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루이비통 파인 주얼리 팝업 진행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지난 7월13일부터 시작된 루이비통 ‘테이크 오버(Take Over)’ 팝업(Pop-up)을 잇는다. 롯데백화점은 8월9일까지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 ‘더 크라운(The Crown)’에서 루이비통 파인 주얼리 컬렉션 팝업을 진행한다. 1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2023년 FW 남성 컬렉션이 좋은 반응을 얻은데 이은 두번째 팝업이다.
루이비통이 각각의 컬렉션을 연달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팝업을 국내에서 진행한 것은 처음이다. 이번 파인 주얼리 팝업은 루이 비통 모노그램 캔버스에 있는 꽃에서 영감을 받은 ‘블라썸(Blossom)’ 컬렉션 신규 라인을 최초로 선보인다. 루이 비통의 대문자 ‘L’과 ‘V’ 알파벳을 창조적으로 해석한 ‘볼트(Volt)’ 컬렉션과 트렁크 제작 헤리티지 네일헤드 자국을 모티브로 삼은 ‘앙프렝뜨(Empreinte)’ 컬렉션도 만날 수 있다.
팝업 매장은 ‘볼트’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은 골드 컬러의 ‘LV’ 모양 모듈 2960개로 이뤄진 독특한 곡선 구조물로 만들어졌다. 이번 파인 주얼리 팝업에 이어 8월12일부터 30일까지 루이 비통 2023 FW 여성 컬렉션 팝업이 진행된다.
◆G마켓, ‘99그램 에디션’ 오픈
사진=G마켓.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한정판 출판 도서 ‘99그램 에디션’을 선보인다. 책 한권을 여러 권으로 나눠 권당 약 99그램으로 제작한 것으로, 유시민 작가 도서를 한정판으로 단독 제작했다. 99그램 에디션은 G마켓이 독서 장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 론칭한 도서 브랜드다.
약 2년간 20개 에디션을 특별 제작했고 약 3만부 책을 판매했다. 한정판 에디션은 유시민 작가의 ‘문과 남자의 과학공부’다. 인문 교양과 과학적 지식을 한 번에 쌓을 수 있는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책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저자 친필 사인 인쇄본을 선착순 한정수량 증정하고 팟빵 오디오 매거진 ‘유시민의 문과공’ 이용권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인스타그램에서 G마켓 도서 계정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로 기대평을 남기면 된다. 다음달 8일까지 총 5명을 추첨해 작가의 친필 사인본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9일 G마켓 도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한다. 당첨자로 선정되면 해당 도서 서평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남기면 된다.
◆쿠팡,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장화 800 켤레 지원
쿠팡이 파주 희망브리지 재해구호물류센터에 장화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쿠팡.
쿠팡은 향후 발생할 태풍 및 호우 등 대응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장화 총 800켤레를 긴급 지원한다. 쿠팡이 지원한 장화는 파주와 함양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재해구호물류센터에서 보관되며, 재난 발생 시 피해 복구 현장에 즉각 지원될 예정이다.
쿠팡은 희망브리지 요청에 긴급하게 응하기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 피해 복구 현장에서는 장화 등 작업에 필요한 물품이 부족하며 다수의 수량을 긴급하게 확보하기 어려운 실정이었다. 최근 이어지는 잦은 폭우로 인한 재해복구와 태풍 등 추가 피해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원이다.
◆교원 빨간펜, Ai학습 공부방 '아이캔두 클래스'론칭
사진=교원 빨간펜.
교원 빨간펜은 초등생 대상 공부방 ‘아이캔두 클래스’를 오는 9월 론칭하며 전과목 공부방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이캔두 클래스’는 아이캔두를 활용해 자기주도형Ai맞춤 학습과 1:1 대면 관리까지 가능한 오프라인 공부방이다. ‘아이캔두 클래스’에서는 교과 개념 학습부터 서술형 첨삭까지 1:1맞춤 학습이 가능하다.
태블릿PC를 통해 아이캔두 학습을 마친 후 선생님에게1:1밀착 관리를 받는다. 특히 ▲1:1 서술형 첨삭 지도 ▲교과 개념 학습 ▲수준별 맞춤형 Ai학습이 특징이다.아이캔두 클래스 선생님을 통해 교과목 별 학습 개념과 서술형 문제를 밀착 관리 받는다.서술형 문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논리력 함양을 위해 기존 아이캔두 콘텐츠 내 서술형 문제를 지면으로 제작해 교재를 제공한다.
교원 빨간펜은 이번 아이캔두 클래스 론칭과 함께 1기 선생님을 모집한다.안정적인 공부방 운영을 돕고자 ▲가맹비 및 보증금 전액 지원 ▲정기 교육 ▲LMS(학습이력관리)시스템 ▲본사 마케팅 지원 등을 제공한다.
◆여행이지, 추석 황금연휴 사전예약 기획전
사진=교원그룹.
여행이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상품을 예약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황금연휴 사전 예약 기획전'을 연다. 다음 달 22일까지 할인 미션 수행 시 유럽과 북해도, 동남아 등 인기 상품을 최대 15만원 할인가에 예약할 수 있다. 미션은 추천 상품을 선택한 후 요청사항에 해당 여행지로 떠나고 싶은 이유를 입력하면 된다.
유럽과 베트남, 일본, 중국, 괌·사이판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여행지는 연휴 출발 상품을 준비했다. 연휴 출발 상품은 전세기 상품처럼 예약과 동시에 100% 출발이 확정된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할인 미션 수행 시 경품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여행이지는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여행이지에서 쓸 수 있는 10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롯데웰푸드, ‘털어가LIVE’로 무더위 날릴 간식 쐈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4회차를 맞은 7월 털어가LIVE 방송을 대표 아이스크림(월드콘, 돼지바, 설레임, ZERO) 특집으로 진행했다. 털어가LIVE 4회차 방송이 지난 3회차의 시청자수, 반응수를 갱신하며 추후 정규 편성을 확정했다. 롯데웰푸드는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털어가LIVE’ 라이브 방송을 진행중이다.
매달 25일 월급날의 신나는 기분을 함께 나누고 싶은 MZ세대의 SNS 담당 직원이 기획한 이벤트다.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매월 진행하고 있는 털어가LIVE는 오로지 고객 소통에만 초점을 맞춘 방송이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털어가LIVE는 롯데웰푸드의 대표 제품 및 신제품에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고객들과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나눈다.
해당 제품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정답자 추첨을 통해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3회차까지 평균 시청자수, 반응수에 비해 약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경쟁률이 치열해 당첨자 선정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맘스터치, 내달 6일까지 펩시와 ‘치킨 페스타’ 진행
사진=맘스터치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펩시와 손잡고 내달 6일까지 ‘싸이순살’ 치킨 전 메뉴 할인 및 무료 음료 혜택을 제공하는 ‘치킨 페스타’를 진행한다. 내점 및 포장, 자사앱, 배달앱 등 전 채널에서 모든 ‘싸이순살’ 단품 구매 시 2000원 할인 혜택과 함께 콜라 2잔을 무료 증정한다.
‘싸이순살’은 싸이패티의 노하우 그대로 100% 닭다리살로 만들어 매콤바삭하면서도 촉촉한 맛이 특징인 맘스터치의 대표 순살치킨 메뉴다. 꿀간장누룽지싸이순살, 간장마늘싸이순살, 핫치즈싸이순살, 치즈뿌치싸이순살 등 총 9종으로 구성돼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CGV,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 이벤트 진행
사진=CGV.
CGV는 여름방학을 맞아 극장을 찾는 어린이 고객들에게 즐거운 극장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CGV는 단독개봉작인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3: 진저브레드맨을 잡아라(이하 ‘핑크퐁 시네마 콘서트 3’)' 무릎 해방 일지 이벤트를 8월 15일까지 진행한다.
29일과 30일에는 특별 상영회도 진행한다. CGV강변, 광주터미널, 울산진장, 의정부 등 12개 극장에서 ‘우리아이 첫 영화 상영회’를 열고 상영회 관객 전원에게 ‘핑크퐁과 첫 극장 나들이 인증!’ 캔뱃지를 증정한다. CGV동탄, 용산아이파크몰, 영등포에서는 지난 15일 오픈과 동시에 매진됐던 ‘스페셜 스탠딩콘 패키지’도 앵콜상영한다.
스탠딩콘에서는 제공된 별빛봉을 흔들고 노래와 춤을 따라하며 즐길 수 있고, 무대인사와 시상식이 진행된다. 26일부터 30일까지는 진행중인 개봉주 무대인사로 '핑크퐁'과 '호기'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29일과 30일 이틀간 ‘여름방학 스페셜 상영회’를 CGV영등포, 소풍, 상봉, 하계, 오리, 인천연수, 양주옥정, 동탄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
◆아미, 가로수길에서 ‘핫 서머’ 이벤트 연다
아미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핫 서머’ 이벤트를 연다. 아미의 핫 서머 이벤트는 28일부터 30일까지 오후 12시30분부터 6시까지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아미는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 인증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아미가로수)와 함께 올리는 고객을 대상으로 젤라또, 하트 풍선과 포토부스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플래그십 스토어 앞 야외 공간에서 아미 특유의 브랜딩이 돋보이는 젤라또와 하트 풍선을 제공한다. 젤라또는 아미 하트 로고가 새겨진 쿠키 토핑이 들어가고, 흑임자와 라즈베리 맛으로 구성된다. 또 매장 1층에 포토 부스를 설치해 아미 하트 로고 프레임 안에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핫 서머 이벤트 기간 동안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하고 아미 하트 스티커, 파우치, 볼캡, 지갑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는 인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사은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59개점 매장·홈페이지서 가을학기 회원 모집
정광인 감각 미술 연구소 소장의 연필 인물화&북유럽 일러스트 클래스 대표 이미지.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을 모집한다. 직장인들이 퇴근 후 즐길 수 있는 운동과 취미 생활을 위한 다양한 저녁 강좌를 선보인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인기를 얻고 있는 운동 강좌의 경우, 저녁 특강을 늘려달라는 직장인 수강생 의견을 반영해 직전학기보다 18시 이후 강좌수를 20% 늘렸다.
정적인 취미 활동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저녁 미술 클래스도 준비했다. 프리미엄 드로잉 키트 브랜드 ‘아워캔버스’와 함께하는 ‘스마일&아이스크림 아크릴 드로잉’ 일일 특강, 정광인 감각 미술 연구소 소장의 힐링 미술 클래스 등 지친 하루를 따뜻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강좌들을 마련했다.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명사 일일 특강을 직전학기 대비 20% 확대하고, 대면 강좌의 구성비를 10% 이상 늘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직접 만나는 시간도 준비했다. 대표 명사 일일 특강으로, 대한민국 제 1호 프로파일러인 권일용 교수가 ‘일상을 위협하는 범죄와 예방법’ 특강을 통해 범죄로부터 나와 우리 가족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 2023 ESG 보고서 발간
SK바이오사이언스 ESG보고서 표지.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체계적 이행과 성과에 대한 투명한 공개를 목적으로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발간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는 ESG 경영 목표 및 성과를 담은 국·영문 보고서를 매년 정기적으로 만들어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공유하고 있다.
올해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준인 ‘GRI 2021’의 개정 사항을 반영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도록 작성됐다. 특히 기업이 사회·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지속가능경영이 기업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까지 평가하는 ‘이중 중요성 평가’를 첫 도입했다.
보고서에는 이사회 및 위원회 운영 현황과 더불어 신규 구성한 이사회 역량 평가표(BSM, Board Skills Matrix)를 공개함으로써 지배구조의 투명성과 효율성도 높였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적극적인 투자와 ESG 경영 고도화를 통해 경제적 가치(EV)와 사회적 가치(SV)를 동시에 달성하고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또 확고한 지속가능 경영 체계를 수립하기 위해 국내외 관련 규제 및 공시 기준을 선제적으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