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축산환경 개선 업무협약 체결 후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왼쪽)와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는 31일 충남 천안시 소재 교림목장에서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축산환경 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서 농협은 ▲악취저감 대상자 선정 및 시설 설치자금 지원 ▲저탄소 사양관리 기술개발 및 분뇨 처리방식 다양화를 위해 노력하고 한국환경공단은 ▲악취 저감기술 지원 ▲저감시설 설치 적정성 검토 및 효과검증 등을 통해 축산환경 개선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농협경제지주와 한국환경공단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73개 축산농가를대상으로 냄새 저감기술 컨설팅, 냄새 저감시설 설치 등에 약 240억원을 지원해왔으다.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양 기관의 고유기술 및 인력, 장비 등을 공유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저탄소 축산업 기반이 구축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축산농가 및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탄소중립 이행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답했다. ■ 화성시 서신면 사과농가 찾아 환경정리 및 일손 돕기 실시 경기 화성시 서신면 소재 사과농가에서 농촌 일손돕기 후 농협 축산기획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 축산기획부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난달 30일 경기 화성시 서신면 소재 사과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축산기획부 직원들은 농번기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마을 환경정리 및 사과나무 적과작업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찬호 축산기획부장은 “본격적인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코로나19 이후 일손 부족을 겪는 농가들의 어려움 극복을 위해 영농지원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농협은 지금] 환경공단과 탄소중립 위한 축산환경 개선 MOU·영농철 일손돕기에 구슬땀 흘려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6.01 16:21 의견 0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축산환경 개선 업무협약 체결 후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왼쪽)와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는 31일 충남 천안시 소재 교림목장에서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축산환경 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서 농협은 ▲악취저감 대상자 선정 및 시설 설치자금 지원 ▲저탄소 사양관리 기술개발 및 분뇨 처리방식 다양화를 위해 노력하고 한국환경공단은 ▲악취 저감기술 지원 ▲저감시설 설치 적정성 검토 및 효과검증 등을 통해 축산환경 개선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농협경제지주와 한국환경공단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73개 축산농가를대상으로 냄새 저감기술 컨설팅, 냄새 저감시설 설치 등에 약 240억원을 지원해왔으다.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양 기관의 고유기술 및 인력, 장비 등을 공유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저탄소 축산업 기반이 구축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축산농가 및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탄소중립 이행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답했다.

화성시 서신면 사과농가 찾아 환경정리 및 일손 돕기 실시

경기 화성시 서신면 소재 사과농가에서 농촌 일손돕기 후 농협 축산기획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경제지주 축산기획부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난달 30일 경기 화성시 서신면 소재 사과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축산기획부 직원들은 농번기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마을 환경정리 및 사과나무 적과작업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찬호 축산기획부장은 “본격적인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코로나19 이후 일손 부족을 겪는 농가들의 어려움 극복을 위해 영농지원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