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왼쪽)과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재난대응과 사회안전망 구축 활동을 협력하기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주목받는 ESG 경영은 기업의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트렌드이다. 특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화되고 있는데 올해 들어 경북 울진군과 경남 밀양시 일대에 발생한 산불로 LG유플러스를 비롯한 기업들이 긴급구호물품을 제공하는 등 구호활동에 나서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활동을 전사 차원에서 더욱 신속하게 전개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재난구호 대응체계를 개선하기로 했다. 빠른 출동을 위해 구호활동 전용차량을 마련하고 재난현장에 필요한 구호물품을 선별해 비치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주요지역에 대민구호 담당 인력을 지정할 예정이다. 양측은 앞서 ▲U+알뜰폰 기부요금제 ‘희망풍차’ 출시 ▲소상공인과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황금도시락’ 캠페인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지원물품 전달 등을 진행하며 협력관계를 구축해왔다 LG유플러스는 향후 기간통신사업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안전망 구축과 지역사회 공헌 등 다양한 활동을 대한적십자사와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사장)는 “대한적십자사와 재난대응뿐만 아니라 ESG 기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는 등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이루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안전망 구축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LG 유플러스와의 협력으로 국가적 재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와 생명을 살리는 다양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확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 통신업계 최초로 전국 매장 임직원에게 친환경 소재 유니폼 제작·전달 LG유플러스 직영점 직원들이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유니폼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통신업계 최초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유니폼을 제작해 전국 2000여개 매장 임직원에게 전달했다.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취지다. LG유플러스가 제작한 유니폼은 하절기에 맞춰 반팔 티셔츠와 가디건으로 구성됐다. 반팔 유니폼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BCI(Better Cotton Initiative) 소재로 제작됐다. BCI는 생산 단계에서 산업 용수와 독성 화학물질, 비료, 살충제 등의 사용을 줄여서 자연을 보호하는 것뿐만 아니라 근무자의 안전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소재다. 가디건은 폐플라스틱 용기를 재활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로 제작됐다.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는 한번 사용한 뒤 버려진 폐플라스틱을 수거한 뒤 가공해 만든 소재다. 일반적인 소재에 비해 물 사용량은 90% 이하, 생산 에너지는 50% 이하로 줄일 수 있어 환경 친화적이다. LG유플러스는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은 MZ(2030)세대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도전을 이어가겠다는 전사 캠페인인 ‘와이낫’의 일환으로 친환경 유니폼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제작한 총 4만여장의 티셔츠와 가디건을 제작해 전국 도소매 영업 직군 임직원에게 전달했다.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유니폼은 착용시 피부 자극이 적고 흡수력이 우수해 직원들의 업무 능률 향상도 기대된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매장을 리모델링하는 과정에서도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매장 리모델링에는 유해 물질인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적은 E0(E제로) 등급의 친환경 MDF(중밀도나무섬유합판)와 유해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가구 표면을 마감하는 친환경 자재인 LPM(Low Pressure Melamine)을 적극 사용한다. 유해물질 배출이 적은 만큼 사용자의 건강 보호와 환경 보호 측면에서 효과가 있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 유니폼과 매장 리모델링 등 사소한 부분에서부터 ‘친환경’ 활동을 이어나가 자원 선순환 체계 확립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향후 제작·배포할 유니폼에도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고 리모델링시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사용이 가능한 자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지속할 계획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상무는 “최근 환경 보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측면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확대 시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소재로 유니폼을 제작하고 홍보를 강화하는 등 ESG경영에 일조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친환경 활동을 장려하고자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텀블러 사용하기·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생활 습관을 바꾸는 ‘탄소중립챌린지’ ▲생물 종 다양성 보호를 위한 ‘개구리 사다리 설치’ ▲집에서 싹을 띄운 도토리 묘목을 옮겨 심어 숲을 가꾸는 ‘U+희망트리’ 등 다양한 ESG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LG유플, 적십자사와 ESG 전략 파트너십 체결·LG유플 임직원, 친환경 유니폼 입고 ESG 앞장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6.06 17:05 의견 0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왼쪽)과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재난대응과 사회안전망 구축 활동을 협력하기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주목받는 ESG 경영은 기업의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트렌드이다. 특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화되고 있는데 올해 들어 경북 울진군과 경남 밀양시 일대에 발생한 산불로 LG유플러스를 비롯한 기업들이 긴급구호물품을 제공하는 등 구호활동에 나서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활동을 전사 차원에서 더욱 신속하게 전개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재난구호 대응체계를 개선하기로 했다. 빠른 출동을 위해 구호활동 전용차량을 마련하고 재난현장에 필요한 구호물품을 선별해 비치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 주요지역에 대민구호 담당 인력을 지정할 예정이다.

양측은 앞서 ▲U+알뜰폰 기부요금제 ‘희망풍차’ 출시 ▲소상공인과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황금도시락’ 캠페인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지원물품 전달 등을 진행하며 협력관계를 구축해왔다

LG유플러스는 향후 기간통신사업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안전망 구축과 지역사회 공헌 등 다양한 활동을 대한적십자사와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사장)는 “대한적십자사와 재난대응뿐만 아니라 ESG 기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는 등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이루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안전망 구축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LG 유플러스와의 협력으로 국가적 재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와 생명을 살리는 다양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확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 통신업계 최초로 전국 매장 임직원에게 친환경 소재 유니폼 제작·전달

LG유플러스 직영점 직원들이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유니폼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통신업계 최초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유니폼을 제작해 전국 2000여개 매장 임직원에게 전달했다.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취지다.

LG유플러스가 제작한 유니폼은 하절기에 맞춰 반팔 티셔츠와 가디건으로 구성됐다. 반팔 유니폼은 친환경 인증을 받은 BCI(Better Cotton Initiative) 소재로 제작됐다. BCI는 생산 단계에서 산업 용수와 독성 화학물질, 비료, 살충제 등의 사용을 줄여서 자연을 보호하는 것뿐만 아니라 근무자의 안전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소재다.

가디건은 폐플라스틱 용기를 재활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로 제작됐다.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는 한번 사용한 뒤 버려진 폐플라스틱을 수거한 뒤 가공해 만든 소재다. 일반적인 소재에 비해 물 사용량은 90% 이하, 생산 에너지는 50% 이하로 줄일 수 있어 환경 친화적이다.

LG유플러스는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은 MZ(2030)세대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도전을 이어가겠다는 전사 캠페인인 ‘와이낫’의 일환으로 친환경 유니폼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제작한 총 4만여장의 티셔츠와 가디건을 제작해 전국 도소매 영업 직군 임직원에게 전달했다.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유니폼은 착용시 피부 자극이 적고 흡수력이 우수해 직원들의 업무 능률 향상도 기대된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매장을 리모델링하는 과정에서도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매장 리모델링에는 유해 물질인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적은 E0(E제로) 등급의 친환경 MDF(중밀도나무섬유합판)와 유해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가구 표면을 마감하는 친환경 자재인 LPM(Low Pressure Melamine)을 적극 사용한다. 유해물질 배출이 적은 만큼 사용자의 건강 보호와 환경 보호 측면에서 효과가 있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 유니폼과 매장 리모델링 등 사소한 부분에서부터 ‘친환경’ 활동을 이어나가 자원 선순환 체계 확립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향후 제작·배포할 유니폼에도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고 리모델링시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사용이 가능한 자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지속할 계획이다.

정혜윤 LG유플러스 상무는 “최근 환경 보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측면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확대 시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소재로 유니폼을 제작하고 홍보를 강화하는 등 ESG경영에 일조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친환경 활동을 장려하고자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텀블러 사용하기·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생활 습관을 바꾸는 ‘탄소중립챌린지’ ▲생물 종 다양성 보호를 위한 ‘개구리 사다리 설치’ ▲집에서 싹을 띄운 도토리 묘목을 옮겨 심어 숲을 가꾸는 ‘U+희망트리’ 등 다양한 ESG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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