 수 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했던 비건 상품 기획전인 ‘불량배-지테리언’도 ESG 캠패인 기간에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친다. ESG와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는 6개 브랜드가 참여해 8월까지 본점 영플라자, 롯데몰월드몰점, 강남점 등에서 릴레이로 팝업스토어를 연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동물복지를 테마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3일부터 9일까지 본점, 잠실점, 강남점 등 6개 점포에서 ‘동물복지유기농한우’ 상품을 20% 할인 판매하며,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수도권 16개 점포에서는 ‘무항생제 생물 새우’를 선보인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최근 가치 소비에 대한 중요성이 확산되는 가운데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이 6월 한 달간 ESG 캠페인은 진행한다”며, “롯데쇼핑 통합 ESG 캠페인 브랜드인 ‘리얼스(RE:EARTH)’에 맞춰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 및 관련 상품을 소개하며, 고객에게 친환경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롯데온∙롯데백화점, 환경의 날 50주년 기념 ESG 캠페인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6.03 08:33 의견 0
(사진=롯데온)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 50주년을 맞아 6월 한 달간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ESG 캠페인은 과생산과 과소비로 인해 낭비되는 자원을 재순환하고 다시 소비하는 행동을 유도해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행사 기간에는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를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지난 해 11월 롯데쇼핑이 발표한 통합 ESG 캠페인 브랜드이자 ESG 5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리얼스(RE:EARTH)’에 맞춰 기획했다.

리얼스는 모든 이해 관계자와 함께 더 나은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특히 롯데쇼핑이 책임 있는 원재료 조달을 통한 친환경 상품을 유통시키고 이런 상품들을 모아 장기적으로 독자적인 판매 공간까지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온은 6월 한 달간 리얼스를 테마로 전체 매장을 운영한다.

롯데온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친환경 활동에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리얼스 로고를 활용해 앱 전체 분위기를 꾸미고, 별도로 리얼스 매장도 만들어 선보인다. 리얼스 매장에서는 롯데마트와 롯데백화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알리고, 매주 3개의 친환경 브랜드와 관련 상품을 소개한다.

또한 롯데온은 친환경 상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매일 이슈 상품을 선보이는 ‘딜 코너’에 친환경 상품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다. 해당 코너에서는 친환경 세제와 비누, 무라벨 생수, 비건 화장품 및 식품 등을 적극적으로 노출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 2월 롯데온에서 ‘일주일에 하루만 채식해도 연간 이산화탄소와 물을 줄일 수 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했던 비건 상품 기획전인 ‘불량배-지테리언’도 ESG 캠패인 기간에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도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친다.

ESG와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는 6개 브랜드가 참여해 8월까지 본점 영플라자, 롯데몰월드몰점, 강남점 등에서 릴레이로 팝업스토어를 연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동물복지를 테마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3일부터 9일까지 본점, 잠실점, 강남점 등 6개 점포에서 ‘동물복지유기농한우’ 상품을 20% 할인 판매하며,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수도권 16개 점포에서는 ‘무항생제 생물 새우’를 선보인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최근 가치 소비에 대한 중요성이 확산되는 가운데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이 6월 한 달간 ESG 캠페인은 진행한다”며, “롯데쇼핑 통합 ESG 캠페인 브랜드인 ‘리얼스(RE:EARTH)’에 맞춰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 및 관련 상품을 소개하며, 고객에게 친환경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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