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GRS) ■ 롯데GRS, 컨세션 사업 통합 브랜드명 ‘PLE:EATING’ 제주대병원점 첫 선 롯데GRS는 공항·병원·역사 등 다중이용시설의 식음사업장 운영권 획득 사업인 컨세션 사업의 브랜드명인 더푸드하우스·스카이31 푸드 에비뉴의 브랜드명을 통합한 마스터 브랜드명 ‘PLE:EATING’(이하 플레:이팅)을 신규 운영권을 획득한 제주대병원점에 첫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GRS의 컨세션 사업은 2016년 서울 강동 경희대 병원을 시작으로 푸드코트 형태의 입점 브랜드 또는 입점 형태에 따라 더푸드하우스 또는 스카이 31 푸드 에비뉴로 운영해 왔으나 향후 지속적인 컨세션 사업 영역 확대 및 브랜딩화를 위해 신규 통합 브랜드명 운영을 검토했다. 신규 마스터 브랜드명으로 적용되는 “플레:이팅”은 다양한 고객의 일상과 함께하는 복합 F&B 플랫폼 구성의 의지와 고객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가치를 창출하는 공간적 의미를 담았으며, BI(Brand Identity)에 테이블 상의 접시, 서로를 마주해 식사를 하는 모습을 : (콜론)의 Dot을 활용해 상징적으로 표현했으며, ‘새로운 경험과 문화를 마주하는 곳’으로서 플레:이팅이 제공하는 디자인적 의미를 담았다. 롯데GRS는 신규 적용되는 ‘플레:이팅’ 브랜드명을 현재 운영 중인 기존 사업장에 올 11월까지 신규 BI를 적용할 예정이며, 신규 운영점의 입점 상권 및 환경에 따라 브랜드 카테고리 체계를 다채롭게 확장해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컨세션 사업의 신규 마스터 브랜드명으로 선정된 플레:이팅은 롯데월드몰 31층에 위치한 스카이31의 지리적 장점을 적용한 매장 외에는 점진적으로 신규 브랜드명으로 변경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수지점, 한남동 디저트 맛집 ‘덕덕덕 베이커리’ 입점 롯데마트는 롯데몰수지점 2층에 한남동 SNS 인기 디저트 맛집 ‘덕덕덕 베이커리’가 신규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대형마트의 푸드코트는 한,중,일식 등 기본적인 메뉴로 운영돼 왔지만 최근 식음료 코너를 통한 마케팅과 고객 유치 사례가 증가하며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지고 있다. 롯데마트에도 춘천점에 ‘망원동 티라미수’, 안산점에 ‘홍콩다방’, 잠실 제타플렉스점에 ‘한양 중식’ 등 인기 맛집 및 카페들이 입점하면서 쇼핑과 식사, 후식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쇼핑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롯데마트 롯데몰수지점에 입점한 ‘덕덕덕 베이커리’는 작년 같은 층에 입점한 전통주 보틀샵 ‘이유있는 우리술’에 이은 두번째 트렌드 맛집 매장으로, 해당 브랜드의 직영 1호점이며 대형마트에 최초 입점한 사례다. 롯데마트 롯데몰수지점 ‘덕덕덕 베이커리’는 6월 15일 오픈 이후 크로넛 판매량 1000개를 돌파하며 해당 층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신규 오픈 기념 롯데몰수지점 단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정은 롯데마트 식품테넌트 MD는 “덕덕덕 베이커리 입점을 통해 롯데마트 롯데몰수지점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많은 분들이 트렌디한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 새롭고 다양한 맛집 브랜드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롯데] 롯데GRS, ‘플레:이팅’ 첫 선…롯데마트, 푸드코트 강화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7.12 08:56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GRS)


■ 롯데GRS, 컨세션 사업 통합 브랜드명 ‘PLE:EATING’ 제주대병원점 첫 선

롯데GRS는 공항·병원·역사 등 다중이용시설의 식음사업장 운영권 획득 사업인 컨세션 사업의 브랜드명인 더푸드하우스·스카이31 푸드 에비뉴의 브랜드명을 통합한 마스터 브랜드명 ‘PLE:EATING’(이하 플레:이팅)을 신규 운영권을 획득한 제주대병원점에 첫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GRS의 컨세션 사업은 2016년 서울 강동 경희대 병원을 시작으로 푸드코트 형태의 입점 브랜드 또는 입점 형태에 따라 더푸드하우스 또는 스카이 31 푸드 에비뉴로 운영해 왔으나 향후 지속적인 컨세션 사업 영역 확대 및 브랜딩화를 위해 신규 통합 브랜드명 운영을 검토했다.

신규 마스터 브랜드명으로 적용되는 “플레:이팅”은 다양한 고객의 일상과 함께하는 복합 F&B 플랫폼 구성의 의지와 고객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가치를 창출하는 공간적 의미를 담았으며, BI(Brand Identity)에 테이블 상의 접시, 서로를 마주해 식사를 하는 모습을 : (콜론)의 Dot을 활용해 상징적으로 표현했으며, ‘새로운 경험과 문화를 마주하는 곳’으로서 플레:이팅이 제공하는 디자인적 의미를 담았다.

롯데GRS는 신규 적용되는 ‘플레:이팅’ 브랜드명을 현재 운영 중인 기존 사업장에 올 11월까지 신규 BI를 적용할 예정이며, 신규 운영점의 입점 상권 및 환경에 따라 브랜드 카테고리 체계를 다채롭게 확장해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컨세션 사업의 신규 마스터 브랜드명으로 선정된 플레:이팅은 롯데월드몰 31층에 위치한 스카이31의 지리적 장점을 적용한 매장 외에는 점진적으로 신규 브랜드명으로 변경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수지점, 한남동 디저트 맛집 ‘덕덕덕 베이커리’ 입점

롯데마트는 롯데몰수지점 2층에 한남동 SNS 인기 디저트 맛집 ‘덕덕덕 베이커리’가 신규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대형마트의 푸드코트는 한,중,일식 등 기본적인 메뉴로 운영돼 왔지만 최근 식음료 코너를 통한 마케팅과 고객 유치 사례가 증가하며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지고 있다.

롯데마트에도 춘천점에 ‘망원동 티라미수’, 안산점에 ‘홍콩다방’, 잠실 제타플렉스점에 ‘한양 중식’ 등 인기 맛집 및 카페들이 입점하면서 쇼핑과 식사, 후식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쇼핑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롯데마트 롯데몰수지점에 입점한 ‘덕덕덕 베이커리’는 작년 같은 층에 입점한 전통주 보틀샵 ‘이유있는 우리술’에 이은 두번째 트렌드 맛집 매장으로, 해당 브랜드의 직영 1호점이며 대형마트에 최초 입점한 사례다.

롯데마트 롯데몰수지점 ‘덕덕덕 베이커리’는 6월 15일 오픈 이후 크로넛 판매량 1000개를 돌파하며 해당 층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신규 오픈 기념 롯데몰수지점 단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정은 롯데마트 식품테넌트 MD는 “덕덕덕 베이커리 입점을 통해 롯데마트 롯데몰수지점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많은 분들이 트렌디한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 새롭고 다양한 맛집 브랜드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