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당근마켓 홈페이지 캡처) 중고 물품 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 도넘은 글을 올라왔다. 장애인을 판다는 글이다. 30일 당근마켓에 '장애인을 팝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용자인 A씨는 해당 글쓴이에게 처벌을 받을 것이라 항의했고 '장애인을 팝니다'라는 글을 올린 이는 "촉법소년이라서 콩밥 못 먹는다"라는 답변을 보냈다.  해당 사건이 알려지자 당근마켓에서는 즉시 삭제 처리됐다라고 밝히며 앞으로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분노하며 "촉법소년 법 폐지하자" "폐지를 하지 못한다면 촉법소년 연령을 낮춰야 한다"라는 요구를 이어 보이고 있다.

당근마켓 장애인 팝니다, 항의하자 돌아온 답변 '충격'

이나현 기자 승인 2020.10.31 00:41 | 최종 수정 2020.10.31 00:47 의견 0
(사진=당근마켓 홈페이지 캡처)


중고 물품 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 도넘은 글을 올라왔다. 장애인을 판다는 글이다.

30일 당근마켓에 '장애인을 팝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용자인 A씨는 해당 글쓴이에게 처벌을 받을 것이라 항의했고 '장애인을 팝니다'라는 글을 올린 이는 "촉법소년이라서 콩밥 못 먹는다"라는 답변을 보냈다. 

해당 사건이 알려지자 당근마켓에서는 즉시 삭제 처리됐다라고 밝히며 앞으로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분노하며 "촉법소년 법 폐지하자" "폐지를 하지 못한다면 촉법소년 연령을 낮춰야 한다"라는 요구를 이어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