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태(왼쪽 네 번째) 농업경제대표이사, 농협물류 임관빈(왼쪽 여섯 번째) 대표이사와 포천시 관내 7개 농협 조합장들이 경기북부 물류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와 농협물류는 지난 27일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에 위치한 포천물류센터에서 경기북부 물류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 임관빈 농협물류 대표이사, 가산농협 등 포천시 관내 7개 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해 경기 북부지역의 물류체계 발전방향과 물류센터와의 연계를 통한 농협하나로마트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기존 파주물류센터를 확장 이전해 지난 4월 개장한 포천물류센터를 둘러보며 DAS(디지털 분류 시스템)을 통한 일평균 2만 박스 이상의 생활물자 상품을 분류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향후 포천물류센터는 수도권 북부지역의 효율적인 물류체계 구축을 위해 지상 2층 규모(연면적 6000평)로 증축해 퀵 커머스와 풀필먼트 서비스의 거점센터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포천지역 업체들의 물류를 담당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우 대표이사는 “더욱 향상된 물류 시스템과 포천 관내 농협과의 협력을 통해 수도권 북부 지역 물류를 책임지겠다”면서 “더불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포천물류센터에 대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당일 조업한 자연산 활 암꽃게 반값에 맛보는 올해 마지막 기회 (사진=수협중앙회) 수협중앙회가 운영하는 수산물 전문 쇼핑몰 수협쇼핑이 금어기를 앞두고 당일 조업한 싱싱한 제철 활 암꽃게를 올해 마지막으로 반값에 할인하는 행사를 연다. 수협쇼핑몰에서는 고소한 알이 가득한 제철 활 암꽂게를 포획금지기간 시작 전일인 내달 20일까지 최대 48%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자연산 활 암꽃게(1kg·4~5미, 평시가격 4만5000원)를 2만3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금어기가 도래하기 전 자연산 활 암꽃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올해 마지막 기회다. 수협쇼핑은 이와 함께 ‘어촌체험마을 연계 상생 이벤트’ 행사를 내달 19일까지 진행한다. 수협쇼핑에서 수산물 3만원 이상 구매 후 댓글을 남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삼척 장호항의 투명카누체험권(2인)을 100명에게 무료로 나눠준다. 수협쇼핑 이용자와 양방향 소통을 위해 이벤트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어촌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수협쇼핑 관계자는 “제철 활 암꽃게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올해 마지막 행사”라며 “앞으로도 어촌계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추진해 어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번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협동조합 소식] 농협, 경기북부 물류활성화 간담회·수협쇼핑, 제철 활 암꽃게 반값 특가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5.30 16:47 의견 0
우성태(왼쪽 네 번째) 농업경제대표이사, 농협물류 임관빈(왼쪽 여섯 번째) 대표이사와 포천시 관내 7개 농협 조합장들이 경기북부 물류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와 농협물류는 지난 27일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에 위치한 포천물류센터에서 경기북부 물류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 임관빈 농협물류 대표이사, 가산농협 등 포천시 관내 7개 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해 경기 북부지역의 물류체계 발전방향과 물류센터와의 연계를 통한 농협하나로마트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기존 파주물류센터를 확장 이전해 지난 4월 개장한 포천물류센터를 둘러보며 DAS(디지털 분류 시스템)을 통한 일평균 2만 박스 이상의 생활물자 상품을 분류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향후 포천물류센터는 수도권 북부지역의 효율적인 물류체계 구축을 위해 지상 2층 규모(연면적 6000평)로 증축해 퀵 커머스와 풀필먼트 서비스의 거점센터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포천지역 업체들의 물류를 담당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우 대표이사는 “더욱 향상된 물류 시스템과 포천 관내 농협과의 협력을 통해 수도권 북부 지역 물류를 책임지겠다”면서 “더불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포천물류센터에 대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당일 조업한 자연산 활 암꽃게 반값에 맛보는 올해 마지막 기회

(사진=수협중앙회)

수협중앙회가 운영하는 수산물 전문 쇼핑몰 수협쇼핑이 금어기를 앞두고 당일 조업한 싱싱한 제철 활 암꽃게를 올해 마지막으로 반값에 할인하는 행사를 연다.

수협쇼핑몰에서는 고소한 알이 가득한 제철 활 암꽂게를 포획금지기간 시작 전일인 내달 20일까지 최대 48%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자연산 활 암꽃게(1kg·4~5미, 평시가격 4만5000원)를 2만3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금어기가 도래하기 전 자연산 활 암꽃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올해 마지막 기회다.

수협쇼핑은 이와 함께 ‘어촌체험마을 연계 상생 이벤트’ 행사를 내달 19일까지 진행한다.

수협쇼핑에서 수산물 3만원 이상 구매 후 댓글을 남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삼척 장호항의 투명카누체험권(2인)을 100명에게 무료로 나눠준다.

수협쇼핑 이용자와 양방향 소통을 위해 이벤트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어촌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수협쇼핑 관계자는 “제철 활 암꽃게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올해 마지막 행사”라며 “앞으로도 어촌계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추진해 어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번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