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진=질리카 공식 트위터) 가상자산 질리카(ZIL)가 네트워크 노드 메모리 관리 문제 발생으로 메인네스이 트랜잭션 처리를 일시 중단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난 13일 질리카 메인넷과 테스트넷 모두 오프라인 상태가 됐다. 이에 개발팀은 “메인넷 복구를 끝마쳤으며 이용자 자금은 안전히 보관돼 있다”고 했지만 “복구 도중에 새로운 메모리 제한 관리를 적용한 후 여러 노드에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질리카 공동 창업자 준 하오 탄은 “메모리 관리 및 처리가 매우 큰 규모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관련돼 있다. 메인넷 트랜잭션 처리를 일시 중단하겠다”며 “향후 24시간 내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업비트 등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일부는 질리카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 업비트는 이날 “질리카 네트워크 점검으로 인하여 질리카(ZIL)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점검이 완료되면 입출금을 재개할 예정이며, 본 공지를 통하여 서비스 재개를 업데이트 하겠다”고 공지했다. 질리카는 14일 오후 4시 현재 업비트 기준 전날 대비 6.35% 하락한 78.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질리카(ZIL), 네트워크 노드 메모리 문제 발생…“자금 보관은?”

박진희 기자 승인 2021.07.14 16:25 의견 0
X
(사진=질리카 공식 트위터)


가상자산 질리카(ZIL)가 네트워크 노드 메모리 관리 문제 발생으로 메인네스이 트랜잭션 처리를 일시 중단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난 13일 질리카 메인넷과 테스트넷 모두 오프라인 상태가 됐다. 이에 개발팀은 “메인넷 복구를 끝마쳤으며 이용자 자금은 안전히 보관돼 있다”고 했지만 “복구 도중에 새로운 메모리 제한 관리를 적용한 후 여러 노드에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질리카 공동 창업자 준 하오 탄은 “메모리 관리 및 처리가 매우 큰 규모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관련돼 있다. 메인넷 트랜잭션 처리를 일시 중단하겠다”며 “향후 24시간 내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업비트 등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일부는 질리카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다.

업비트는 이날 “질리카 네트워크 점검으로 인하여 질리카(ZIL) 입출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점검이 완료되면 입출금을 재개할 예정이며, 본 공지를 통하여 서비스 재개를 업데이트 하겠다”고 공지했다.

질리카는 14일 오후 4시 현재 업비트 기준 전날 대비 6.35% 하락한 78.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