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그린피엠·넷플릭스 협업한 스페셜 막걸리 패키지 상품 출시 롯데백화점은 토속주와 넷플릭스 시리즈가 협업해 탄생한 스페셜 막걸리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농업회사법인 그린피엠과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이 협업을 통해 기획한 ‘이천米 누룩막걸리’와 ‘종이의 집’ 스페셜 패키지다. 롯데백화점에서 상품 판매 및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스페셜 패키지 상품은 대중적인 도수의 ‘종이의 집 누룩막걸리 6도’와 프리미엄 제품인 ‘종이의 집 누룩막걸리 프리미엄 14도’ 두 가지 제품으로, 백화점 중에서는 롯데백화점이 단독으로 판매한다. 김승영 롯데백화점 와인&리커(Wine&Liquor)팀장은 “이번 패키지 상품은 전통 방식으로 빚어낸 이천시의 토속주인 ‘이천米 누룩막걸리’와 남북 분단의 아픔을 녹여낸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이 협업을 해 제작한 상품이다”며 “ 최근 MZ 세대를 비롯해 젊은 고객들이 이색적인 주류를 선호하는 만큼, 이번 패키지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쇼핑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온) ■ 롯데온 온앤더뷰티, ‘인생 립 컬러’ 행사 진행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7월 1일부터 17일까지 '인생 립 컬러'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이 가장 많이 추천한 상품과 실제로 사용해보고 남긴 후기도 함께 소개한다. 특히, 전문가에 가까운 상세한 고객 리뷰를 통해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온앤더뷰티 인생 립 컬러 행사는 지난 4월 온앤더뷰티 론칭 시점부터 기획했다. 뷰티 상품 중 색상과 발림성에 제일 민감한 립 상품을 선택해 고객 대상 상품 후기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벤트에 참여했던 500여 명의 고객의 후기를 분석해 진행한다. 특히, 후기 이벤트에 참석한 고객 중 프리미엄 브랜드 구매 비중이 높은 3040 여성 고객이 높은 점은 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화점 뷰티 브랜드를 경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로 인기 있는 로레알그룹과 손잡고 3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비 뷰티풀(BE:BEAUTIFUL)' 행사도 진행한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온앤더뷰티가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의 생생한 리뷰를 경쟁력으로 3040세대 여성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주요 고객을 중심으로 더 많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고 온앤더뷰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급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해 특별한 고객 경험 제공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롯데백화점, MZ 공략 강화…롯데온, 프리미엄 뷰티 확대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6.30 08:39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그린피엠·넷플릭스 협업한 스페셜 막걸리 패키지 상품 출시

롯데백화점은 토속주와 넷플릭스 시리즈가 협업해 탄생한 스페셜 막걸리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농업회사법인 그린피엠과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이 협업을 통해 기획한 ‘이천米 누룩막걸리’와 ‘종이의 집’ 스페셜 패키지다. 롯데백화점에서 상품 판매 및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스페셜 패키지 상품은 대중적인 도수의 ‘종이의 집 누룩막걸리 6도’와 프리미엄 제품인 ‘종이의 집 누룩막걸리 프리미엄 14도’ 두 가지 제품으로, 백화점 중에서는 롯데백화점이 단독으로 판매한다.

김승영 롯데백화점 와인&리커(Wine&Liquor)팀장은 “이번 패키지 상품은 전통 방식으로 빚어낸 이천시의 토속주인 ‘이천米 누룩막걸리’와 남북 분단의 아픔을 녹여낸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이 협업을 해 제작한 상품이다”며 “ 최근 MZ 세대를 비롯해 젊은 고객들이 이색적인 주류를 선호하는 만큼, 이번 패키지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쇼핑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온)


■ 롯데온 온앤더뷰티, ‘인생 립 컬러’ 행사 진행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7월 1일부터 17일까지 '인생 립 컬러'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이 가장 많이 추천한 상품과 실제로 사용해보고 남긴 후기도 함께 소개한다. 특히, 전문가에 가까운 상세한 고객 리뷰를 통해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온앤더뷰티 인생 립 컬러 행사는 지난 4월 온앤더뷰티 론칭 시점부터 기획했다. 뷰티 상품 중 색상과 발림성에 제일 민감한 립 상품을 선택해 고객 대상 상품 후기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벤트에 참여했던 500여 명의 고객의 후기를 분석해 진행한다.

특히, 후기 이벤트에 참석한 고객 중 프리미엄 브랜드 구매 비중이 높은 3040 여성 고객이 높은 점은 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화점 뷰티 브랜드를 경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로 인기 있는 로레알그룹과 손잡고 3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비 뷰티풀(BE:BEAUTIFUL)' 행사도 진행한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온앤더뷰티가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의 생생한 리뷰를 경쟁력으로 3040세대 여성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주요 고객을 중심으로 더 많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고 온앤더뷰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급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해 특별한 고객 경험 제공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