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31일 경기도 의왕시 소재 NH통합IT센터에서 '제1차 IT서비스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신설된 IT서비스혁신위원회는 농협중앙회와 NH농협은행의 IT본부·부문장과 부서장 등 9인으로 구성되었으며, 범농협 IT서비스 품질 개선과 대내외 이용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주요 계획을 수립·조정·통합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IT서비스 통합 검색 시스템(가칭 ‘농협지식정보서비스’) 구축 방안 ▲주요 IT서비스 지원체계 현황 및 개선 방향 ▲전산기기 수급관리 강화 등 서비스혁신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IT서비스혁신위윈회 위원장인 조상진 NH농협은행 IT부문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농업인과 고객, 그리고 범농협 임직원들이 IT서비스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지원 체계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은주 농협중앙회 지역사회공헌부장(오른쪽 두 번째)을 비롯한 농협 행복이음봉사단원들은 30일 6.25 참전유공자 최동식 선생(가운데)을 예방하고 우리 농산물 선물을 전달하며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중앙회 행복이음봉사단은 지난 30일 서울 용산구에 거주하는 6·25 참전유공자 최동식 선생을 예방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은주 농협중앙회 지역사회공헌부장을 비롯한 봉사단원들이 참여해 최 선생에게 충남쌀·사과·천혜향 등 우리 농산물과 공기정화 화분을 전달하며 호국정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했다. 최 선생은 “1953년 전쟁 막바지에 육군 3사단에 입대해 북한강 전투에 참전했으며 약 4년간 복무했다”며 “나라를 지키는 데 참여했다는 명예와 자부심으로 살아왔는데 농협에서 이렇게 예우해주셔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농협 행복이음봉사단은 농협의 올해 사회공헌 모토인 ‘방방곡곡 온기나눔 RUN’ 캠페인과 연계해 국가유공자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농협은 지금] IT서비스혁신위원회 출범·6·25 참전유공자 예방 호국정신 기억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3.31 17:39 의견 0
(사진=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31일 경기도 의왕시 소재 NH통합IT센터에서 '제1차 IT서비스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신설된 IT서비스혁신위원회는 농협중앙회와 NH농협은행의 IT본부·부문장과 부서장 등 9인으로 구성되었으며, 범농협 IT서비스 품질 개선과 대내외 이용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주요 계획을 수립·조정·통합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IT서비스 통합 검색 시스템(가칭 ‘농협지식정보서비스’) 구축 방안 ▲주요 IT서비스 지원체계 현황 및 개선 방향 ▲전산기기 수급관리 강화 등 서비스혁신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IT서비스혁신위윈회 위원장인 조상진 NH농협은행 IT부문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농업인과 고객, 그리고 범농협 임직원들이 IT서비스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지원 체계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은주 농협중앙회 지역사회공헌부장(오른쪽 두 번째)을 비롯한 농협 행복이음봉사단원들은 30일 6.25 참전유공자 최동식 선생(가운데)을 예방하고 우리 농산물 선물을 전달하며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중앙회 행복이음봉사단은 지난 30일 서울 용산구에 거주하는 6·25 참전유공자 최동식 선생을 예방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은주 농협중앙회 지역사회공헌부장을 비롯한 봉사단원들이 참여해 최 선생에게 충남쌀·사과·천혜향 등 우리 농산물과 공기정화 화분을 전달하며 호국정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했다.

최 선생은 “1953년 전쟁 막바지에 육군 3사단에 입대해 북한강 전투에 참전했으며 약 4년간 복무했다”며 “나라를 지키는 데 참여했다는 명예와 자부심으로 살아왔는데 농협에서 이렇게 예우해주셔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농협 행복이음봉사단은 농협의 올해 사회공헌 모토인 ‘방방곡곡 온기나눔 RUN’ 캠페인과 연계해 국가유공자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